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ngssam의 등록된 링크

 yongssa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1건입니다.

이일병 교수와 요트 [내부링크]

요즘 또 정치권이 슬슬 시끄러워질라 합니다. 하긴 어느 나라나 조용하면 정치권이 아니겠지요. 시끄러운 게 당연한 정치권이지만 굳이 시끄럽지 않게 할 수 있는 일이 시끄럽게 되어 안타까울 때도 있습니다. 최..

식초의 효능과 먹는 법 간단 정리 [내부링크]

세상엔 건강식품이 참 많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식초입니다. 식초는 합성식초와 양조식초로 나뉩니다. 합성 식초는 과거 음식점에서 냉면 등에 첨가해서 먹던 식초인데 합성물질이 건강에 안 좋다 하여 잘 사용..

통신비 지원 결정 - 지원 대상 축소 발표 [내부링크]

코러나 바이러스 영향으로 국민들의 생활이 모든 면에서 바뀌었습니다. 특히나 비대면 활동으로 변화되었습니다. 물건을 구입하는 것은 물론 학교마저 비대면 온라인 수업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일..

블랙컨슈머는 되지 맙시다. [내부링크]

블랙컨슈머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말도 안 되는 이유를 들어 판매자를 괴롭히는 사람들을 일컫는 말입니다. 이러한 갑질 인간들 때문에 선량한 판매자들이 곤혹을 치루기도 합니다. 최근 중국에서 이러한 일이 발..

습도와 코로나 바이러스의 관계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과 치료제가 빨리 나와야 하는데 아직은 소식이 없습니다. 효과가 있는 성분을 찾았다는 기사는 있는데 바로 사그라지는 걸 보면 결정적인 성분을 발견하진 못했나 봅니다. 처음에 우한에서 바이러스가..

사이토카인 폭풍, 건강에 교만하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스페인 독감 사망자 수 약 100여 년 전에 스페인에서 이른바 스페인 독감이 발병하였습니다. 사실 스페인에서 생긴 건 아니고 미군에서 최초 발견되어 퍼지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미국과 다른 나라들은 1차..

마스크 전에 스마트 폰 먼저 - 코로나 바이러스 대처법 [내부링크]

사그라지지 않는 코로나 바이러스 공포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 우한 폐렴이 아직도 사그라들지 않고 있습니다. 오늘 신문기사를 보면 사망자는 1380명, 확진자는 63,851명이라고 합니다. 물론 이 수치는 중국 정부..

무주의 맹시 - 너 자신을 알라 [내부링크]

간단한 집중력 실험 농구공 실험이 있습니다. 자신의 집중도를 알 수 있는 간단한 실험입니다. 한번 해보시죠. 아래 영상을 보시기 바랍니다. 비디오에 나오는 사람들 중에 흰 옷 입은 사람들이 패스를 몇 번 하는..

일론 머스크의 인간 화성 이주 계획 [내부링크]

화성은 SF 영화에서 종종 등장하는 메뉴입니다. 그중에서도 화성을 배경으로 하는 영화 중에 기억나는 영화는 1990년도에 개봉했던 <토탈 리콜>입니다. 자세한 줄거리는 기억나지 않지만 주인공이 화성에 가서 악..

남산의 부장들 후기 및 그때의 실화 [내부링크]

남산의 부장들이란 영화를 봤습니다. 결론은 강추입니다. 비록 어린 시절이었지만 그 시절을 지냈던 한 사람으로서 사실에 바탕을 둔 잘 만든 영화입니다. 1979년 10월 26일 그날 궁정동에서 몇 발의 총성이 울렸..

우한 폐렴(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이 답이다. 향후 예상은? [내부링크]

지금 전 세계가 중국발 코로나 바이러스, 일명 우한 폐렴으로 난리입니다. 제2의 사스 사태로 번지는 게 아닌가 해서 중국 정부도 잔뜩 긴장하고 있습니다. 우한 폐렴은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발생하는 질병..

자기사랑과 타인사랑. 자기만 사랑이 안되려면... [내부링크]

"만약 우리가 상대에게 관심이 있고 상대의 인생을 안락하게 만들고 풍요롭게 하는 데 노력을 다하고 있다면, 당연히 우리는 가능한 자신을 최선의 존재로 만들려고 할 것입니다." - 알프레드 아들러 - ----------..

돼지해를 보내고 경자년 쥐 띠해 설날을 맞이하면서.. [내부링크]

2019년이 황금돼지 해라고 해서 만든 것 같은 남산에 있는 조각물입니다. 황금색 칠한다고 진짜 황금돼지 아니고, 쳐다 보고 앉아 본다고 황금운이 따르는 거 아닌 줄 알지만, 그래도 왠지 눈길 한번 더 가는 건..

베니스 곤돌라 관광 [내부링크]

작년에 갔었던 베니스(베네치아)를 소개해 봅니다. 왜 베니스 베니스 하는지 알 것 같았습니다. 그만큼 아름다운 곳이었습니다. 또 한 번 가고 싶은 정말 아름다운 곳이었습니다. 베니스로 가기 위해 배를 탄 조..

알츠하이머 원인, 치료, 예방 [내부링크]

더보기 1994년 11월 전 미국의 대통령이었던 로널드 레이건 대통령이 대국민 담화를 발표했습니다. 미국의 국민들은 그의 담화문을 듣고 깜짝 놀랐습니다. 자신이 알츠하이머 병에 걸렸음을 진단받았다는 내용이었..

가장 위대한 용기. 아들러 [내부링크]

가장 위대한 용기는 불완전할 수 있는 용기, 실수할 수 있는 용기, 틀렸다는 것을 드러낼 수 있는 용기다.- 아들러 .............................................................................. 자신의 약..

애드센스 수익났네요~~ 신기방기^^ [내부링크]

애드센스 이틀 전에 승인받았습니다. 그리고 어제 처음 수익이 발생한 거 같습니다. 물론 아직 방문자도 적어 극히 미미하지만 그래도 신기하고 기분 좋네요~ 어느 분이 무슨 글을 클릭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아제르바이잔 불의 나라 친구들 [내부링크]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아제르바이잔 편 목요일 저녁 8시 30분에 방영하는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요즘은 아제르바이잔 친구들의 한국 체험기가 방영되고 있습니다. 아제르바이잔이면 꽤나 멀리서 온 친..

애드센스 한 큐에 승인 났습니다~~ 초보 도전기 [내부링크]

어젯밤에 애드센스 신청했는데 오늘 오전에 보니 승인 났다고 메일이 들어와 있었습니다. 그것도 새벽 2시에 메일이 들어와 있었네요. 이렇게 초고속으로 될 줄은 몰랐습니다~~ 저도 초보라 모르지만 여기저기 주..

너 자신을 알라! [내부링크]

언젠가 같이 일하는 여직원 한 명이 조심스럽게 내게 말을 걸었습니다. 잠시 드릴 말씀이 있다고요. 평소 아래 직원들과 흉어물 없이 지낸다고 생각했기에 편하게 말하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여직원이 내게 해 준..

벨기에 브뤼헤 아름다운 운하의 도시 [내부링크]

벨기에 브뤼헤를 소개해 봅니다. 조그만 도시이지만 많은 관광객이 찾는 아름다운 곳입니다. 브뤼헤는 작지만 중세 때에는 유럽에서 가장 큰 도시 축에 들었다고 합니다. 그런 만큼 역사성이 인정되어 2000년도에..

테레사 수녀와 다이애나비의 차이 [내부링크]

1997년에 두 여인이 사망했습니다. 그 해 이 두 여인의 죽음은 세계적인 관심을 끌었고 각 언론사마다 대서특필했습니다. 한 여인은 1997년 8월 31일에 사망했고, 다른 여인은 며칠 뒤인 9월 5일에 사망했습니다...

민족의 자랑, 목민심서 [내부링크]

우리나라에는 세계에 자랑할만한 것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 다산 정약용 선생의 목민심서도 빼놓을 수 없을 거 같습니다. 우리 민족의 자랑인 목민심서지만 의외로 제목만 알지 읽는 경우는 별로 없는 것 같습니..

화살과 갑옷 만드는 사람 - 맹자, 직업의 문제 [내부링크]

맹자를 보면 다음과 같은 이야기가 나옵니다. '화살 만드는 사람의 마음이 갑옷 만드는 사람과 다르지 않다. 그러나 화살 만드는 사람은 자기가 만드는 화살이 제대로 사람을 살상하지 못할까를 걱정하고, 갑옷 만..

골다공증 예방에 좋은 깽깽이 운동 [내부링크]

골다공증은 나이가 들면서 일어나는 노화 과정의 하나입니다. 보통은 20대와 30대에 뼈의 밀도가 가장 높다고 합니다. 그 이후로는 조금씩 밀도가 낮아진다고 하는데 여성은 특히 폐경 이후로 처음 5년 동안 급격..

어느 수병과 사진 [내부링크]

2차 세계 대전이 한참 중일 때의 일입니다. 미국의 항공모함에서 일하고 있던 한 수병의 상의 바람에 날려 바다에 떨어졌습니다. 옷이 바다에 떨어진 것을 본 그 수병은 1초의 망설임도 없이 물속으로 뛰어들어 옷..

가장 오래 포로된 사나이 [내부링크]

전쟁이 나면 포로가 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포로들은 대개의 경우 적국에 붙잡혀 있다가 전쟁이 끝나면 풀려납니다. 그런데 간혹 전쟁이 끝나도 이러저러한 이유로 집으로 돌아가지 못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역..

탈레스, 하늘을 바라본 철학자 [내부링크]

철학의 문을 연 사람은 통상 밀레토스 사람 탈레스라고 한다. 그 전에도 깊이 생각한 사람들은 많았을 것인데 왜 탈레스를 철학의 시조라 부르는가? 그것은 이전의 사람들은 깊이 생각은 했어도 근원을 탐구하지는..

파킨슨병 수명과 특징과 치료법을 알아봅시다. 누가 앓았나? [내부링크]

파킨슨 병의 대표적 사례들 1944년 6월 6일, 세계 제2차 대전을 끝낼 중요한 상륙작전이 있었습니다. 바로 노르망디 상륙작전이었습니다. 연합군은 기상 악천후에도 불구하고 상륙작전을 강행했습니다. 한 편 독일..

코기토가 끼친 영향 [내부링크]

근대 프랑스의 철학자 데카르트는 "나는 생각한다. 고로 존재한다."라고 말했습니다. 그의 이 한마디는 중세를 지나 근대로 나아가려는 유럽의 등을 힘차게 밀어주었습니다. 근대로 나아가려는 유럽의 지성에 그의..

내로남불은 왜 생길까? [내부링크]

누구나 다 하는 내로남불! 그러나 누구나 자기는 안 한다고 하는 내로남불! 다른 사람들은 내로남불하며 행동하고 있지만 자신은 내로남불 하지 않고 진실하게 행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우니라라는 점점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