whyhow의 등록된 링크

 whyhow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9건입니다.

미국이지만 뉴멕시코인 이유에 대하여 [내부링크]

미국의 50개 주 중 하나인 뉴멕시코 주는 멕시코와 미국의 역사와 문화가 혼합된 특별한 지역입니다. 이 지역의 이름은 "새로운 멕시코"를 뜻하는데, 이는 멕시코 지방에서 미국에 편입된 지역이라는 역사적 배경에서 유래합니다. 이러한 역사적 배경과 독특한 문화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뉴멕시코 주는 예술, 문화, 역사적 건축물, 박물관 등으로 유명합니다. 뉴멕시코 주의 이름 유래와 역사, 지역의 매력, 주민들의 삶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스페인 식민지 시대에서 멕시코 지방으로 미국의 50개 주 중 하나인 뉴멕시코 주는 스페인 식민지 시대부터 멕시코 지방으로 이어진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16세기 말부터 스페인으로부터 식민지로 지배받던 이 지역에서는 오랜 시간동안 인디오(원주민)들이 살았으며, ..

리만 브라더스 사태와 글로벌 경제위기: 파국의 시작 [내부링크]

[서브프라임 모기지란?] 서브프라임 모기지는 빈곤층이나 신용이 미흡한 사람들이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고급 주택을 대상으로 하는 대출 상품입니다. 그러나 대출 금액이 대출 대상자의 실제 상황과 다르게 과대 평가되었으며, 이에 대해 대출 상환 능력이 부족한 대출자들이 발생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서브프라임 모기지 시장에서는 대출자들의 불이행과 파산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리만 브라더스: 개요와 역사] 리만 브라더스는 1800년대 말부터 2000년대 초까지 세계적인 영향력을 끼쳤던 영국의 금융기업입니다. 그러나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시기에 리만 브라더스가 파산하면서 금융계에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전통적으로 인베스트뱅크(Investment Bank)로서 재무 상품을 판매하던 리만 브라더..

축구와 야구, 왜 축구가 더 인기 있는가? [내부링크]

야구는 많은 나라에서 인기 있는 스포츠 중 하나이지만, 축구만큼 광범위한 인기를 끌지는 못합니다. 먼저, 인구 대비 축구장 수와 야구장 수를 비교해 보면, 축구장 수가 야구장 수보다 훨씬 많습니다. 2018년 기준으로, FIFA의 회원국에는 약 2만 4,000개의 축구장이 있습니다. 반면, 야구의 경우 대한민국, 일본, 미국, 대만 등 야구가 인기 있는 일부 지역을 제외하면 큰 규모의 야구장이 거의 없습니다. 다음으로, 국제 대회인 월드컵과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WBC)를 비교해 보면 월드컵에는 수많은 나라들이 아시아 예선, 유럽 예선 등을 거쳐 참가하고 WBC의 경우에는 참가국 수가 16개국 밖에 안됩니다. 축구의 경우에는 한국의 K리그, 영국의 프리미어 리그, 스페인의 라리가, 이탈리아의 세리에A, ..

콩고 경제의 몰락: 내전, 부패, 자원 낭비의 이유 [내부링크]

1997년 콩고 민주 공화국(DRC, Democratic Republic of the Congo)은 산업화와 경제적 발전을 위한 시도를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내전, 부패, 자원 낭비 등의 문제로 인해 콩고의 경제 발전은 막혔고, 그 결과 콩고는 경제적으로 가장 빈곤한 나라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콩고 경제 몰락의 이유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내전 콩고는 1998년부터 2003년까지 내전 상태였습니다. 내전은 국내 경제 활동을 방해하고, 투자를 방해하는 중요한 요인이었습니다. 내전으로 인해 콩고의 인프라 및 자원은 매우 낮은 생산성을 보였으며, 국내의 기업 및 외국 기업이 콩고에 대한 투자를 중단하였습니다. 부패 콩고는 부패가 심각한 나라 중 하나입니다. 부패는 콩고의 민간 부문 및 공공 ..

짐바브웨 경제의 몰락과 이유 [내부링크]

행운의 지폐라고 불리는 짐바브웨 100조 달러를 아시나요? `이색 새뱃돈으로 인기` 짐바브웨 100조달러 지폐…실제 가치는? - 매일경제 세뱃돈으로 현금보다는 보다 의미있는 선물을 주고 싶다면 자주 추천되는 상품이 `짐바브웨 100조달러 지폐`다. 액면가가 말 그대로 100,000,000,000,000 달러, `0`의 개수만 해도 무려 14개다. 전세계 www.mk.co.kr 짐바브웨는 엄청난 인플레이션으로 100조 달러 지폐까지 발행이 되었습니다. 어쩌다 이렇게 된 것일까요? 역사적 배경과 정치적 요인 짐바브웨는 1980년대에 독립을 선언하고 로버트 무가베 대통령이 지도력을 쥐었습니다. 하지만 무가베 정권은 많은 인권침해와 부패, 경제적 문제 등으로 국제 사회로부터 비난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

유럽 창문에 모기장이 없는 이유: 기후와 건축 양식, 모기 대처법의 역사적 배경 [내부링크]

유럽 창문에 모기장이 없는 이유는 다양한 요인이 작용하여 생겨난 결과입니다. 이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유럽의 기후와 건축 양식, 그리고 모기에 대한 인식과 대처법에 대한 역사적 배경을 함께 살펴보아야 합니다. 유럽의 기후와 건축 양식 유럽의 기후는 아시아나 아프리카와는 달리 상대적으로 건조하며, 여름철에는 열기가 집 안으로 쉽게 들어오지 않습니다. 이러한 기후적 특성으로 인해, 유럽의 집들은 창문을 작게 만들고, 여름철에는 문을 열어서 환기를 하는 것이 일상적입니다. 창문을 작게 만들면 공기의 이동이 적어지므로 집 안에 먼지와 벌레가 들어오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창문에 모기장을 설치할 필요성이 상대적으로 적어졌습니다. 또한, 유럽의 건축 양식은 문과 창문이 작고, 벽과 천장이 두껍게 만들어..

분열과 혼란: 영국이 브렉시트(Brexit)를 선택한 이유와 그 영향 [내부링크]

개요 최근 영국의 경제가 무너지면서 대규모 시위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브렉시트 3년 만에 ‘대굴욕’…영국, 독일서 체코에도 밀렸다 독일 5대 교역국서 사상 첫 10위권 밖으로영 중앙은행, ‘예상보다 빠른 경제 손실’ 분석 www.hani.co.kr 영국, 쥐꼬리 임금인상에 교사도 파업 예고…공공부문 민심 흉흉 영국 최대 교육노동조합이 물가상승을 반영한 실질적 임금인상을 요구하며 파업을 예고했다. 철도와 의료 등에 이어 교육 부... www.hani.co.kr 코로나의 여파로 전세계가 모두 어렵지만 영국은 선진국들 중에 영향이 가장 큰 나라 중 하나인데요. 브렉시트의 영향이 아주 컸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브렉시트란 무엇이며, 영국은 브렉시트를 왜 한 것일까요? 개요 Brexit는 영국이 유럽 연합(EU)에..

아르헨티나 경제 위기 | 아르헨티나가 망한 이유 [내부링크]

최초의 겨울 월드컵인 2022 카타르 월드컵이 아르헨티나의 우승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메시의 라스트 댄스"로 유명했는데 결국 메시가 월드컵 우승컵을 차지하며 화려하게 마무리했습니다. 그런데 메시의 아르헨티나가 역사적으로 몇백 년 동안 경제위기를 겪고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아르헨티나의 경제 위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르헨티나 아르헨티나는 남아메리카(남미)에 위치한 나라이며, 수도는 부에노스 아이레스입니다. 아르헨티나에서 특이한 점은 인구의 대부분이 백인계로 구성되어 남미의 백인 국가라고 주장하고 있으며, 아르헨티나인의 97% 이상이 스스로 백인임을 주장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아르헨티나(Argentina)라는 나라 이름은 라틴어로 '은(銀)'을 의미하는 '아르겐툼(Argen..

명왕성은 왜 행성에서 제외 되었는가? [내부링크]

예전에는 태양계 9개의 행성에 대해서 외울 때 "수금지화목토천해명"으로 외웠습니다. 여기에서 "명"은 명왕성을 의미하는데 현재 명왕성은 행성에서 제외되어 태양계의 8 행성이라고 합니다. 제가 어릴때는 9개의 행성이었는데 명왕성은 왜 행성에서 제외된 것일까요? 행성의 조건 2006년, 국제천문학회(International Astronomical Union, IAU)에서 행성의 공식 정의를 다시 정의한 후, 명왕성(Pluto)은 행성으로서의 지위를 잃었습니다. IAU는 행성을 정의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기준을 제시하였습니다. 행성은 다음 3가지 조건을 만족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태양계에 속해 있어야 한다. 태양계의 궤도를 그리는 모든 물체보다 크다. 자신 궤도 인근의 다른 천체를 일소(영국 영어: Clear..

강원도 태백시가 교도소를 유치한 이유 [내부링크]

교도소는 범죄자들이 들어가는 감옥입니다. 당연히 대표적인 혐오시설이며, 교도소가 생긴다고 하면 지역 주민들은 반대합니다. 하지만 강원도 태백시에서 교도소를 유치를 했는데 왜 그런 것일까요? 강원도 태백시가 교도소를 유치한 이유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인구를 늘리기 위해서입니다. 요즘 대학 신입생이 없다. 초등학교 입학생이 없다. 태어나는 아기가 없다. 등 인구 감소에 대한 뉴스가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교도소가 생기면 교정 공무원 500명과 가족 등을 합치면 1,300명 넘는 인구가 유입될 것이라고 태백시는 기대하고 생기고 있습니다. 1,300명은 몇 명 안 되는 것 같은데 도대체 어떤 정도이길래 1,300명의 유입을 위해 교도소를 유치한 것일까요? 인구절벽 태백시의 인구는 약 3만 9,000명입니다. 제..

바나나는 씨가 없는데 어떻게 재배를 할까? [내부링크]

다이어트를 할 때도 운동을 할 때도 많이 먹는 바나나. 바나나는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과일입니다. 그런데, 곰곰히 생각해 보면 바나나는 씨가 없는데요. 씨를 땅에 심으면 싹이 자란다는 건 모두가 아는 상식인데요. 씨가 없는 바나나는 어떻게 재배를 할까요? 통째로 심는 것일까요? 바나나란? 바나나는 무게 기준으로 세계에서 가장 많이 생산되는 과일입니다.(2위는 망고, 3위는 수박, 4위는 사과, 5위는 포도) 바나나는 인도말라야 지역과 호주 일대가 원산지이며 기원전 약 5천 년 전에 말레이 반도 부근에서 무사 아쿠미나타 종을 중심으로 바나나 재배가 시작되었고, 전 세계 열대 또는 아열대 지방에서 자라는 국제적인 과일이 되었다. 즉 인류 최초의 작물입니다. 또한, 바나나는 인류가 최초로 품종개량을 한 식물..

1만원도 안하는 중국 2TB USB 메모리는 진짜인가? [내부링크]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usb 검색을 해보면 USB3.0인 2TB USB가 자주 보입니다. 2TB 하드디스크가 현재 6만원대에 가격 형성이 되어있는데 정말 말도 안된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결론은 가짜입니다. USB를 PC에 인식시키면 진짜 2TB로 표시됩니다. 그래서 잘 모르는 사람들은 진짜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USB를 조작해서 실제로는 2TB가 아닌데 2TB로 표시되게 만들고, 몇번 쓰다보면 자동으로 고장나게 하는 기술이 추가되어 마치 사용자가 잘못해서 고장난 것처럼 속이는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USB3.0이 아니라 2.0인데 3.0처럼 보이게 하기 위해 파란색 플라스틱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https://blog.naver.com/PostView.nhn?isHttpsRedirect=true&blogI..

몰디브 경제위기 | 몰디브가 망한 이유 [내부링크]

망한 나라 시리즈. 오늘은 몰디브입니다. 최근 몰디브 경제가 어렵다는 뉴스가 자주 보이는데요. 아름다운 나라, 신혼여행의 나라 몰디브가 어쩌다가 이렇게 된 것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몰디브 인도 남서쪽 인도양에 위치한 섬나라로 수도는 말레(މާލެ, Malé)이며, 국토면적은 총 298입니다. 인구는 2017년 기준 약 39만여 명으로 경기도 파주시와 비슷한 인구 규모에 면적은 강화도 정도 수준입니다. 그리고 지구 온난화의 여파로 수몰설이 꾸준히 제기되는 나라이기도합니다. 영토 중 가장 높은 곳이 해발고도 2.4m에 불과하여 태평양의 투발루나 나우루, 키리바시 등과 마찬가지로 해수면 상승에 의해 국토가 갈수록 물에 잠기고 있어 소실될 위기에 놓여 있으며, 여러 개의 섬이 이미 수몰되어 소실되었습니다...

레바논 경제위기 | 레바논이 망한 이유 [내부링크]

레바논이 그 유명한 2020년 항구 대폭발 사건을 필두로 경제가 나락으로 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2020년엔 약 6만 명, 2021년도에는 약 8만 명이 레바논을 탈출했고 18세~29세 사이의 젊은이들 중 63%가 레바논을 떠나고 싶다고 말을 했습니다. 먼저 레바논의 현재 상황이 어떤지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레바논의 현재 상황 GDP 2019년 520억 달러 수준이던 레바논의 GDP는 2020년 333억 달러 수준으로 급격하게 낮아졌습니다. 심지어 1년이 지난 후 2021년 GDP는 205달러까지 떨어졌습니다. 인플레이션 레바논의 물가상승률은 2020년 84.8%, 2021년에는 154.8%, 2022년 9월 기준 약 161%입니다. 지금 미국에서 물가가 심각하다고 어떻게든 물가를 잡겠다고 금리를 계..

우유가 골다공증을 일으킨다? [내부링크]

혹시 여러분은 "우유가 골다공증을 일으킨다?"는 말을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혹시 국가별 우유의 소비량과 골다공증과의 상관관계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으신가요? 주변에 물어보니, 이 내용에 대해 모르는 사람이 많은 것 같아 내용을 정리해보려 합니다. 칼슘의 대명사 우유 저는 어렸을 때부터 다음과 같은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우유를 많이 먹어야 키가 큰다. 우유를 많이 먹어야 뼈가 튼튼해진다. 여러분은 많이 들어보셨나요? 우유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 열량을 내는 영양소 뿐만 아니라 칼슘, 인, 비타민 B2, 비타민 A, 비타민B12, 비타민D, 마그네슘, 셀레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출처: 삼성서울병원 우유와 건강이야기) 이와 같이 우유가 완전 식품이며 뼈에 좋다는 말은 상식..

한글날의 유래와 역사 [내부링크]

10월 9일은 한글날이다. 한글날은 우리나라의 공휴일 가운데 오직 하나뿐인 세계적인 문화의 날이다. 세계에서 그 나라 글자를 기려 공휴일로 정한 나라는 우리나라뿐이다. 그런데 지난 92년부터 한글날이 공휴일에서 빠지게 되었다. 위 내용은 한글과 컴퓨터 타자 연습 "나의 사랑 한글날"에 나오는 문장입니다. 오랜만에 타자 연습을 하다 이런 내용을 보고 궁금해서 한글날에 대해 찾아봤어요 한글날의 유래와 역사 목차 한글날이란? 한글의 유래 한글날의 유래 1. 한글날이란? 나랏말싸미 듕귁에 달아 문자와로 서르 사맛디 아니할쎄 우리나라의 말이 중국말과 달라 한자와는 서로 통하지 아니하므로 이런 젼차로 어린 백셩이 니르고져 홀 배 이셔도 이런 까닭에 어리석은 백성이 이르고자 하는 바가 있어도 마참내 제 뜨들 시러펴디..

티스토리 구글 검색 등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의 첫걸음! 구글 검색 등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국대 최다 사용자를 보유한 네이버에서 검색이 되기 때문에 별도의 작업 없이도 사용자가 유입되지만, 티스토리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네이버에서 검색이 거의 안되기 때문에 반드시 구글 검색 등록을 해주셔야 합니다. 검색 등록을 하지 않으면 구글에서 검색이 되지 않기 때문에 며칠이 지나도 한 명도 들어오지 않는 일이 벌어집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먼저 간략하게 알아보고,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티스토리 구글 검색 등록 순서 구글 서치 콘솔(Google Search Console)로 이동 시작하기 버튼 클릭 URL 접두어에 티스토리 주소 입력 후 계속 버튼 클릭 HTML 태그 복..

생강의 9가지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생강은 우리나라의 식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될,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또한 생강은 예로부터 약으로도 많이 쓰였습니다. 생강이란? 생강(生薑)은 생강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이다. 새앙, 새양이라고도 한다. 동남아시아가 원산지이다. 생강은 특유의 향기와 매운 맛이 나는데 매운 맛은 진저롤(Gingerol)이라는 성분 때문이다. 수분함유량은 86%정도이며 다량의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다. 건위발한(建胃發汗)에 효능이 있어 말린 생강은 한약재로도 쓰인다. 생강은 쇼가올(Shogaol) 및 진저론(Zingerone)이라는 성분도 함유하고 있다. 생강이란?(위키백과): https://ko.wikipedia.org/wiki/%EC%83%9D%EA%B0%95 생강의 효능 1) 생강의 효능 : 감기에 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