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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cOS] Ventura 이상 OS에서 스페이스 두번 마침표 변경 [내부링크]

스페이스 두번 누를시 마침표 눌러지는 현상을 없애고자 했지만 기존 세팅에서 변경되어 기존에 있는 곳과 달라짐 먼저 키보드 -> 텍스트입력 -> 입력 소스 -> 편집 여기에서 옵션을 끄고 켤 수 있다.

[rider] 코드 완성시 자동 줄바꿈 수정 [내부링크]

코드 입력 후에 ; 입력시에 자동으로 줄이 바뀌는 길이를 수정하려한다. preferences -> Editor -> Code Style -> Hard Wrap at -> 수치 조정 이제 수정된 라인을 기준으로 코드 완료시에 자동 개행이 작동된다.

[VScode] Mac에서 VScode 설치 [내부링크]

https://code.visualstudio.com/ Visual Studio Code - Code Editing. Redefined Visual Studio Code is a code editor redefined and optimized for building and debugging modern web and cloud applications. Visual Studio Code is free and available on your favorite platform - Linux, macOS, and Windows. code.visualstudio.com 먼저 해당 링크에 먼저 접속한다. 접속하여서 각자의 컴퓨터 OS에 해당하는 설치 파일을 받는다. Stable 버전이 안정적인 최신 버전이다. 압축 ..

[Unity] 사운드 재생중 사운드 세팅 변경시 사운드 미출력 [내부링크]

Unity 작업중 이나 빌드에서 사운드 세팅 변경(ex 스피커 // changed : 장치 변경으로 인한 것이면 true { Debug.Log("Change!"); // 사운드 로직 구성 }; 관련 Unity IssueTraker https://issuetracker.unity3d.com/issues/android-audio-stops-playing-after-a-bluetooth-speaker-is-connected-to-the-device Unity IssueTracker - [Android] Audio stops playing after a bluetooth speaker is connected to the device Repro steps: 1. Open attached project 2. Bui..

[Rider] 라이더에서 문장 Tap 입력 (정렬) [내부링크]

코드 완성 (코드를 완성하고 ; 입력시) 이후에 내부에서 스페이스 말고 tap이 입력해야하는 경우 코드 스타일 적용을 위해서 tap을 넣어야하는 경우 // 정렬 전 int a = 0; int abcdef = 0; // 정렬 후 (tap으로 정렬) - 목표 int a = 0; int abcdef = 0; rider에서 초기 설정으로 문장이 완성된 후에는 문자 사이에 tap 입력이 불가능하다 문장 입력시에 tap이 입력이 되지만 완성 후에 완성 규칙 대로 변경되어 문장 중간에 들어간 tap이 삭제됨 rider 에서 preferences / Editor / General / Typing Assistance / Use Tab/Shift+Tab keys for structural navigation 옵션 해제하면..

[rider] mac에서 rider 코드 정리 하기 [내부링크]

가끔 탭이 잘못들어가거나 복사한 코드의 탭 규칙이 작성하고 있는 스크립트의 규칙과 다를때 일괄적으로 코드를 정리하기 위함 Mac 상단바에 code내부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format Code : 선택한 코드 정리 Reformat File : 현재 파일 코드 정리

[Unity] 3D 오브젝트 마우스 포인터 따라 이동하기 [내부링크]

3D 오브젝트 마우스 포인터 따라 이동하기 마우스 포인터에 따라 활성화된 3D오브젝트가 이동하는 부분이 필요하다. 요구 사항 NewInputSystem 위에서 작동해야한다. orthographic 카메라 위에서 작동하지 않고 perspective 카메라에서 작동해야한다. { Vector3 pos = Mouse.current.position.ReadValue(); pos.z = 200; pos = Camera.main.ScreenToWorldPoint(pos); pos.z = 0; // z 값을 수동으로 넣어주는 건 pos값이 그냥 그대로 변환하게 되면 정확한 값을 받아오지 않기 때문에 // pos좌표가 제대로 출력 안될때 각자 기준 축 상황에 맞추어 x,y로 변환해서 사용할것 objTrack.transf..

백준 2805 나무자르기 (성공) [내부링크]

https://www.acmicpc.net/problem/2805 2805번: 나무 자르기 문제 상근이는 나무 M미터가 필요하다. 근처에 나무를 구입할 곳이 모두 망해버렸기 때문에, 정부에 벌목 허가를 요청했다. 정부는 상근이네 집 근처의 나무 한 줄에 대한 벌목 허가를 내주었고, 상근이는 새로 구입한 목재절단기을 이용해서 나무를 구할것이다. 목재절단기는 다음과 같이 동작한다. 먼저, 상근이는 절단기에 높이 H를 지정해야 한다. 높이를 지정하면 톱날이 땅으로부터 H미터 위로 올라간다. 그 다음, 한 줄에 연속해있는 나무를 모두 절단해버린다. 따 www.acmicpc.net 파라매트릭 서치 문제 랜선 자르기와 비슷한 문제 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

백준 1654 랜선 자르기 (성공) [내부링크]

https://www.acmicpc.net/problem/1654 1654번: 랜선 자르기 첫째 줄에는 오영식이 이미 가지고 있는 랜선의 개수 K, 그리고 필요한 랜선의 개수 N이 입력된다. K는 1이상 10,000이하의 정수이고, N은 1이상 1,000,000이하의 정수이다. 그리고 항상 K ≦ N 이다. 그 후 K줄에 걸쳐 이미 가지고 있는 각 랜선의 길이가 센티미터 단위의 정수로 입력된다. 랜선의 길이는 231-1보다 작거나 같은 자연수이다. www.acmicpc.net parametric 탐색의 대표적인 문제 중 하나 이분 탐색의 방법을 이용한다. 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30313233343536373839404142434445464..

비쥬얼 스튜디오 scanf unsafe 에러 해결하기 [내부링크]

오류 C4996 'scanf': This function or variable may be unsafe. Consider using scanf_s instead. To disable deprecation, use _CRT_SECURE_NO_WARNINGS. See online help for details. algo 위와 같은 에러는 scanf_s를 쓰면 해결되는 문제지만 scanf를 써야하는 상황이라면 솔루션 속성에 들어갑니다. ; _CRT_SECURE_NO_WARNINGS 이 항목을 위와 같이 C/C++ > 전처리기 > 정의 부분의 맨 뒤에 붙여넣어줍니다. 그럼 해결! 하지만 다른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다시 발생하기 때문에 매번 설정해주면 된다.

FString [내부링크]

언리얼 엔진에서 string 관련 자료형을 처리할때 이용하는 클래스 https://docs.unrealengine.com/ko/Programming/UnrealArchitecture/StringHandling/FString/index.html FString docs.unrealengine.com FString TestHUDString = FString(TEXT("This is my test FString.")); UE_LOG(LogTemp,Log,TEXT("This is my test FString")); TEXT 매크로로 감싸주는게 인코딩 문제를 피할 수 있다. 스트링 변수 리터럴 설정시 ANSI를 이용해 인코딩되어 지원되는 글자가 크게 제한되기 때문 인코딩 관련한 문서 https://docs.unre..

힙(heap) 과 힙정렬, 그리고 우선순위 큐 [내부링크]

힙(Heap) 힙은 완전 이진트리에서 기반한 자료구조 부모노드와 자식노드 간의 관계에 따라 최대힙과 최소힙으로 나뉜다. 데이터에서 최대값, 최소값을 빠르게 찾아내기 위한 자료구조이다. 최대힙(maxheap) - 자식 노드는 무조건 부모보다 작다. 최소힙(minheap) - 자식 노드는 무조건 부모보다 크다. 힙 정렬 (Heap sort) 위에서 말한 최대힙과 최소힙을 구성하며 정렬하는 방법이다. 최대힙 구성 힙 검증 부모와 자식간의 관계를 검사하여 위치를 바꿔준다. 이 과정을 레벨의 끝까지 이어서 검증 정렬 우선 순위 큐 말 그대로 우선 순위를 매겨 정렬하는 것으로 뽑아 낼때 마다 재정렬을 해야하는 배열보다 강한 장점을 가진 트리 구조를 이용한다. 구현에는 두가지 방법이 있다. stl의 priority_..

백준 2468 안전영역 (bfs) [성공] [내부링크]

https://www.acmicpc.net/problem/2468 2468번: 안전 영역 재난방재청에서는 많은 비가 내리는 장마철에 대비해서 다음과 같은 일을 계획하고 있다. 먼저 어떤 지역의 높이 정보를 파악한다. 그 다음에 그 지역에 많은 비가 내렸을 때 물에 잠기지 않는 안전한 영역이 최대로 몇 개가 만들어 지는 지를 조사하려고 한다. 이때, 문제를 간단하게 하기 위하여, 장마철에 내리는 비의 양에 따라 일정한 높이 이하의 모든 지점은 물에 잠긴다고 가정한다. 어떤 지역의 높이 정보는 행과 열의 크기가 각각 N인 2차원 배열 형태로 주어 www.acmicpc.net 이 문제는 다 풀어놓고 한가지 기준을 생각을 못해 꽤 시간이 걸렸던 문제 bfs dfs 둘다 풀이가 가능하다. 하지만 나는 bfs로 풀..

Unity 오브젝트 풀로 탄환 관리 최적화하기 [내부링크]

유니티에서 Instantiate , Destory는 가비지 컬랙터를 소환한다. 가비지 컬랙터란 자동 메모리 청소라고 생각하면 된다. 쓰이지 않거나 버려져서 메모리를 차지하고 있는 영역을 비워주어 공간을 확보한다. 하지만 가비지 컬랙터가 실행되는 순간에 cpu의 점유율이 높아지고 게임 환경에 지장을 준다. 따라서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가비지 컬렉션을 회피하여야 하는데 좋은 수단 중 하나가 오브젝트 풀을 이용하여 자원들을 관리하는 것 특히 같은 오브젝트를 여러번 사용하는 탄환 발사 등이 좋은 예시이다. •요구사항 1.오브젝트들이 필요한 씬에 공급 가능해야함 -> 싱글톤 패턴 이용 2.풀에서 꺼내는 기능(pop) 3.풀에 다시 반환하는 기능(push) 4.풀에 적재된 오브젝트가 없을 때는 새로 생성하여 꺼..

Unity로 카메라 반동만들기 (camera shake) [내부링크]

총을 쏘거나 반동이 있는 액션을 개발하다 보면 카메라의 진동이 필요한 순간이 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ameraShake : MonoBehaviour { Vector3 Start_Pos; void Start() { Start_Pos = transform.localPosition; } public IEnumerator Shake(float duration,float magnitude) { float timer = 0; while (timer

백준 11047번 동전 0 [성공] [내부링크]

https://www.acmicpc.net/problem/11047 11047번: 동전 0 첫째 줄에 N과 K가 주어진다. (1 ≤ N ≤ 10, 1 ≤ K ≤ 100,000,000) 둘째 줄부터 N개의 줄에 동전의 가치 Ai가 오름차순으로 주어진다. (1 ≤ Ai ≤ 1,000,000, A1 = 1, i ≥ 2인 경우에 Ai는 Ai-1의 배수) www.acmicpc.net 그리디 알고리즘을 이용한 기본적인 문제 #include #include #include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int num , k; cin >> num >> k; vector data; int temp_num; int count_num = num; for (int i = 0; i < num; i..

백준 11399번 ATM [성공] [내부링크]

https://www.acmicpc.net/problem/11399 11399번: ATM 첫째 줄에 사람의 수 N(1 ≤ N ≤ 1,000)이 주어진다. 둘째 줄에는 각 사람이 돈을 인출하는데 걸리는 시간 Pi가 주어진다. (1 ≤ Pi ≤ 1,000) www.acmicpc.net 이 문제는 그리디 알고리즘으로 푸는 문제 최적해는 가장 처음에 짧은 시간을 먼저 선택하는 것 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3031323334353637383940414243444546474849#include #include#include using namespace std; struct data_{ int value; int index;};bool compare(da..

Unity 다이얼로그(대화창) 만들기 [내부링크]

게임을 만들다 보면 자연스럽게 만들어야되는 부분이 다이얼로그(대화창)이다. 안드로이드 환경을 타겟으로 제작할 것이고 대화창이 떠있는 동안 게임의 일정 행동을 컨트롤하는 모듈도 추가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겠다. canvas에 각 obj배치 기본 코드 작성 데이터로 이용할 클래스 dialog를 출력하고 관리하는 클래스 text 연속출력 출력 도중 터치시 완성된 문장 출력 완성된 문장 출력시 next 메세지 구석에 출력 완성된 문장 출력 뒤 터치시 다음 문장 출력 다이얼로그 출력시 현재 진행중이 코루틴 정지 코드 적용 인터페이스 코드 테스트 1. Canvas에 배치 2. 코드 1) 데이터로 이용할 클래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System.Serializabl..

백준 2178번 미로탐색 [성공] [내부링크]

https://www.acmicpc.net/problem/2178 2178번: 미로 탐색 첫째 줄에 두 정수 N, M(2 ≤ N, M ≤ 100)이 주어진다. 다음 N개의 줄에는 M개의 정수로 미로가 주어진다. 각각의 수들은 붙어서 입력으로 주어진다. www.acmicpc.net bfs의 기본적인 문제 기본적인 bfs의 폼에서 조금 확장시켜 풀면된다. #include #include #include using namespace std; vector list; vector check_list; int m, n; int dx[4] = { 1,0,-1,0 }; int dy[4] = { 0,-1,0,1 }; int list_count[100][100]; int count_ = 0; void bfs() { pai..

백준 1145번 RGB거리 [성공] [내부링크]

https://www.acmicpc.net/problem/1149 1149번: RGB거리 RGB거리에 사는 사람들은 집을 빨강, 초록, 파랑중에 하나로 칠하려고 한다. 또한, 그들은 모든 이웃은 같은 색으로 칠할 수 없다는 규칙도 정했다. 집 i의 이웃은 집 i-1과 집 i+1이고, 첫 집과 마지막 집은 이웃이 아니다. 각 집을 빨강으로 칠할 때 드는 비용, 초록으로 칠할 때 드는 비용, 파랑으로 드는 비용이 주어질 때, 모든 집을 칠하는 비용의 최솟값을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www.acmicpc.net 2차원 배열로 푸는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문제이다. 각 지점에 대해 앞배열의 정보를 이용해 푼다. -> 이미 계산된 결과를 이용 #include #include #include using name..

백준 11726번 2xn 타일링 [성공] [내부링크]

https://www.acmicpc.net/problem/11726 11726번: 2×n 타일링 2×n 크기의 직사각형을 1×2, 2×1 타일로 채우는 방법의 수를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아래 그림은 2×5 크기의 직사각형을 채운 한 가지 방법의 예이다. www.acmicpc.net 다이나믹 프로그래밍으로 대표적인 문제 #include #include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int n; cin>>n; vector tiles; tiles.push_back(1); tiles.push_back(2); for(int i=2;i

백준 1003번 피보나치 함수[성공] [내부링크]

백준 1003번 피보나치 함수 https://www.acmicpc.net/problem/1003 1003번: 피보나치 함수 각 테스트 케이스마다 0이 출력되는 횟수와 1이 출력되는 횟수를 공백으로 구분해서 출력한다. www.acmicpc.net f(0) 과 f(1)의 호출 횟수를 출력하면 된다. 목표 수까지 저장된 값들을 다 더해주면된다. #include #include using namespace std; vector zero; vector one; void fibonacci(int n) { for(int i=3;i>num; vector list; int temp; int max_= 0; for(int i=0;i>temp; list.push_back(temp); if(max_

게임 오브젝트 화면 안에 가두기 [내부링크]

게임 오브젝트를 화면 밖으로 못나가게 해야하는 경우에 사용하자123456Vector3 worldpos = Camera.main.WorldToViewportPoint(this.transform.position); if (worldpos.x 1f) worldpos.y = 1f; this.transform.position = Camera.main.ViewportToWorldPoint(worldpos);csz축은 카메라와의 거리 이므로 이번엔 무시한다.

리스트형 데이터 다루기 (list) [내부링크]

list = [] #빈리스트 생성list =list() #맨 앞의 리스트는 리스트의 이름 >>>d = list("meet")>>>d['m','e','e','t'] 튜플 ->리스트>>>tup=("a","b","c")>>>list=list(tup)>>>list['a','b','c'] 문자열 나누기>>>day='2017-8-13'>>>day.split('-')['2016','05','12'] (왼쪽)처음부터 2칸 >>> li=['a','b','c','d','e']>>> li[0:2]['a', 'b'] (왼쪽 부터)처음부터 2칸씩(0,2,4)>>> li=['a','b','c','d','e']>>> li[::2]['a', 'c', 'e'] (오른쪽 기준)처음부터 2칸씩(4,2,0) 반전(li[::-1]) >>> ..

유니티 벡터 관련 정리 [내부링크]

Vector3는 x,y,z 좌표계에 위치한 어떤 좌표를 표시해주는 방식이다. Dot - 두 벡터가 수직인지 계산해주는 함수 Vector3.Dot(VectorA, VectorB); -0일경우 수직, 양의 값은 좁아짐, 음의 값은 수직 이상으로 벌어짐을 의미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ExampleClass : MonoBehaviour { public Transform other; void Update() { if (other) { Vector3 forward = transform.TransformDirection(Vector3.forward); Vector3 toOt..

git 명령어 정리 [내부링크]

git config --global user.name "이름"git config --global user.email "이메일" git init : git폴더 생성git add [파일명, .]: git 관리대상에 추가git commit [option]: 커밋을 추가해준다. -m "커밋 메세지" - 커밋시 메세지에 내용을 추가한다. - Remote git remote -v : 현재 연결된 리모트 확인git remote add : 연결 추가git remote remove : 연결을 삭제 git remote : 현재 열결된 리모트의 이름확인보통 처음엔 origin 출력git push [리모트 이름] [branch 이름] git pull git에 있는 내용을 가져와 merge함 fatch 리모트의 저장소의 내용을..

git오류_2 [내부링크]

src refspec master does not match any.push를 할때 생기는 경우 repository가 비어있음을 의미commit이 있는지 확인할것

git오류 [내부링크]

refusing to merge unrelated histories는 repository에서 README파일을 다시 생성하여 올렸기 때문--allow-unrelated-histories 를 git pull origin master에 붙혀 다시 pull실행

brackets 설치 [내부링크]

brackets을 설치한다. html과 css, jsp를 이용하기 위함이다. Brackets - http://brackets.io A modern, open source code editor that understands web design Brackets is a lightweight, yet powerful, modern text editor. We blend visual tools into the editor so you get the right amount of help when you want it. With new features and extensions released every 3-4 weeks, it's like getting presents all year long. brackets...

레고 배트맨 무비 미니피규어를 만나다! [내부링크]

드디어! 고대하던 레고 배트맨 피규어를 만났습니다!! 너무 이쁘고 만족스럽네요 조만간 다시 랜덤 뽑기로 사볼 생각입니다

환경변수 설정! [내부링크]

제발 까먹지좀 말자... 1. 자바 최신 jdk 확인... 2.내 PC에서 속성 들어가기 3. 고급 시스템 설정 들어가기 4. 환경변수 들어가기 5. 환경 변수에서 시스템 변수 그룹에서 새로만들기를 클릭 후 변수 이름과 JDK의 설치 위치를 넣어준다. 6. 다음으로 Path 값을 수정해준다 Path를 더블클릭하거나 편집을 누르면 환경 변수 편집이 나오는데 새로 출력된 다이얼로그에서 새로만들기 버튼을 눌러 %JAVA_HOME%\bin을 추가한다. 7. 환경변수 설정이 끝이 났다. 마지막으로 cmd를 열어 javac를 쳐 각종 명령어들이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Project1_ 간단한 html 페이지 제작 [내부링크]

Use and understand as many tags as possible Include multimedia Summarize important tags somewhere in your page Search new features of html5 and explain them Show your division home page in a new page by clicking “학부” from your home page (작성한 학부홈페이지는 여러분의 홈페이지에서 클릭하면 새창에서 링크되어 열리도록 작성) 1. html 태그를 가능한 많이 사용 2. 음악이나 동영상 추가 3. 중요한 태그를 요약 4. html5를 설명, 검색 5. 학부 홈페이지 링크

test [내부링크]

테스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