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kfskssk의 등록된 링크

 wkfskss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7건입니다.

[넷플릭스 해킹] 이메일 계정이 변경 됐을 때 실시간 채팅으로 3분만에 해결 [내부링크]

갑자기 넷플릭스 계정이 로그아웃 되어 있고 다시 로그인을 시도하니 '해당 아이디(이메일주소)가 등록되지 않은 아이디' 라며 안내창이 떴다. 등록했던 이메일을 열어보니 10분전에 넷플릭스로부터 2개의 메일이..

고양 일산 대화 하나로 화훼단지 꽃시장 나들이 [내부링크]

지난 금요일에, 엄마가 대화동 꽃시장 구경을 가자며 나를 회유하셨다. 꽃시장-플라워마트는 꽃과 식물을 한데 모아놓고 구경하며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곳이다. 마침 백수인 딸래미가 그 정도는 해줄 수 있을..

[빌리엔젤] 연신내역 6번출구 파리바게트 2층 목 좋고 넓은 카페 [내부링크]

연신내는 대중교통으로 갈 수 있는 서울 중에는 가장 가까운 동네이기 때문에 주말에는 꽤나 북적인다. 북한산에서 하산하는 등산객들도 많이 찾는 곳이기 때문에 젊은 친구들 입맛의 음식점 말고도 다양한 메뉴를..

[청담곱창] 연신내 가성비 좋은 곱창집 [내부링크]

연신내에서 친구를 만나기로 했다. 10년 전에도 연신내에서 함께 곱창을 먹던 친구인데, 10년이 지난 지금도 우리는 여전히 연신내에서 곱창을 먹고 있는 것이다. 변하는 건 세월뿐이다. 10년 전에 가던 추억의 곱..

[고양페이] 카드 발급, 10 % 추가 적립 꿀 혜택 [내부링크]

인터넷을 서핑하다 지역 화폐가 혜택이 좋다는 글을 보고 우리 동네에도 있는가 찾아보니 고양페이 제도가 있었다. 경기지역화폐 앱을 다운받고 고양페이 카드를 신청했는데, 약 1주일 걸려서 카드가 도착했다. 티..

[대한곱창] 일산 라페스타 먹자골목 소막창/소곱창 먹고싶을 때 여기로 [내부링크]

라페스타 먹자골목에 요즘 곱창집이 많이 생겼다. 바람직한 현상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소곱창 돼지곱창 편견 없는 사람인데 좀 맛있다고 소문난 돼지곱창은 주로 볶음이고, 주로 되게 맵다. 나는 매운걸 굉장히..

백석역 근처 맛좋은 이자카야 임가주방 플러스 [내부링크]

임가주방은 백석역 홈플러스 건너 먹자골목 초입에 있는 작은 이자카야인데 3년 전 우연히 친구들과 들어간 이후로 좋은 날 종종 간다. 2명이서 소주를 먹으면 5만원대, 사케를 먹으면 10만원대를 예상할 수 있는..

지난 여름의 서대문 안산 나들이 (feat.필름카메라) [내부링크]

벌써 반년이 지나간 추억. 작년 여름 엄마랑 둘이 다녀온 서대문 안산이다. 서대문 형무소 뒷편에 산이 있다는 걸 이 때 처음 알았고, 서대문 형무소에 가보는 것은 고등학교 단체 관람 때 이후로는 처음이었다...

포천 나들이 일동용암천 + 옹기골만찬 쌈밥우렁된장 [내부링크]

지난 달에 경기도 포천에 있는 일동용암천에 다녀왔다. 검색해보니 포천 인근에는 온천이 몇 개 있었는데 후기가 좋아 보이길래 우리도 여기로 결정했다. 일동용암천은 유황온천이고, 모르는 사람도 있을 것 같은..

<올림푸스 뮤 줌> 일산 풍동 빠르크 필름 스캔 [내부링크]

이번에 스캔 받은 필름은 어찌나 오랜만의 스캔인지 작년 여름에 찍은 사진들도 발견할 수 있었다. 전에 한 번 포스팅한 적이 있는 일산 애니골 근처에 있는 빠르크라는 카페인데, 인테리어가 예쁘고 빵이 맛있어..

[킨맥 360쉴드 노트북 파우치 14인치] 맥북프로 16인치용 파우치로 구입! [내부링크]

맥북을 주문해 놓고 맥북 파우치를 알아봤다. 자세한 과정은 남편이 알아봤으므로 생략하지만 결과는 내가 좋아하는 약간은 촌스러운 티가 나는 보헤미안 스타일의 노트북 파우치를 찾아내 주었다. 이미 제품들이..

2020 0101 새해 첫날 (feat. 이북 체험) [내부링크]

밀레니엄 새해가 오면 모든 전산이 다운 될 거라며 불안했던 1999년 12월 31일이 기억난다. 그랬던 세기말이 벌써 20년 전이고, 그런 루머에 쉽게 흔들리는 초딩이었던 나는 이런 으른이 되고 말았다. 아침에 눈을..

12월 제주도 마지막날 성산일출봉에서 일출을 느껴본다 [내부링크]

성산일출봉 근처에 숙소를 잡은 것은 아무래도 일출을 보고야 말겠다는 의지가 나타난 것이다. 펜션 사장님께서는 방에서도 일출이 보인다고 하셨지만 '아니오 저는 일출의 분위기를 모두 느끼겠어요'하며 기어이..

<Olympus mju zoom 필름사진> 우도 필름사진 스캔 [내부링크]

아주 오랜만에 필름 스캔을 받았다. 선물 받은 미놀타 수동카메라를 들고 나갔다가 휘리릭 말아먹은 이후로 필카를 안찍다가 12월 제주 여행에는 오랜만에 올림푸스 뮤 줌 카메라를 들고 갔다. 필름은 코닥 컬러 2..

12월 우도 해안순환 버스 투어 서빈백사->비양도->검멀레->우도봉/우도등대 [내부링크]

하얀버스를 이용한 우도 여행은 나름 즐거웠다. 돌이켜 세어보니 우리는 약 6개 정류장에 내리고 탄 것 같다. 그러고보니 4개 정류장만 거치는 빨간 버스를 타는 것과 별 차이 없지 않았나 싶다. 그 중 기억에 남..

성산항에서 우도 배시간과 우도 해안순환 버스투어 2개 비교, 하얀버스 후기 [내부링크]

성산포항여객터미널은 이렇게 둥글둥글하게 생겼다. 들어가서 우도 가는 배 표를 구입하자. 1. 성산부두에서 우도 가는 배시간 성산포항 종합여객터미널에서 우도에 가는 배는 오전 7시 30분 부터 오후 5시까지..

[제주 111번 버스] 제주공항->제주시외버스터미널->성산항 까지 [내부링크]

성산일출봉 및 우도에 가기 위해 짐을 싸들고 버스를 타러 출발했다. 제주시에서 성산항에 가는 버스는 몇 개 있는데 그 중 111번을 타기로 한 이유는 이게 급행버스라 정류장이 적어 그나마 빠르다는 점이다. 약..

[성산아침노을펜션] 12월 제주여행 성산항까지 도보 15분 오션뷰 가성비 펜션 리뷰 [내부링크]

이 숙소를 고른 이유는 여러가지 있다. 우선 버스정류장이 멀지않고, 성산항까지 걸어갈 수 있으며, 성산일출봉도 역시 걸어갈 수 있다. 그리고 숙소에서 일출을 감상할 수도 있다. 게다가 아름다운 오션뷰에, 작..

[시청흑돼지돈삼겹] 제주시청 근처 양 많은 흑돼지 고기 맛집 [내부링크]

한라산에서 하산해서 버스를 타고 제주시외버스터미널에 도착했다. 시간이 5시가 조금 안된 터라 숙소에 들러서 씻고 다시 저녁을 먹으러 나와야 하나 고민했지만 방에 들어가면 다시 나오고 싶지 않을 것임을 확..

12월 눈내린 한라산 겨울 여행 (영실코스->윗세오름->어리목코스) [내부링크]

이번 제주도 여행의 큰 목적 중 하나는 (엄마의 목적^^) 한라산 등반이었다. 왕복 8~9시간이 걸린다는 성판악은 다행히 엄마가 다녀오신 적이 있어서 좀더 수월한 코스로 설렁설렁 다녀오기로 하고 선택한 코스가..

12월 한라산 가기 전 아침 먹은 호텔 근처 식당 - 백성원해장국 [내부링크]

제주에서의 둘째 날의 일정은 대망의 한라산 등반이었다. 아침을 든든히 먹기위해 호텔 근처에 아침 일찍 문 연 집을 검색해보니 백성원 해장국이 있었다. 샬롬호텔에서 걸어서 5분거리나 되었으려나? 위치는 요기..

12월 제주 날씨와 동문시장 구경하기 [내부링크]

제주시 12월 초 날씨 도착한 제주도는 너무 추웠다. 최저온도가 10도라는 날씨어플을 믿지 않고 패딩을 입고 간 것이 다행이었다. 특히 제주시는 북서풍이 직통으로 바다를 건너 날아와 뺨다구를 때리기 때문에 체..

평소 자주 사용하는 2020 무료운세 보는 방법 2개 [내부링크]

벌써 12월도 중반을 향해가는 시점에 아마 많은 사람들이 나처럼 신년운세를 궁금해하지 않을까 싶어 이 포스팅을 적어본다. 나는 운세나 사주같은 것들을 전혀 신경쓰지 않는 사람이었는데, 명리학 공부를 한 지..

12월 호텔샬롬제주 스탠다드 트윈룸 2박 현실적인 후기 [내부링크]

우선 이 모든 후기는 저의 사비와 자의로 이용한 것임을 알려드리고 포스팅을 시작해봅니다. 호텔샬롬제주를 선택한 이유는 크게 2가지. 1. 교통 : 뚜벅이 여행인 만큼 교통이 제일 중요. 한라산 가는 버스를 타기..

9월 제주도 여행 2박 3일 경비 지출내역 & 요약 [내부링크]

이스타항공 : 147,200 숙소 2박 : 142,800 렌트비 : 56,400 주유비 32,000 + 29,000 식비 : 230,000 액티비티 (스노쿨링&온천) : 64,000 2인 2박 3일에 약 70만원이라고 보면 되겠다. 우리는 풍족하지 않으므로..

9월 서귀포 가성비호텔 라림부티끄 숙박 후기 [내부링크]

지난 9월에 다녀온 제주도 여행 2박 3일 후기를 늦게나마 적게 되었다. 마지막으로 제주도를 가본게 8년 전, 여행에 관심 없던 시절이었다. 때문에 제주에 대해 큰 기대나 감흥 없이 비행기를 탔고, 심지어 3일 내..

빵이 맛있는 일산 애니골 예쁜 카페 '빠르끄' [내부링크]

아침부터 뭉게구름이 떠다니고 선선한 바람이 불길래 날씨가 좋으니 어디 좀 탁트인 곳에 가볼까 해서 아침일찍 나갔다. 맘같아선 돗자리 깔고 나무 그늘에서 누워있고 싶었는데 그럴만한데가 마땅히 떠오르지되..

이케아DIY 후텐 와인랙의 뜻밖의 용도 (Feat.플스) [내부링크]

어제 집에서 쉬고 있는데 남편이 이케아를 가자그런다. 심심하니까 구경이나 해볼까 했더니 사실 꿍꿍이는 따로 있었음. 바로 이케아에서 핫하게 팔리고 있는 후텐 와인랙. 와인 사면 그날 따서 다 마시는 우리집..

뉴질랜드 남섬 여행 : 퀸즈타운 호수에서 카약 타기 실패, 북미(Bookme) 환불 받기 [내부링크]

Bookme에서 퀸즈타운 Frankton호수 카약 예약완료 뉴질랜드 여행 9일차. 퀸즈타운 4일차 마지막 날. 퀸즈타운에서 다시 오클랜드로 이동하는 날이었다. 이건 조금 슬픈 이야기다. 와나카 호수에서 처음 타본 카약..

뉴질랜드 남섬 여행 : 퀸즈타운 스카이라인 룻지와 야경 후기 [내부링크]

뉴질랜드 여행 8일차. 퀸즈타운에서 3일차. 와나카 호수에 다녀온 당일 저녁. 다시 떠올려도 이 날은 나같은 게으른 겁쟁이에게는 아주 역동적인 날이었다. 그동안 안하던 액티비티를 몰아서 한 듯, 낮에는 호수에..

울릉도 자유여행 : 마지막날 오전 B코스 관광지 후기와 짧은 씨스타호 후기 [내부링크]

2박 3일 짧은 울릉도 여행의 마지막날은 육로 관광코스 중 B코스를 돌아보기로 했다. B코스는 저동항을 기준으로 동쪽 코스인데 A코스보다 짧다. 배가 오후에 떠난다면 오전 중에 다 돌아볼 수 있는 코스가 B코스...

<올림푸스 뮤 줌, 씨네스틸 50D> 프랑스 콜마르 [내부링크]

마찬가지로 독일여행중 버스타고 당일치기로 다녀온 프랑스 콜마르. 알자스 와인으로 유명하다. 건물들이 꼭 게임속에 들어와있는 기분을 들게했다. 올림푸스 뮤 zoom CINESTILL 50D

<올림푸스 뮤 줌, 씨네스틸 50D>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내부링크]

독일 여행중 버스타고 당일치기로 다녀온 스트라스부르. 필름카메라를 안 들고다닌지 오래되어 한롤을 카메라에 넣어두고 1년 반동안 묵혀뒀다가 이제야 스캔 했다. 필름은 궁금해서 사뒀던 씨네스틸...비싼건..

울릉도 자유여행 : A코스 돌아보기, 태하 해안산책로 노을 구경 [내부링크]

학포에서 스노쿨링을 두어시간 하고 탈의실에서 샤워까지 마친 뒤에 시원하게 맥주를 한 캔씩 마시며 차를 렌트해 오시는 부모님을 기다렸다. 부모님은 오전에 돌핀호를 타고 무사히 독도에 입도했다가 돌아오셨는..

공짜표 생겨서 본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 후기 [내부링크]

맥스무비 표가 생겨서 보헤미안 랩소디를 보기로 했다. 영화를 고른것도 아니고 딱 그 영화 한정 티켓이라서 보헤미안 랩소디를 보게 됐다. 영화를 보기 전에 내가 이 영화에 대해 알고 있던 것은 옛날 영국 밴드..

에어프라이기 초간단 새우 구이 [내부링크]

에어프라이로 시도한 새우 소금구이. 에어프라이를 한번도 안 쓴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쓴 사람은 없을 것이다... 안주가 필요한데 배는 부르고 입은 심심할 때, 그리고 조리하는건 귀찮을 때 딱 어울리는 새우 구..

곱창집 많아서 좋은 우리동네 [내부링크]

우리동네 이편한세상 건너편에 새로생긴 곱창볶음 테이크아웃점 이레왕곱창. 중짜리 15,000원에 양도 푸짐하다. 시장에서 파는거랑 비슷한데 더 좋은점은 시장보다 늦게 문닫는다. 밤 늦게 야채곱창이 땡길 때, 근..

달달한게 땡겨서 1만원짜리 오케이크 사먹은 후기 [내부링크]

왠지 달달한게 갑자기 땡기던 지난주 어느 날. 달고 부드러운 생크림이 생각났다. 볼일이 있어 일산 웨스턴돔 근처에 들른김에 케이크를 사가려고 마음먹었다. 일산 웨스턴돔은 내 기준 번화가라서... 검색하니까..

뉴질랜드 남섬 여행 : 와나카 호수에서 유유자적 카약킹 [내부링크]

퀸즈타운 3일차. 이 날은 원래 밀포드 사운드를 당일로 다녀오려고 인터시티 버스와 크루즈를 예약해 논 상태였는데, 왕복 10시간의 버스 투어가 겁나 전날 일정을 취소했다. 밀포드사운드를 포기하고 우리는 좀..

울릉도 자유여행 : 9월 말 스노쿨링 할만한 곳을 찾아서 [내부링크]

울릉도 스노쿨링 장비대여 할 곳 찾기 울릉도 여행 이튿날 오전, 9월 말이라서 시즌이 좀 지났지만 여름에 못해본 물놀이를 할 수 있으려나 해서 검색을 했다. 찾다보니 통구미나 학포에서 투명카누, 스노쿨링이..

울릉도 자유여행 : 2박 3일 첫날 일정 성인봉 등산 [내부링크]

나에게 성인봉이란 성인봉은 울릉도 한가운데에 우뚝 솟은 산이다. 그런데 울릉도에서등산이라는게 의미가 있을까 싶었다. 왜냐면 내가 돌아본 울릉도는 평지가 거의 없다. 대부분의 길은 오르거나 내리거나 기울..

울릉도 자유여행 : 2박 3일 출발. 강릉에서 울릉도 씨스타호 후기(feat.뱃멀미) [내부링크]

2박 3일 울릉도 여행의 시작. 울릉도로 출발하는 날. 예매해둔 티켓은 오전 8시 20분 강릉발 울릉도행 씨스타호였다. 우리는 총 4명이었는데 티켓을 며칠 간격을 두고 구매했더니 자리가 떨어져서 나왔다. 예매하..

울릉도 자유여행 : 2박 3일 일정짜기, 울릉도 가볼만한 곳 A코스 B코스 추천 [내부링크]

울릉도 육로 관광 코스는 해안가 일주로를 따라 크게 A코스, B코스로 나뉘어져 있다. 섬이라면 그냥 둥글게 한바퀴 빙 돌아 제자리로 돌아오면 되지 싶었는데 아직 한 구간이 공사중에 있어서 그게 불가능하다. 그..

파주 마장호수 근처 기산리 커피공장 엘리스오븐 디저트 카페 후기 [내부링크]

마장호수 근처에는 카페가 여럿 있는데 우린 그 중 버스정류장에서 제일 가까운 카페에 들어가서 쉬면서 버스 시간을 기다리기로 했다. 카페 이름이 기산리 커피공장 엘리스오븐 디저트카페였다. 엘리스오븐이라고..

고양 호수공원 대한민국 막걸리축제 폐장시간에 잠깐 들른 후기 [내부링크]

어제 오늘 일산 호수공원에서 막걸리 축제가 진행중이다. 어제 볼일이 있어 호수공원 근처에 있다가 나왔는데 광장에 달달한 막걸리냄새가 자욱했다. 매번 막걸리축제 때 가서 처음 보는 막걸리를 시음하고 노상에..

대중교통으로 다녀온 파주 출렁다리 마장호수 가을 나들이 [내부링크]

어제는 가을날씨 쾌청한 금요일이었다. 뉴질랜드에서 처음 타본 카약을 그리워하면서 혹시나 싶어서 검색을 하던 중에 파주 마장호수에서 카약을 탈 수 있다는 내용을 얼핏 봤다. 더 자세히 보지 않고 길찾기로 대..

가을 안주, 삶은 꼬막과 멸치국수 [내부링크]

가을하면 또 싱싱한 꼬막이 제철이다. 동네 술파는 국수집에서 싱싱한 꼬막(삶음/12,000원)과 저녁을 대신해줄 멸치국수 한사발(4,000원)을 주문했다. 커다란 양철 주전자에 데운 멸치국물을 그릇에..

뉴질랜드 남섬 여행 : 데빌버거(Devil Burger), 줄 안서도 되는 퀸즈타운 버거집 [내부링크]

퀸즈타운에서 가장 유명한 음식은 아마 퍼그 버거일 것이다. 퀸즈타운 시내를 돌아다니다가 유독 인파가 몰려있어서 왜인가 싶어 보니 거기가 유명한 퍼그버거였다. 매번 지나가면서 보더라도 가게 앞은 항상 대기..

뉴질랜드 남섬 여행 : 퀸즈타운 와카티푸 호수 밀리언달러 크루즈 후기 [내부링크]

뉴질랜드 여행 7일차 아침. 전날 북미(bookme)에서 미리 호수 투어 크루즈를 예약했다. 이름은 밀리언 달러 크루즈(Million Dollar Lake Cruise)였고 11시에 퀸즈타운 다운타운 호수 앞에서 출발해서 90분 동안 와..

뉴질랜드 남섬 여행 : 여행자의 도시 퀸즈타운(Queenstown) [내부링크]

뉴질랜드 자유여행 6일차, 아름다운 호수마을 퀸즈타운에 도착했다. 퀸즈타운은 아름다운 자연을 가까이서 느낄 수 있는 도시이면서 사계절 내내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세계 각지에서 모..

뉴질랜드 남섬 여행 : 아오라키/ 마운트쿡을 떠나며 [내부링크]

뉴질랜드 자유여행 6일차. 정든 아오라키/ 마운트쿡을 떠나 퀸즈타운으로 가는 날. 퀸즈타운행 인터시티 버스는 2시 30분에 마운트쿡 YHA 숙소 앞에 정차한다. 같은 시간에 크라이스트 처치로 가는 버스도 함께 정..

울릉도 자유여행 준비 : 울릉도 교통수단 알아보기 [내부링크]

울릉도 자유여행 시 이용할 수 있는 교통수단 1.렌트카 렌트카는 항구에서 대여하고 반납하며 여행 기간 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수단이다. 하지만 운전에 자신이 없거나 초보 운전자의 경우라면 울릉도 도로..

가을인데 전어를 안 먹을 수 없잖아? [내부링크]

가을이 왔음을 느끼기도 전에 겨울 바람이 뼈를 시리게 만드는 요즘. 집나간 며느리는 돌아오지 않더라도 전어회를 붙잡고 가을을 느껴본다. 찬 바람괴 차가운 소주는 왜이리 잘 어울리는지. 가성비 최고 우리동..

울릉도 자유여행 준비 : 울릉도, 독도 배편 예약하기 [내부링크]

지난 추석 연휴를 끼고 부모님과 울릉도에 2박 3일 일정으로 여행을 다녀왔다. 그동안 대부분 여행을 무계획으로 다녔는데 이번에는 부모님을 모시고 가려니 왠지 계획적인 여행을 준비해야 한다는 무게감이 느껴..

2018 서울 하늘공원 억새축제, 핑크뮬리 구경 [내부링크]

상암 월드컵경기장역 근처인 하늘공원에서 지난주 금요일부터 억새축제가 시작되었다. 억새축제가 시작하는 금요일에 하늘공원을 다녀왔는데 첫날이고 평일이라서 인파가 적을 거라고 예상한 것은 나의 실수였다...

뉴질랜드 남섬 여행 : 아오라키/ 마운트쿡의 찬란한 밤 풍경 [내부링크]

마운트쿡 후커밸리 트래킹에서 돌아와 숙소에 도착했다. 간단하게 씻고 저녁을 먹은 뒤에 맥주를 마시러 허미티지 호텔에 갈 생각이었다. 혹시나 해서 직원에게 물어보니 허미티지 호텔까지 갈 필요 없이 바로 근..

뉴질랜드 남섬 여행 : 대자연의 위대함, 마운트쿡 국립공원 후커벨리 트래킹 [내부링크]

뉴질랜드 여행 5일차. 아오라키/마운트쿡 YHA에서의 2박 중 하루가 지났다. 이튿 째 아침은 간단하게 먹고 후커밸리 트래킹을 위해 길을 나섰다. 아오라키/마운트쿡 후커밸리 트랙 (Hooker Valley Track) 마운트쿡..

쌀쌀한 날씨에 생각나는 뜨끈한 다슬기탕 [내부링크]

가을 옷을 미처 꺼내 입기도 전에 코트부터 꺼내야 하나 고민스러운 요즘 날씨. 차가워지는 바람을 맞으면 시원한 탕에 소주 한잔이 딱 생각난다. 가끔 가던 연신내 다슬기 해장국집을 찾았다. 이 집은 연신내 로..

뉴질랜드 남섬 여행 : 가볍게 걷는 마운트쿡 키아 포인트(Kea Point) 트래킹 [내부링크]

Kea Point Track 키아 포인트 트랙은 마운트쿡 빌리지에서 출발해서 왕복 2시간 정도 소요된다. 근데 좀 사진도 찍고 앉아서 경치 구경도 하며 쉬엄쉬엄 가려면 우리처럼 왕복 3~4시간은 걸린다. 마운트쿡 국립공..

뉴질랜드 남섬 여행 : 아오라키 마운트쿡으로(Aoraki / Mount Cook) 그리고 YHA로 [내부링크]

뉴질랜드 여행 4일차. 9월 8일 아침, 다음 목적지인 아오라키/마운트쿡으로 향하는 인터시티 버스를 타러 갔다. 남섬 도시를 오가는 인터시티 버스는 하루에 몇 대 운행하지 않아서 미리 시간표를 확인하고 버스를..

에어프라이기 양갈비 굽기 [내부링크]

코스트코에서 양갈비를 사왔다. 올리브유에 재두었다가 반은 후라이팬에, 반은 에어프라이에 구워보았다. 후라이팬으로 구우면 기름이 좔좔지면서 양고기 냄새가 집안에 골고루 퍼진다. 우리집 후라이팬은 뚜껑이..

뉴질랜드 남섬 여행 : 테카포 밤 구경 [내부링크]

별이 빛나는 밤의 핫풀 뉴질랜드에 가면 한번은 뜨끈한 노천탕에 들어가야지 생각하고 미리 수영복을 챙겼는데, 마침 테카포 호수 근처에 테카포 스프링스(Tekapo springs)라고 핫풀장이 있다. 저녁에 여기를 가려..

뉴질랜드 남섬 여행 : 테카포의 낮 구경 [내부링크]

뉴질랜드 여행 3일차. 크라이스트 처치에서 세시간 반을 달려 테카포에 도착했다. 테카포에서는 1박을 머물 예정이었고 숙소는 레이크프론트 롯지 백패커스(Lakefront Lodge Backpackers)로 잡았다. 라운지에서 바..

영화 베놈 후기: 상냥한 기생수 베놈 [내부링크]

오늘은 부지런한 백수 라이프를 즐기기 위해 백석 메가박스에서 영화를 보고왔다. 요즘 볼만한 영화가 있는가 싶었는데 다들 베놈이 재밌다 하길래. 베놈은 예전 스파이더맨에 나왔던 악당으로 기억하는데 다시 나..

뉴질랜드 남섬여행 : 뉴질랜드 남섬 여행 시작 [내부링크]

2일차. 크라이스트 처치 도착 오후 6시 오클랜드 국내선 젯스타 비행기를 타고 크라이스트 처치로 이동했다. 크라이스트처치는 거의 12시간만 머물고 잠만자고 출발하는 수준이라 제대로 둘러보지는 못..

NZ여행- 에어비엔비 오클랜드 1박 [내부링크]

1일차. 오클랜드 공항에서 숙소 이동 9월 5일. 오클랜드에서 1박을 하고 남섬으로 이동하려고 숙소는 공항에서 가까울것 같은 곳으로 예약했다. 에어비엔비는 대부분 가정집이고 저렴한건 좋은데 프라이버시..

NZ여행- 태풍으로 인한 중국남방항공 결항 [내부링크]

광저우 바이윈 공항을 경유하는 중국남방항공으로 뉴질랜드 오클랜드 왕복 티켓 구매 후 안전하게 뉴질랜드에 입국한 것이 9월 5일. 결항 안내 메일 예정대로라면 9월 17일 오후 9시 45분 뉴질랜드 오클랜..

NZ여행- 오클랜드 공항에서 여행 시작하기 [내부링크]

오클랜드 공항에서 유심칩 구매 오클랜드 공항에 내려서 입국심사 전에 면세구역에서 파는 스파크 선불 유심칩을 구매했다. 예전에 쓰던 투디그리(2degree)가 저렴하고 편하고 좋았는데 아쉽게 공항에는..

NZ여행- 12박 뉴질랜드 여행 시작 [내부링크]

신들의 낙원이라는 뉴질랜드. 5년 전 워킹홀리데이로 지내다 갔지만 못다한 여행을 마치기 위해 돈을 벌어 돌아왔다. 뉴질랜드는 북섬과 남섬으로 나눠져 있고 이번 여행은 남섬 8박 북섬 4박으로 계..

현지인과 함께 히로시마 여행 -9- 헤맬 일 없는 히로시마 공항, 면세점 구경하기 [내부링크]

히로시마에서 인천으로 돌아가는 에어서울 비행기는 오전 11시 30분 출발이었다. 돌아가는 비행기는 올 때 보다 탑승객이 더 적었다. 히로시마 공항 2층에서 티켓 발권과 출국을 할 수 있는데 공항이 직사각형 모..

현지인과 함께 히로시마 여행 -8- 히로시마 시내 구경, 히로시마 성 [내부링크]

미야지마섬을 돌아보고 다시 육지로 돌아와서 히로시마 시내로 갔다. 전철을 타고 가는 중에 원폭돔을 잠깐 지나가서 슬쩍 볼 수 있었다. 혼도리 상가를 구경하다가 히로시마 성까지 걸어갔는데 구글맵을 켜고 어..

주말 여행 동해 삼척 당일치기 코스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3월 초, 지난주 토요일은 올해 들어 가장 봄같은 날씨였다. 동계 올림픽도 끝났겠다 오랜만에 바다 구경도 할겸 강원도 동해바다 당일치기 여행을 가기로 결정! 토요일 아침 8시에 고양종합터미널에서 버스를 타고..

현지인과 함께 히로시마 여행 -7- 미야지마섬에서 꼭 먹어야 하는 것들 [내부링크]

미야지마 섬 안에는 음식이나 관광 기념품을 판매하는 시장 골목이 있는데 둘러보면 몇가지 눈에 띄는 것들이 있다. 일본인 친구가 추천해준 대로 내가 먹어본 것을 꼽아본다. 미야지마섬까지 갔다면 하나쯤은 먹..

현지인과 함께 히로시마 여행 -6- 관광명소 미야지마섬 알고 가기 [내부링크]

둘째날은 전철을 이용해 히로시마 시내에 나가기로 했다. 친구네 집에서 가장 가까운 역까지 가는데만 자가용으로 20분 걸렸다. 사이조 전전역에서 출발해서 히로시마 시내를 지나 미야지마구치 역에 도착하기까지..

현지인과 함께 히로시마 여행 -5- 일본 가정집에서 먹는 히로시마 스타일 오코노미야끼 [내부링크]

토끼섬에서 돌아와 저녁을 먹으러 집으로 돌아가기 전에 해변가에서 잠깐 지는 노을을 구경했다. 섬들이 많아 수평선이 보이지는 않아도 하늘이 맑고 바다가 시퍼렇게 찰랑이니 보기 좋았다. 친구가 어릴때 자주..

현지인과 함께 히로시마 여행 -4- 다케하라시 관광 포인트 토끼섬 오쿠노시마 [내부링크]

히로시마에는 섬이 많다. 친구의 추천으로 가게 된 '오쿠노시마'는 토끼로 유명해서 '우사기(토끼)시마'라고 불린다고 한다. 토끼섬이라는 귀여운 이름으로 알려졌지만 사실은 독가스의 섬이었던 무시무시한 곳이..

현지인과 함께 히로시마 여행 -3- 다케하라시 관광 포인트 미니교토 [내부링크]

히로시마 공항에서 친구를 만나 차를 얻어 타고 친구집으로 이동했다. 공항에서 히로시마성, 원폭돔 등이 있는 히로시마 도심까지는 차로 1시간 거리 쯤 떨어져 있는데 친구네 집은 공항에서 10분이 안걸리는 다케..

현지인과 함께 히로시마 여행 -2- 에어서울 모바일 셀프체크인으로 아슬아슬 출발, 에어서울 리뷰 [내부링크]

보통 집 근처, 성사고등학교 앞에서 공항버스 3200번을 타면 인천공항까지 1시간 10분~30분 정도 걸린다. 하지만 그날은 왠지 전철을 타고 가고싶어 캐리어를 끌고 3호선 전철을 탔다. 대곡역에서 경의선으로 갈아..

현지인과 함께 히로시마 여행 -1- 출발전 일본인 친구 줄 선물 구입 [내부링크]

지난 12월, 회사를 관둔 차에 캐나다 워킹홀리데이중인 일본인 친구가 잠시 일본에 돌아온다는 소식을 들었다. 이 친구가 나를 만나러 종종 왔었기에 이번엔 내가 친구가 사는 히로시마에 놀러 가기로 했다. 친구..

에어프라이 콘치즈 초간단 레시피 [내부링크]

저녁에 삼삼하게 반주를 마시다가 안주가 모자라 에어프라이로 간단하게 만든 콘치즈 *재료* 콘치즈 1캔 슬라이스 치즈 1장 버터 1 큰숟갈 *조리방법* 에어프라이에 종이호일을 깔아준다. 모든 재료를 넣고 15분~..

독일 남부 여행-10일차- 프랑크푸르트 2박 후 공항으로. 안녕독일 [내부링크]

동화같던 티티제를 떠나 다시 집으로 가야할 시간이 왔다. 프랑크푸르트로 돌아가 2박을 더 머물고 한국으로 돌아왔다. 비행기 시간이 아침인것도 이유였고 신혼여행이니 선물에 신경을 써야할 것 같아 대도시인..

슈퍼스타 독일어 첫걸음 : 진짜 첫걸음 [내부링크]

MBC every1의 예능 프로그램인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가 요즘 그렇게 재밌다. 시작은 미미했지만 시청률을 끌어올릴 수 있던 건 작년 출연했던 독일친구들 덕이 커보인다. 독일 친구들의 꼼꼼하고도 감성적인..

독일 남부 여행-9일차- 검은숲의 고지대 펠트베르크(Feldberg) 등반...산책? [내부링크]

티티제에서의 두번째 날, 아침에 일어나 펠트베르크(Feldberg)에 가보기로 했다. 역시 길안내는 구글맵에게 맡기고 출발했다. 열차를 반대로 탔지만 당황하지않고. Feldberg-Bärental역에서 내려서 큰 카페에 들..

독일 남부 여행-8일차- 작은 파라다이스, 티티제(Titisee), 보트타고 유유자적 [내부링크]

바트크로칭엔에서 4박이 지나고 우리의 독일자유여행 루트의 다음 목적지는 독일남부 관광명소 중 하나인 티티제였다. 가는 방법은 머리를 비우고 구글맵이 시키는 대로 열차를 타고 갔다. 프라이부르크 근교에서..

독일 남부 여행-7일차- 프랑스 콜마르(Colmar) 당일치기 [내부링크]

원래는 이 12박 11일 독일 여행루트에서 프랑스 콜마르는 계획에서 제외하고 있었다. 하지만 그날은 아침에 일어나 어디를 가야할까 고민하고 있었고 찾아보니 콜마르는 한시간 조금 넘는 거리였다. 심지어 콜마르..

독일 남부 여행-6일차- 프라이부르크(Freiburg) 시내 탐방 [내부링크]

바트크로칭엔에 묵고 3일째 되는 날은 전날 다녀온 스위스 바젤과 라인폭포 당일치기 여행으로 심신이 지쳐있었다. 오후까지 숙소에서 햇빛을 쬐며 뒹굴뒹굴하다가 가까운 프라이부르크 시내를 구경하러 나가기로..

독일 남부 여행-5일차- 라인폭포 당일치기 [내부링크]

바젤에서 출발해서 라인폭포까지 가기로 했다. 샤프하우젠(Schaffhausen)의 유명지 중 하나인 라인폭포(Rhein falls)는 샤프하우젠까지 가지는 않고 Neuhausen Rheinfall역까지 가야했는데 우리는 잘못 갔다. 덥고..

독일 남부 여행-5일차- 스위스 바젤(Basel) 마실가기 [내부링크]

독일남부여행 5일차였던 2017년 6월 8일, 바트크로칭엔에서 이틀째되던 날 아침. 열차를 타고 스위스 바젤을 가볼 계획이었다. 마음같아서는 그 유명한 융프라우, 인터라켄까지 가고 싶었지만 시간에 쫓겨 촉박하..

독일 남부 여행-4일차- 스파타운 바트크로칭엔 Bad Krozingen [내부링크]

아름다운 겡엔바흐를 떠나서 도착한 독일남부여행 세번째 숙소는 바덴뷔르템베르크주 프라이부르크 인근, 스파로 유명한 소도시 바트크로칭엔(Bad Krozingen)이었다. 겡엔바흐에서 바트크로칭엔까지는 코너스카드..

독일 남부 여행-독일남부 명소 겡엔바흐(Gengenbach) 돌아보기 [내부링크]

겡엔바흐에 2박 머물고 떠나기는 너무 아쉬웠다. 그래서 우리는 가능한 많이 돌아다녔다. 좀 더 보고 담기 위해. 원래 겡엔바흐 이름의 유래는 연어가 많은 강이라고 한다. 옛날엔 그랬나보다. 어릴때 안도현의 연..

독일 남부 여행-3일차-오펜부르크에서 플릭스버스 타고 스트라스부르 [내부링크]

독일 자유여행을 가면서 모든 여행 계획을 짜고 간 건 아니었다. 그 중 미리 계획하고 방문했던 곳 중 하나가 프랑스 스트라스부르(Strasbourg)였는데 독일과 프랑스 국경에서 가까운 도시다. 오펜부르크에서 스트..

독일 남부 여행 -2일차-검은숲 슈바르츠발트(Schwarzwald), 겡엔바흐에 도착 [내부링크]

미리 예매해둔 열차를 타고 우리만의 독일여행코스를 따라 프랑크푸르트를 떠나 남쪽, 검은숲 슈바르츠발트(Schwarzwald)로 향했다. 처음 타는 독일 열차에 2번 환승하는 루트였는데 환승 시간이 7분 남짓이였다...

독일 남부 여행- 루프트한자 타고 인천에서 프랑크푸르트 ! [내부링크]

독일 자유여행의 첫 시작부터 독일을 느낄수 있도록 항공은 루푸트한자로 정했다. 물론 가격이 좋았지만. 일요일 오후 2시쯤 출발해서 프랑크푸르트에 현지시각 8시 쯤? 도착하는 비행기였다. 사실 반년이 지난 여..

독일 남부 여행- 검은숲(Schwarzwald)지역 코너스카드(Konus card)이용하기 [내부링크]

독일로 여행가기로 하고 정보를 알아보던 중 지인의 소개로, 코너스 게스트 카드(Konus Guest Card)를 알게 되었습니다. 독일 남부 검은숲(Schwarzwald) 지역에서 발행하는 카드로, 소지하고 있으면 검은숲 지역을..

독일 남부 여행- 반카드(BahnCard) 만들고 이체에(ICE) 예약하기 [내부링크]

유럽여행 갈 때 보통 유레일패스를 많이 이용하지만 우리는 독일을 주로 돌아다닐 계획이었기에 유레일보다는 독일 철도청에서 판매하는 반 카드(BahnCard)를 구매했습니다. 독일 기차 티켓을 할인받을 수 있는 카..

독일 남부 여행-대중교통으로 독일남부 돌아보는 자유여행 루트-프랑스, 스위스는 덤 [내부링크]

올해 6월에 다녀온 11박 12일 독일남부+프랑스, 스위스 국경지역 자유여행 루트입니다. 운전에 소질이 없기에 차량렌트 없이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갈 수 있는 루트입니다. 독일의 어지간한 관광지는 시간과 체력이..

24시간짜리 부산 여행 -4- 부산 시내구경, 씨앗호떡 맛있다 [내부링크]

4.1 서면 전포동 카페거리, 씨앗호떡 ㅡ 광안리 해변에 누워있기가 지겨워질 때 쯤 서면으로 출발했습니다. 우리만의 부산시내관광을 위해 우선 전포동으로 향했습니다. 서면역에 내려서 전포초등학교 쪽으로 걸어..

24시간짜리 부산 여행 -3- 해운대전통시장에서 광안리까지 부산나들이 [내부링크]

3.1 아침, 광안리 해변으로 이동 ㅡ 아침이 밝았습니다. 이번 24시간짜리 부산여행에는 잠자는 시간도 포함입니다. 짧은 여행이니까 밤잠은 조금만 자고 기차에서 자자! 했지만 고주망태는 그런 걸 기억할 수 없죠..

24시간짜리 부산 여행 -2- 해운대횟집추천 오빠야, 막창추천 혜성막창 [내부링크]

2.1 해운대 첫날 저녁, 혜성막창집, 오빠야 ㅡ 해운대에 도착하기 전부터 열심히 검색한 결과 우리는 '앗!기로다'라는 횟집에 가기로 했습니다. 싱싱한 광어회를 떠올리며 구글맵을 보고 열심히 찾아갔는데, 오잉,..

24시간짜리 부산 여행 -1- 서울역출발, 부산 해운대 더마크 호텔 [내부링크]

1.1 서울을 벗어나자 ㅡ 아무것도 할 수 없이 푹푹 찌던 날씨가 비에 씻겨 나가고, 갑자기 찾아온 습하지 않은 날씨. 지난 화창한 금요일은 어디든 가야할 것만 같은 날씨였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부산으로 갔습니..

엄마랑 둘이 시엠립 자유여행-10- 정글속 폐허 타프롬 [내부링크]

10.1 모험과 신비의 타프롬 대탐험 ㅡ 앙코르 유적지 안의 식당에서 점심을 먹고 향한 곳은 따프롬이었습니다. 따프롬, 혹은 타프롬은 2001년 제작된 영화 <툼레이더>의 촬영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12세기에 지어..

엄마랑 둘이 시엠립 자유여행-5- 톤레삽 호수에서 노을 구경 [내부링크]

5.1 톤레삽 호수에 가게 되기까지 첫째 날 저녁 노을을 앙코르와트에서 보려 했는데, 툭툭 기사가 톤레삽 노을이 멋지다고 강력하게 추천했어요. 이미 호텔에는 앙코르와트에 가는 툭툭 비용으로 15달러를 차지해..

엄마랑 둘이 시엠립 자유여행-4- 펍스트리트 여긴 꼭 가야해! 레드 피아노 [내부링크]

4.1 안젤리나 졸리가 머문 곳 '더 레드 피아노' 'The Red Piano' 더위에 지쳐 좀비처럼 걸어가면서 한 레스토랑을 발견했습니다. 관광객으로 보이는 사람들이 많이 앉아있길래 이 더위속에서 더이상 고민하고 싶지..

엄마랑 둘이 시엠립 자유여행-3-프리빌리지 플로어 숙소 이동, 시내 구경 [내부링크]

3.1 프리빌리지 플로어@보레이 앙코르 (The Privilege Floor @Borei Angkor) 이동 첫째날은 우선 조식을 먹은 뒤에 다른 숙소로 이동해야 했습니다. 고맙게도 그 숙소에서도 픽업을 와준다고 하더군요. 시간을 정..

<필름사진> 해 지는 호수공원 [내부링크]

호수공원 너머로 해가 지는 풍경 AGFA OPTIMA

엄마랑 둘이 시엠립 자유여행-2-앙코르 엘리시움 스위트 더블룸 숙박 후기 [내부링크]

2.1 '앙코르 엘리시움 스위트' (Angkor Elysium Suite) 이번에는 여행중 1박을 묵었던 앙코르 엘리시움 스위트를 포스팅합니다. 위치는 시엠립 국제공항과 시티 중간에 있어서 시티로 왔다갔다 하기엔 좀 애매합니..

엄마랑 둘이 시엠립 자유여행-1-출국부터 숙소 픽업까지 [내부링크]

지난 11월에 엄마랑 둘이서 4박 5일 캄보디아 시엠립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1.1 이스타젯 타고 캄보디아로 우선 우리는 이스타항공으로 왕복티켓을 끊었습니다. 우선 싸구요, 두명 왕복해도 50만원이 채 안되었습..

엄마랑 둘이 시엠립 자유여행-9- 앙코르 톰, 바푸온 사원 복장불량 [내부링크]

9.1 앙코르톰 바욘 사원 입성, 바푸온 사원 입성 실패 호텔에서 조식을 먹고 휴식하다가 11시쯤 다시 툭툭을 타고 앙코르톰으로 달렸습니다. 원래 캄보디아 도착하기 전까지 일기예보를 체크했을때는 일주일 내내..

엄마랑 둘이 시엠립 자유여행-8- 보레이 앙코르(Borei Angkor) 휴식 타임 [내부링크]

8.1 보레이 앙코르(Borei Angkor) 조식 제가 묵은 호텔은 프리빌리지 플로어(The Privilege Floor)라는 이름으로, 보레앙코 (Borei Angkor)호텔 안에 있으면서 개별적으로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시내에서..

엄마랑 둘이 시엠립 자유여행-7- 앙코르와트 둘러보기 [내부링크]

7.1 앙코르와트(Angkor Wat) 훑어보기 앙코르와트는 힌두교의 절대신인 비슈누를 모시는 사원입니다. 앙코르 유적지 안에서 가장 유명한 앙코르와트는 전해지는 기록이 없어 사원의 구조를 보고 의미를 해석 했다..

엄마랑 둘이 시엠립 자유여행-6- 앙코르와트 일출을 보기 위해 [내부링크]

6.1 새벽에 앙코르 유적지 3일권 구입하기 둘째날, 그 유명한 앙코르와트의 일출을 보기 위해 새벽4시 가량부터 준비하여 4시 30분쯤에 호텔에서 툭툭이를 타고 앙코르유적지로 향했습니다. 도로에 차가 많이 다니..

<필름사진> 일산 호수공원 벚꽃2 [내부링크]

벚꽃만 있을때 보다 다른 나무들과 함께 어우러져 있을 때 더 예쁘다. 올림푸스 뮤 zoom 필름 카메라 FUJI COLOR C200

<필름사진> 일산 호수공원 벚꽃 [내부링크]

10여년 전에는 호수공원에 가도 나무들이 그렇게 크지 않았는데 이제 세월이 지나서 다들 키 큰 나무가 되었다. 내 키는 크지 않았다. 올림푸스 뮤 zoom 필름 카메라 FUJI COLOR C200

경의선 양수역에서 세미원과 두물머리 둘러보기 [내부링크]

지난 며칠 사이 많은 눈이 내렸습니다. 눈 쌓인, 눈이 내리는 두물머리에 갔다왔답니다. 저는 물가를 참 좋아하는데요, 사람이 별로 없는 곳이라면 더 좋지요. 양수역에 내려서 근처에 있던 치킨집에서 점심을 후..

<마지막이 될 2박3일 홍콩여행기> 침사추이에서 먹은 자잘한 음식들 [내부링크]

이번에는 침사추이에서 먹었던 몇가지 음식들. 나는 먹는거에 대해서는 크게 생각을 안해서, 맛집을 찾기보다는 그냥 걷다가 배고프면 눈에 보이는데로 아무데나 들어가서 먹는 편이다. 그래도 여행이랍시고 먹을..

<마지막이 될 2박3일 홍콩여행기> 침사추이 시내 돌아보기 [내부링크]

미루다 보니 이제야 홍콩 여행기를 마저 올리게 되었다... 나는 게으름뱅이니까 다녀온지 꽤 되서 기억이 잘 안나니 사진 위주로 올려야겠다. 나는 2박 3일로 짧게 다녀온 거라서 뭐 진득하게 구경한 것도 없고...

<필름사진> 보령 웅천의 시골 마을 [내부링크]

필름 카메라로 찍어본 눈덮인 논밭의 풍경 AGFA OPTIMA

<필름사진> 경주 주상절리 [내부링크]

경주에도 멋진 바다가 있다. AGFA OPTIMA

<필름사진> 일산 호수공원 미관광장 [내부링크]

미녹스35 필름카메라로 담은 일산 호수공원 미관광장. 옛날 느낌. MINOX35 PL

<마지막이 될 2박3일 홍콩여행기> 침사추이 슬립 인 호텔 리뷰 [내부링크]

침사추이 숙소 Sleep in Hotel 리뷰 홍콩에서 묵었던 곳은 이름이 슬립인호텔이었다. 북킹닷컴에서 예약했었는데 이름은 호텔인데 게스트하우스 같기도 하고... 2박에 20만원 초반으로 굉장히 저렴했기에 그냥 예..

<필름사진> 춘천 상상마당 [내부링크]

필름카메라 미녹스 35PL로 담아본 춘천 상상마당 MINOX35 PL

<마지막이 될 2박3일 홍콩여행기>인도 국적기 에어인디아 탑승 리얼 후기 [내부링크]

지난 달 2박 3일로 짧게 홍콩을 다녀왔다. 제일 저렴한 홍콩행 항공권을 찾다가 에어인디아를 예매했는데, 친구가 에어인디아 위험하지 않냐고 하길래 그때부터 폭풍검색을 했봤다. 딱히 크게 위험한 건 아니지만..

<필름사진> 후쿠오카 거리 풍경 [내부링크]

후쿠오카 다마나 시 무도관 앞집이다. 널려있는 빨래가 정감가는 모습. 지난 후쿠오카 여행때 필름카메라로 담아본 거리의 풍경. 소박한 느낌들이 참 좋다. MINOX35 PL 미녹스35 PL

<필름사진> 담장과 덤불꽃 [내부링크]

필름카메라로 담아본 길거리 담장과 풀 MINOX35 PL

고양고양고양시 일산 호수공원 막걸리축제 후기 [내부링크]

매년 돌아오는 호수공원의 막걸리 축제! 전국 방방 곳곳의 다양한 막걸리를 한곳에서 맛볼 수 있다. 나는 오늘만을 기다려왔다.ㅎㅎ 남녀노(소x) 전부 즐길수 있는 막걸리 페스티벌! 우리는 2시쯤 도착했는데 이..

<필름사진> 게스트 하우스 입구 우산꽂이 [내부링크]

<필름사진> 게스트 하우스 입구 우산꽂이 필름카메라로 담은 7월 홍대 와우 게스트하우스 비오는 날의 풍경

대중교통 이용해서 한라산 가는 방법 - 영실과 어리목코스 [내부링크]

240번 버스타고 영실매표소 가는 방법 뚜벅이 여행자들이 한라산을 가는 방법은 다양하다. 우리는 영실 탐방로로 올라가서 어리목으로 내려오기로 했다. 돈내코가 예쁘다는 택시기사님의 추천이 있었지만 그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