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ipsori의 등록된 링크

 zipsor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42건입니다.

소프트랜딩이 어려운 4가지 이유 [닉티미라오스]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고도입니다. 금방 닉티미라오스 기자가 월스트리트에 글을 올렸습니다. 이 닉 기자는 연준의 기자라고 다들 잘 알고 있을겁니다. 연준과 잘 소통하는 걸로 알려져 있기때문에 이분이 기사나 트위터를 실시간으로 잘 서치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그런데 이번 기사 제목이 의미심장합니다. 소프트랜딩이 어려울 수 있는 이유입니다. 경기침체 없이 인플레이션을 낮출 가능성은 높아졌는데, 그 가는 과정에 어려움이 있다는 내용입니다. 자 보시면 파란색 막대는 월스트리트 저널에서 소프트랜딩 이야기한 기사 수를 말하고요 회색 막대는 경기침체를 말하는 겁니다. 자 보시면 1990년 2001년 2007년 경기침체 전에 많은 경제학자들이 연착륙 말을 했는데 경기침체가 왔다고 합니다. 자 보시면 1995년에 소프트랜딩에 성공..

바이든 건강과 주가 전망 [내부링크]

여러분 바이든이 건강 이상설이 크게 이슈가 될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https://youtu.be/U44CN9MBFQE 이번에 개최된 G20 정상회담에서 말실수 영상입니다. 오늘 오전에 올린 영상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지금 제가 주의깊게 보고 있는건 미국의 정치입니다. 일단 한번 보시죠? 자 여기서 빈살만 을 빈살람이라고 합니다. 자여기기서 이상한 소리를 막합니다. 빈살만이 말을 안한다고 합니다. 이건 뭔가요? 갑자기 말을 그만 하겠다고 하네요? 뭐 저정도 가지고 그러냐? 무슨 설레발이냐? 그렇게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맞습니다. 제가 좀 예민한 편입니다. 내년 대선은 지금부터 주가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https://youtube.com/shorts/rqkniHqSVUE?feature=share ..

중국의 반격이 시작되었다. 딱 지금 돈버는 지표는?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고도입니다. 미국은 중국을 향해 경제 전쟁을 선포했습니다. 미국은 중국을 누르려고 모든 동원을 다할 겁니다. 그럼 중국입장에서 바라봐야합니다. 중국은 이대로 있으면 그냥 죽을 수 밖에 없다는 걸 압니다. 가만 있을까요? 아니면 모든 수단을 총동원해서 싸울까요? 미국과 사이좋게 지낼 수 있는 그런 아름다운 시절은 이미 지났습니다. 그렇다면 둘다 파이터가 된거겠죠? 지금은 경제적인 데이터 보다는 미국 대선이 다가오면서 정치적 이슈와 지정학적 이슈가 더 중요한 시점이 된것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최근 주가가 내리고 있습니다. 원래 9월은 통계적으로 약세장인 경우가 많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지금 제가 바라볼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슈는 중국의 재반격이 시작된것 같다입니다. 예전에 영상에서 말..

미국 자동차 업체 파업 진짜 현실화 되나?[ 2탄 결전의 날 9월 14일 ] [내부링크]

최근 이런 뉴스가 자주 나옵니다. 어제도 제가 월스트리트 기사를 올렸는데요 오늘은 2탄입니다. 오늘 나온 기사입니다. 1탄 못보신 분들은 고정댓글로 남겨드릴께요~ 꼭 보시길 바랍니다. 오늘 기사는 자동차 3개 자동차회사 파업이 현실화 될 것 같다는 기사입니다. 투자를 하는 입장에서 임금상승에 대한 중요한 내용이기 때문에 서치할 필요가 있겠죠 임금상승은 인플레이션과 연관이 되는 거겠죠? 제가 커뮤니티 게시판에 올린 링크중에 한국 사람들이 연봉 1억으로 미국 이민 오면 큰일나는 이유라는 제목이 있는데요? 올리버쌤에 영상입니다. 이걸 보면 미국 집값이나, 자동차 구입비나, 유지비 등등 얼마나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지 예시를 통해서 잘 보여줍니다. 한번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본론으로 들어와서요 회사측에서는 임금..

결국 미국 노동자들이 움직인다. 다가오는 시한폭탄 [ 결전의 날 9월14일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고도입니다. 미국이 인플레이션 재발하는 거 아닌가 모르겠네요? 오늘도 월스트리트의 따끈따근한 기사를 가져와 봤습니다. 앞에 보시는 이분은 미국 전미자동차노조 위원장입니다. 올 봄에 직접선거로 당선되신분입니다. 전직 전미자동차 노조 위원장들이 부패 스캔들이 있었나봅니다. 이기사를 읽어보니 당선되신 이분 완전 강성노조성향입니다. 미국 자동차 회사들 임금협상 쉽지 않겠다는 생각드는데요? 임금 상승은 인플레이션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분 성향이 어느정도 까지냐이면요? 미국 자동차 업체 스텔란티스의 협상 제안을 공개적인 행사에서 쓰레기통에 버리는 쇼도 진행했다고합니다. 그리고 원래 노조 협상전에 전통적인 관례가 회사 CEO하고 악수를 시작으로 그런데 그것도 안한다고합니다. 그날에 이분은 ..

파나마 운하 가뭄으로 인해 화물 운송에 영향 [물가, 인플레이션] [내부링크]

파나마 가뭄으로 인한 화물 운송 및 소비자 물가 영향 지난주 화물선 캐러밴이 파나마 운하 입항을 기다리며 태평양에 정박해 있습니다. 운하의 주요 수원에 영향을 미치는 가뭄으로 인해 선박 통행이 제한되었습니다. 열대우림이 많은 열대 국가인 파나마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가뭄은 전 세계 화물 운송에도 영향을 미쳐 운송이 지연되고 비용이 증가하며 휴가철이 다가옴에 따라 다른 혼란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전 세계 화물선 교통량의 40%가 파나마 운하를 통과합니다. 이 중 3분의 2는 미국을 오가는 항해입니다. 평소에는 최대 90척의 선박이 운하를 통과하기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리는데, 이 운하에는 선박을 올리거나 내리는 잠금 시스템이 있고 인근 호수의 담수에 의존합니다. 월요일에는 121척의 선박이 통과를 기..

미국 2023년 2분기 GDP 번역본 내용 [중요] [내부링크]

추정치 보다 잘 안나왔습니다. 제가 볼때는 시장에서 경제가 안좋아 지는거 아니야? 라고 반응하면 주가는 하방으로 떨어질 수도 있다고 보여집니다. 근데 반대로 갈 수도 있겠죠? 여기서 중요하게 봐야할 점은 연방 정부의 지출 둔화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다고 나옵니다. 수출감소와, 소비자 지출 문제가 되었구요. 수입도 감소세로 돌아섰습니다. 지금까지 시장을 상승으로 움직인건 정부 지출이었는데 정부의 지출이 둔화된다면 이후 흐름도 안좋게 나올 가능성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어떻게 될지 궁금해집니다. 2023년 2분기 국내총생산(2차 추정치) 및 기업 이익(잠정) 경제분석국이 발표한 "2차" 추정치에 따르면 2023년 2분기 실질 국내총생산(GDP)은 연간 2.1%의 증가율을 기록했습니다1분기 실질 GDP는 2.0%..

유럽 최대의 경제 대국이 침체에 빠져들고 있다.[ 독일 ]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고도의 AI입니다. 최근에 고도가 목감기가 걸렸습니다. 그래서 고도를 쉬게하고 고도의 AI가 오늘은 대신하겠습니다. 자~오늘도 월스트리트 기사중에 정말 따끈따끈한 기사가 있어서 전해드립니다. 어제 나온 기사입니다. 독일이 먼저 쓰러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독일은 20년 전 침체된 경제를 살리고 세계화 시대의 제조업 강국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시대가 바뀌었습니다. 독일은 이제 따라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유럽에서 가장 큰 경제 대국이 이제는 힘들다고 합니다. 정치권도 분열되고 있습니다. IMF에서는 2023년 세계에서 유일하게 경제가 위축되는 국가라고 합니다. 제제를 엄청 받은 러시아 조차도 성장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경기 침체 이유는 제조업이 세계 무역 의존도가 높죠? 그런데..

9월, 11월 FOMC회의 금리 못 올릴 수도 있다. [내부링크]

고용 데이터가 파월의장이 바라던 대로 흐르고 있는 양상입니다. 만약 지금의 데이터만 보면 9월 FOMC에도 금리를 못올릴 것 같습니다. 11월에도 금리를 못올리것 같습니다. 만약 시장에 이런 흐름이 반영이 된다면 미국 10년물 국채는 내려가거나 횡보할 수 있습니다. 미국 10년물 국채는 기준금리에 선반영하는 흐름이 있습니다. 월간 아신님이 이효석 아카데미에 나왔습니다. 공부해보면 엔비디아 실적이 앞으로도 더 좋게 나올 것 같습니다. 연합인포맥스 정광우 대표님 오늘 동영상 보면 지금 침체의 그림자는 보이지 않고 오히려 시장의 흐린 예상을 하나씩 깨고 있는 상황이고, 어제 데이터도 그런 흐름을 선반영해서 잘 나왔다고 합니다. 그래서 앞으로도 긍정적인 코멘트를 하셨습니다. 오늘 저녁에 발표될 데이터들도 아주 ..

미국 노동부 JOLTs 구인, 이직 보고서 [2023.8.29 자료] [내부링크]

미국 노동통계국은 7월 마지막 영업일에 일자리 수가 880만 개로 감소했다고 오늘 발표했습니다. 오늘 보고되었습니다. 한 달 동안 채용 건수와 총 이직 건수는 580만 건과 580만 건으로 각각 580만 명과 550만 명으로 거의 변하지 않았습니다. 이직 중에서는 퇴직(350만 건)이 감소한 반면에 해고 및 퇴사(160만 명)는 거의 변화가 없었습니다. 이 발표에는 일자리 수와 비율에 대한 추정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체 비농업 부문, 산업별, 사업체 규모별 구인, 채용 및 이직 비율 사업체 규모별. 채용 공고 7월 마지막 영업일에 일자리 수는 880만 개(-338,000개)로 감소했습니다, 증가율은 5.3%로 거의 변동이 없었습니다. 한 달 동안 전문직 및 비즈니스 서비스(-198,000건) 비즈니스..

미국 주택가격 지수 분석 [2023.8.29 자료] [내부링크]

미국 주택 가격, 작년 대비 3.0% 상승, 1분기 대비 1.7% 상승 워싱턴 D.C. - 연방주택금융청(FHFA)의 주택가격지수(FHFA HPI)에 따르면 미국 주택 가격은 2022년 2분기와 2023년 2분기 사이에 3.0% 상승했습니다. 주택 가격은 2023년 1분기에 비해 1.7% 상승했습니다. FHFA의 6월 계절 조정 월별 지수는 5월보다 0.3% 상승했습니다. "미국 주택 가격은 낮은 재고량으로 인해 2분기에 약간 더 높은 비율로 상승했습니다."라고 FHFA의 연구 및 통계 부서의 수석 부국장인 안주 바자(Anju Vajja) 박사는 말했습니다. "서부 여러 주의 주택 가격은 전년 동기 대비 하락세를 이어갔지만, 모든 주의 주택 가격은 전분기 대비 상승했습니 다." 중요한 결과 • 전국적으..

9월 미국 학자금 대출 상환 시작 정말로 주가에 영향이 있을까? [바이든 정책 SAVE]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고도입니다. 학자금 대출에 대한 따끈따근한 월스트리트 기사가 나와서 빨리 알려드립니다. 최근 미국 대학생들이 학자금 대출금을 갚아야 해서 부담이 생기는 것 같다고 기사들이 나오는데요? 코로나19때 3년동안 유예시켜 줬던 대출금을 이제 부터 갚아야 하니까 부담이 확 다가온다는 거겠죠? 그럼 실제 정말 학자금 대출 때문에 부담이 있는가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월스트리트 기사에서는 최근에 바이든이 학자금 대출에 대해서 지원책을 내놨는데 이게 인력부족과 정책 설명 부족으로 빌린 사람들에게 오히려 혼란을 부추기고 있다는 겁니다. 바이든이 학자금 대출 관련해서 내세운 정책에 대해서 잠깐 말씀드리고 기사내용 설명드릴께요? 그래야 이해하기 쉽습니다. 이 바이든이 내세운 정책은 SAVE라고 합니다. 이정..

미국 채권 하락 결국엔 오른다? [2000년 닷컴버블, 10년물 국채금리]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고도입니다. 오늘은 2000년 닷컴버블 때 기준금리와 미국10년물 국채금리의 흐름을 보고 나스닥 차트의 흐름도 살펴 보겠습니다. 바로 이전 영상은 08년 금융위기때를 분석했었죠? 자 이전 영상 간단히 요약해 드리면 2008년도 금융위기때는 기준금리를 멈추고 횡보하는 장에서 미국 10년물 국채금리도 초반에 조금 하락하다가 그리고 횡보하다가 기준금리 내리기 전에 먼저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주가는 기준금리 내리고 난 후에 폭락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럼 2000년 닷컴버블 때를 살펴보겠습니다. 기준금리 2000년 3월22일 0.25%로 올렸죠? 미국10년물 국채금리 아래로 잠시 빠지는 것 같다가 기준금리 다시 오를 것 같아서 위로 다시 튀어오릅니다. 그러다가 마지막 기준금리 0.5% 2000년 5월..

잭슨홀 미팅 파월 발언 속 돈벌 기회? [잭슨홀 파월 발언 전문 번역본]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고도입니다. 어제 두통이 너무 심해서 하루 종일 누워있었는데요? 오늘 아침에 자료들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파월은 겉과 속이 아주 다른것 같습니다. 주가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인플레이션을 잡으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래서 언론에서는 파월이 중립을 유지했다. 생각보다 덜 매파적이다라고 말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제가 바라볼때는 매파적이었다고 생각되는데요 파월 전문을 다 읽어 보았는데요 제가 바라본 잭슨홀 미팅에서의 파월 발언을 분석해 말씀 드려보겠습니다. 지금의 긴축은 잘 되고 있다. 하지만 앞으로 데이터가 잘나오지 않는다면 당연히 더 금리를 올릴 수 있다. 그리고 우리가 바라보는 그 데이터는 PCE다. 이건 개인소비지출물가라고 하죠? 암튼 PCE가 CPI와 틀린것은 조사 대상이 ..

엔비디아 실적 발표와 미국 국채금리 그리고 미국이 위기에서 살아남는 방법 [내부링크]

네 안녕하세요! 고도입니다. 10년물 국채금리도 좀 내려왔습니다. 옵션 트레이더들이 장기채 금리 하락에 배팅을 크게 늘리고 있다고 합니다. 장기국채 하락에 베팅한다는 겁니다. 잭슨홀 앞두고 파월이 작년 처럼 시장에 충격을 주지 않을 것 같다고하는 것 같습니다. 최근 국채금리가 너무 높게 올라간 것에대한 인식이 컸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점 매수를 한겁니다. 미국국채 같은경우 4.3 넘어가면서 사야할지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신 것 같습니다. 더 이상 상승한다? 내리린다? 그건 아무도 모릅니다. 우리가 투자할 때는 역사적인 데이터를봐야하겠죠? 가능성을 위로 아래로 재어서 어떤 투자를 했을때 손실을 보지 않는지가 중요합니다. 물론 미국이 더 성장한다. GDP 상승한다. 그래서 인플레이션 잡는데 힘들어질 것 ..

코로나19 소상공인대출, PF대출, 강달러, 한국은행 금리 동결 9월 위기설 진짜일까? 거품일까? [내부링크]

네~ 안녕하십니까? 고도입니다. 최근 시장의 흐름이 어두워지고 있는 듯 합니다. 근데 기사들 대부분이 그런 기사들이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반대로 생각할 수도 있어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시장이 너무 어둡게 볼때는 반대로도 생각할 수 있어야 겠죠? 오늘도 중요한 두가지만 뉴스들만 간추려 보았습니다. 첫번째 9월 위기설 진짜일까 거품일까 따져볼세가지 두번째 한국은행 기준금리 동결 가능성입니다. 첫번째 9월 위기설에 대한 기사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3가지 이슈로 따져보고 있는데요 하나씩 차근차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자영업자 빚 폭탄 9월에 터진다는 말이있는데요 코로나19 소상공인 대출 만기가 9월에 끝난다는 것입니다. 전체 지원액 중에 92%가 만기 연장한다는 겁니다. 만기연장 기간을 더 연장 할 ..

캠프데이비드와 엔비디아 실적 발표 국채 금리 증시 영향은? [내부링크]

네 안녕하십니까? 고도입니다. 여기는 제주도 바다인데요 경치가 너무 좋죠? 다음주 시장에 미칠 중요한 이슈 두가지가 생겼죠? 오늘은 이 두가지에 대해서 밖에서 편안하게 말씀드려보겠습니다. 한국과 미국 일본이 캠프데이비드에서 정상회담을 가졌죠? 캠프데이비드 핵심은 뭐냐하면요 첫번째 지정학적 경쟁 이건 다들 아실 테지만 중국이 대만 침공에 대한 우려겠죠? 대만에 TSMC가 있죠 이게 중국으로 가면 안되겠죠? 두번째 기후위기 남극 북극 엄청 녹고 있습니다. 해수면 온도가 높아지면서 산불이나고, 물도 마르고, 곡물생산에 엄청난 위기가 생긴다는 것이죠 즉, 곡물 인플레이션이 높아질 가능이 있는거죠? 세번째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략 전쟁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에 미국이 집착하는 이유는요 중국을 잡아야하기 때문입니..

진짜 경기침체 안 올까? 그럼 폭락도 안 올까? 이대로 지붕 뚫고 하이킥? [내부링크]

코스피 차트인데요 저기 노란색 박스에서 걸려서 못넘는 흐림이 생기는 것 같은데요? 매물대가 좀 있는 것 같죠? 다시 저기 뚫고 상승할 수 있을까요? 저길 뚫으려면 저길 다 먹어버릴 듯한 강한 상승 모멘텀이 나와줘야하는데요? 그게 아직까지는 보이지 않는 듯합니다 2023년 상반기는 누가보나 인플레이션이 눈에 띄게 줄어들 것으로 예상했을 것입니다. 그리고 미국 정부에서 보조금 등 돈을 막 찔러 주고 있는데 기업의 실적이나, 고용이 좋을 것이라 미리 예상 했을 겁니다. 주가는 경제를 미리 반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봐야할 점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 보다 더 경제가 좋아질 것이냐? 그겁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3분기 GDP가 좋아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만약 3분기 경제 상황까지 주가가 미리..

미국 국채금리 급등, 일본YCC, 중국 부동산위기, 피치 신용등급 강등 경기침체 문제? [86번가 정광우 대표]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고도입니다 여러분 정광우 대표님 다들 잘 아시죠 저도 너무나 좋아하는 분이십니다. 겸손하시고, 능력도 뛰어나신분 이십니다. 5월에 책도 출간하셨는데요 투자의 역사는 반드시 퇴풀이된다라는 책인데요 저도 구입해서 읽어 봤습니다. 최근에 주식시장의 흐름을 정확히 꽤 뚫고 있는 분이십니다 8월들어서 주식 시장이 조금 흔들리고 있지만, 그 전까지 대부분 다 맞추셨다고 보시면 됩니다. 어제 연합뉴스경제TV에 나오셔서 최근 주식시장에 벌어지는 일들에 대해서 하나씩 차근차근 설명하셨습니다. 시간되시면 본방송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여기서는 제가 요약본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질문들을 나열해보면 우리가 다 궁금해하는 질문들입니다. 첫번째는 최근 10년 국채금리 4.2 이상 넘어서는 것이 시장에 어떤 영향이..

지구 현존 최고 대가 워렌버핏이 추가로 매수한 종목은?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고도입니다. 오늘도 월스트리트 따끈따끈한 기사를 가지고 와봤습니다. 여러분 지구에서 현존하는 사람중에 주식을 가장 잘하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여러분들이 잘 아시는 워렌버핏입니다. 투자의 대가가 관심 갖는 주식을 공부해 보는 것도 우리 같은 주린이들 한테는 의미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워렌 버핏이 어떤 주식을 매수했고, 그리고 어떤 주식은 비중을 줄였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이건 8월 14일 기사인데요 워렌버핏이 최근에 미국 주택 건설 업체 주식을 매수했다고 공개 했습니다. 모기지 금리 상승때문에 기존에 주택을 가졌던 사람들이 팔지 못했기 때문에 주택이 모자랐다는 겁니다. 그래서 신축 주택이 수요자들한테는 매력적이었다고 합니다. CFRA 리서치 애널리스트인 캐시 세이퍼트는 ..

폭등하는 미국 국채금리 폭락의 전조증상?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고도입니다. 오늘도 여전히 미국 국채금리가 오르고 있는데요? 와~ 정말 무섭습니다. 미국 국채금리가 4.3넘어서 더 위로 올라간다면 조정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오늘은 3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첫번째는 최근 미국이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에 대한 이효석 이사님의 영상 요약이고요 두번째는 JP모건 회장인 제이미 다이먼이 지난 5월에 미국 국채금리의 흐름을 예견한 내용이구요 세번째는 빅쇼트의 주인동 마이클버리가 미국 하방베팅하고 있는 이야기 입니다. 이 내용들으시면 최근 동향에 대해서 어느정도 이해가 되실 거라 생각됩니다. 영상 짦게 요약해으니 끝까지 들어보시죠 첫번째 입니다. 이영상 이효석 이사님인데요? 미국이 지금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정말 잘 말해주는 영상입니다. 이영상 시간되시면..

중국 디플레이션 위기 미국 기업도 '초비상'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고도입니다. 오늘도 월스트리트에서 나온 따끈따끈한 기사를 가지고 와봤습니다. 상당히 의미 있는 기사입니다. 이 기사가 중요한 이유는 중국의 경기침체가 실질적으로 기업에게 타격을 주고 있다는 내용이기 때문입니다. 그 기업의 해당 CEO가 중국의 경기에 대한 인터뷰가 있어서 더욱 의미 있는 것 같습니다. 한번 끝까지 들어보시면 방향성이 잡힐 거라 생각합니다. 자~ 이기사인데요? 팬데믹 이후에 중국 경기가 좋아질 거라 생각했는데 반대로 비관론이 강해지고 있다는 겁니다. 그것 때문에 중국과 관련된 미국 대기업이 타격을 입고 있다고합니다. 제조업, 건설업 수출등 매출이 약화되고 있습니다. 어떤 곳에서는 경제가 더 크게 어려워질 것이라고 하고 있습니다. 이 경기 둔화 때문에 미국 거대 화학기업인 듀폰..

미국에서 가장 오만했던 도시 결과는?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고도입니다. 오늘 나온 따끈따끈한 월스트리트 기사 내용입니다. 이 사진은 퇴직한 경찰관 들입니다. 샌프란시스코는 위험하니까 퇴직한 경찰까지 시내 순찰 등을 맡긴다고합니다. 두 번째 사진은 노숙자가 입구에서 주무시고 계신데요? 이사진을 간판을 보면 코메디라고 써있네요? 극장 같은데요? 오른쪽 초록 광고판에는 오즈의마법사라고 써있고요? 이그림이 상징적인 것같습니다. 극장이 폐쇄된것 같죠? 사람들이 여유를 즐기지 못하는 모습을 나타내는 사진 같습니다. 샌프란시스코 사무실 공실률 25.7%라고 합니다. 미국 전체 공실률인 16.4보다 10% 더 높은 것입니다. 팬데믹 이후 사람들이 사무실로 돌아오지 않는 이유가 노숙자, 마약, 절도가 늘고 있습니다. 거리는 사방이 쓰레기가 널려 있다고 합니다. 샌..

AI관련주 조정, 미국국채금리 폭등 진짜이유, 경기침체의 전조 증상? [내부링크]

여러분 폭락은 예고하고 오지 않습니다. 2000년 닷컴버블과, 2008년 금융위기 터지기 직전 기사들 분석한 영상을 올렸었는데요? 전문가들도 그때가 폭락인지 떨어지는 와중에도 그게 끝이 어딘지 막떨어지고 있는데도 반등을 외쳤던 전문가들도 있습니다. 아무도 모르게 찾아옵니다. 자~오늘은 4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다음주 시장의 흐름이 여기서 좀 나올 것 같은데요 첫번째는 미국국채금리이고요 두번째는 중국 부동산문제이고 세번째는 미국이 중국 수입 문제입니다. 네번째는 AI관련 입니다. 어제 생산자물가 지수가 예상치보다 전체적으로 높게 나오면서 10년물과 30년물 국채금리도 상승하다가 장 막판에 아주 조금 내려왔습니다. 근데 5분봉 차트를 보면 치열했던 걸 예상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보시면 누가 찍어누른다는..

미시간대 소비자심리지수, 기대지수, 인플레이션지수 발표와 미시간대 소비자심리지수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지금 막 미시간대 소지바심리지수하고, 기대지수, 인플레이션지수 발표를 했는데요 미시간대 소비자심리지수 발표는 한달에 2번 발표합니다. 월 2주치나 3주차 금요일에 잠정치를 한번 발표하고요 월 4주차 금요일에 확정치를 발표해서 월 2회 발표합니다. 오늘 발표는 잠정치 발표구요 예측기대치가 71이었는데 71.2 나왔습니다. 예를들어서 소비자 심리지수가 50에서 55, 60, 70으로 3개월 연속으로 상승했다면 미국의 소비심리는 개선되고 있다고 평가합니다. 여기서 좀 헷갈리는게 미시간대 소비자심리지수하고, 미시간대 기대지수의 차이점이 궁금하실 것 같은데요 미시간대 소비자 기대지수는 미시간대 소비자 심리지수의 하위지수입니다. 미시간대 소비자 심리지수 안에 소비자 기대지수가 포함되어있다고 보면됩니다. 미시간대 소..

물가는 잘 나왔는데 연준 파월의장이 보는 데이터는?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고도입니다. 방금 cpi 발표후 월스트리트 기사 올라와서 빨리 전해드립니다 현재 주가는 올라가고 있습니다. cpi 예상치가 3.3%인데 3.2가 나왔죠? 월스트리트 기사에서 뭐라고 했냐면 연간 인플레이션은 6월 보다 7월에 좀 상승했지만, 그래도 물가 압력이 완만하게 유지될 것으로 보고 9월에 금리를 인상하지 않을 가능성을 말하고 있습니다. 음식물하고 에너지 뺀 근원소비자물가 같은 경우에도 6월 4.8%에서 4.7%로 약간 하락했죠 월간 수치도 cpi나 근원소비자 물가가 0.2%로 2달 연속 상승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12개월 동안 3.3% 상승한거라서 인플레이션이 2년여 만에 상당히 느린 속도로 상승한다는 점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고 합니다. 임대료나 중고차 가격은 7월 이후 앞으로도 지..

무디스의 은행 신용등급 강등 주가는?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고도입니다. 오늘 낮에 여러분께 경기침체 오면 안전자산이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라는 질문을 드렸었는데요? 이 설문을 보면서 시장이 비슷하게 움직이고 있다는 생각도 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은 정말 투자를 잘하시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현금 1등이구요 달러가 2등 미국채가 3등 금이 4등 비트코인이 5등입니다. 비록 투표자는 53분 정도 이지만 의미있는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경기침체가 온다고 가정해서 최근 시장 흐름만 보면 달러가 올라가고 미국채 오르다가 빠지는 이유가 이런 이유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자 오늘 무디스가 미국 일부 은행들 신용등급을 낮출 수 있고 발표 했는데요 이 이슈로 시장이 밀리는 것 같습니다. 무디스가 상업용 부동산에 대출해준 중소 은행들 신용을 낮춘건데요 ..

경기침체 결국 오는건가? 전조 시그널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고도입니다. 예전 제가 2000년 닷컴버블과, 08년 금융위기 전날 까지 기사를 분석해서 영상을 올렸었는데요? 폭락 전날까지도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상승을 말했고, 폭락의 전조 증상을 볼 수 없었습니다. 폭락은 그렇게 찾아왔더라구요 그리고 계속 폭락하는 상황에서도 전문가들은 바닥을 외쳤고, 언제가 바닥인지 알 수 없었다는 다는 점입니다. 만약에 이번에 경기침체가 와서 폭락이 오더라도 마찬가지 일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우리는 언제 부터가 폭락인지, 바닥이 언제인지 갈피를 못잡을 거라 생각 됩니다. 앞에 보이는 영상은 상세페이지에 링크 남기겠습니다. 여러분 이자료 잘 아시죠? 강영현 이사님도 자주 설명하셨고, 저도 몇번 말씀드렸던 차트입니다. 다시 한번 설명드리겠습니다. 가로 진파란색은 미국 기..

인플레이션? 경기침체 없을까? 금리인상은? [필립 제퍼슨] [내부링크]

사진속 이분이 제퍼슨 이사입니다. 바이든 대통령이 부의장으로 지명했습니다. 대통령 권한입니다. 연준 2인자로 지명되고 몇 시간 후에 3월의 근원 인플레이션 둔화 속도가 예상했던 것보다 느렸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통화정책은 장기화된 여러 방식으로 지연되며 경제와 인플레이션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우리의 급속한 긴축의 완전한 효과가 앞으로 나타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레깅이 발생한다는 겁니다. 시차가 발생해서 후행적으로 이제부터 일어나는 일들이 생길 거라는 거죠 이분의 성향을 보면 회의 때마다 금리인상 찬성했고요. 긴축 계속해야한다고 주장해오신 분입니다. 자~또 중요한 부분은 연준의 인플레이션 2% 목표치를 상향 조정해야한다는 입장도 반대하신 분입니다. 인플레이션 2%까지 가는 거 힘드니까 목표치를..

[월가 현지 인터뷰] 달러 약세 기대 많지만 오를 수 있다!? 뉴욕생명 일본 주식 샀다! 오를만한 이유 몇 가지 있다! (feat. 뉴욕생명자산운용 윤제성 CIO님 핵심 뷰 요약) [내부링크]

자~ 이분은 뉴욕생명자산 운용 최고투자책임자입니다. 이분에 대한 작년 8월 기사를 보면 6500달러 한화로 845조원 굴리는 큰손입니다. 5월7일 방송된 내용인데요. 핵심만 요약해 드리겠습니다. 투자할때 우리는 이런 분들을 지속적으로 추적할 필요가 있습니다. 정말 좋은 내용 많습니다. 끝까지 시청하시고 많은 인사이트 얻어 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중간에 이전 저점 테스트와 연착륙 불가능할 것 같다는 이유, 그리고 일본 금리인상에 대해서도 이야기 하십니다. 차근차근 요약해 보겠습니다. 5월 FOMC 해석에 대해서 매파적 입장(hawkish stance)이었다고 보시고 계십니다. 앞으로 금리를 더 올릴까 말까? 고민해 보겠다로 들렸다. 6월에는 안올릴 가능성을 보시고 계시고요 금융안정성, 은행에 대한 신뢰, 시..

실업률 하락 골디락스? 미국 부채한도협상과 cpi는? 주가 예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고도입니다. 제가 오늘은 그림들은 준비 못했습니다. 최근에 책을 좀 읽다 보니 그런 것 같습니다. 그래도 주말에 중요한 이슈들 몇가지 정리 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예전 차트를 보면 피봇이 나오면 단기간에 위로 상승했습니다. 그리고 미국이 공매도 제한 이야기가 나오기만해도 위로 올라가는 그런 시장입니다. 미국이 공매도 제한을 하지는 못할 겁니다. 미국과 한국은 전혀 다른 시장입니다. 심리가 그렇다는 겁니다. 미국 지역 은행은 결국 파산할 기업은 파산을 시킬 겁니다. 그리고 튼튼한 기업들만 남기겠죠. 그 과정에 처음에는 svb, frb가 파산했고 다른 지역은행이 파산하면서 간헐적으로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주겠지만, 사람들의 관심에서 서서히 멀어질겁니다. 제가 이전 영상에서도 sv..

미국 부채한도협상 상업용부동산 중소은행 대선 실업률 경기침체 위기 대응 전략 [내부링크]

키움증권 대표, 서울가스 회장 하한가 직전에 팔았다는 건데 ㅎ 정말 대단합니다. 절대 아니라고 하는데 과연 믿을 국민이 몇이나 있을까요? 이복현 금융위원장이 주가 조작 관련해서 본다고하는데 이게 다음주 어떻게 시장의 영향을 미치는지 지켜봐야 겠습니다. 자~최근에 미국이 하는 거 보면 사회주의에서나 하는 행동을 하죠? 그런데 중국하는거 보면 그나물에 그밥 같고 우리나라 기업들 잘나가죠? 만약 현기차 없었으면, 삼성전자, SK하이닉스,LG에너지솔루션 같은 기업 없었으면 어떻게 됐을까요? 지금 수출 안되는게 우리나라 탓만은 아니겠죠? 세계 경제가 안좋으면 어쩔 수 없는 것이죠 경기침체 초입에 진입한 것 같다고 이전 영상에서 말씀 드렸습니다. 연준도 마일드한 경기침체 온다고 말했습니다. 근데 이게 마일드 할지 ..

미중패권전쟁 속 사우디의 선택 미국이 움직인다. 석유의 시대는 끝나가는가? 경기침체 우려 지속될까? 대응방법은? [내부링크]

백악관 홈페이지 자료입니다. 14일에 백악관 브리핑 자료입니다. 에이드리엔 왓슨 미국 국가안보회 대변인이 사우디 방문 했다고 합니다. 빈살만 만났습니다. 자세히 읽어보면 예맨 휴전 지지하고 평화를 위한 조건을 구축한다고 합니다. 예맨이 내전중인데 전쟁에서 예맨 민간인 60만명이 사망했다고 합니다 .아직도 연장선인 상황입니다. 여기서 사우디가 예맨 정부군을 지원했었습니다. 이란은 반군을 지원했었고요 중국이 갑자기 사우디하고 이란하고 관계 정상화 시키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러니 사우디와 이란 정상화 시작되면서 예맨 분쟁 해결에 미국도 나서는 분위기 입니다. 보시면 바이든 예맨특사가 휴전 논의 때문에 사우디로 갔다는 겁니다. 위 내용은 미국이 사우디에 방어에 대해서 지원더 해준다고 합니다. 이게 왜냐하면 혹..

뒤통수 때린 사우디 원유 감산이 이번주 CPI 소비자물가지수 발표에 치명적인 이유? [내부링크]

OPEC+에서 감산 결정을 내렸죠? 미국이 한방 얻어 맞았습니다. 미국 전략비축유도 사상최저 수준입니다. 더이상 전략비축유를 풀 수도 없는 상황입니다. 여기서 더 풀면 그게 더 이상합니다. 전쟁도 대비해야하는데 여기서 더 푼다면 시장은 그게 더 위험하다는 시그널로 받아 들일 수 있습니다. 그 가운데는 중국이 끼어 있는 형국입니다. 사우디와 이란을 화해 시키는 그림이고요 자 여기서 어떻게 될까요? 사우디는 미국을 완전히 버릴 수 없을 겁니다. 아마도 밀당을 하겠죠. 중국이라는 국가를 믿을 수 없을 겁니다. 그나마 미국이 조금이나마 믿을 수 있겠죠? 불확실성이 끼어 있습니다. 역시 시장은 설마 사우디가 미국하고 완전히 돌아서겠어? 이제 다시 유화책이 나올거야~라고 판단을 할 수도 있습니다. 사우디는 인생을 ..

대출 조인다. 위기의 부채 미국 부동산 연체율 급등 상황 대비 방법 [내부링크]

앞에 보시면 이 그림은 강영현 이사님의 책에 나온 그림입니다. 이사님은 주식시장에는 분명히 사이클이 존재한다고 말씀하십니다. 10년 단위로 자산을 늘리기도 하고 줄이기도 하면서 인플레이션과 디플레이션을 일으킨다고 하십니다. 이 그림은 보시면 미국 장기 유동성 사이클인데 파장같이 위아래 규칙적으로 움직이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저 빨간 점선이 65개월 주기이고 검정색 선은 신용 사이클입니다. 저 65개월 주기 그래프가 우상향 하는 구간에 주식을 해야 한다는 겁니다. 지금은 욕심부릴 때가 아닌거죠? 저 점선이 올라가는 사이클만 3~4년이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몇 달 상승세를 확인하고 늦게 들어가도 몇년은 더 먹을 수 있다고 말씀하시는 겁니다. 자 차트를 보면 우리는 지금 신용사이클이 어떤 수준인지 궁금해집니..

미국 실업률, 비농업고용지수, 한국 반도체 감산 어떻게 바라 봐야하는가? [내부링크]

최근 지표들을 보면 시장은 경기침체를 반영하면서 주가가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어제 선물지수가 실업률 발표되면서 다시 상승하기 시작했습니다. 예상보다 실업률이 낮게 나왔다는 점입니다. 예측치는 3.6%인데 실제는 3.5%로 나왔습니다. 실업률이 낮게 나오면 주가에 긍정적이고 실업률이 높게 나오면 주가에 부정적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실업률과 주가의 상관관계가 아주 높습니다. 어제 말씀드린 미국 실업률입니다. 회색 음영이 리세션 구간입니다. 이 실업률이 저렇게 위로 올라 갈때 리세션이 왔다는 겁니다. 그런데 지금 저 아래 있다는 겁니다. 저게 어떻게 될까요? 모든 만물은 파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저 파장이 더 아래로 엄청 꺽인다는게 확률적으로 맞을 까요? 아니면 거 곡선이 위로 올라간다는 것이 맞을까..

평생 부자 될 기회의 시그널이 보입니다. [실업수당청구건수 실업률] [내부링크]

오늘 고용지표들 발표되면서 시장이 밀리고 있습니다. 위 그림은 미국 4주 평균 실업수당 청구건수인데요! 이거 지속적으로 추적해야 합니다. 저게 예측치 보다 위로 나왔죠? 이사님이 저 지표가 6개월 동안 35만건으로 올라오는 모습을 보인다면 리세션 이라고 했습니다. 지금 리세션 초입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보여집니다. ism 지표들도 안좋게 나오고 있습니다. 제조업 지표가 먼저 안좋게 나올 겁니다. 그리고 고용과 소비가 흔들리는 모습이 보일거라 생각듭니다. 점점 우리가 예상하는 지표들의 흔적이 보이는 듯한 느낌입니다. 이런 시그널들이 결국 우리의 자산을 지키고 부를 가져다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Challenger 해고자 지수입니다. 산업별, 지역별 기업 해고 수치에 대한 정보입니다. 노동시장 강도를..

주식 시장 기회 줄 때 적당히 먹고 뺍시다 [리세션 폭락 전망] [내부링크]

자~~ 이그림 자주 보셨죠? 못보신 분들을 위해 다시 설명드리겠습니다. 이건 역대 리세션이 왔을때 S&P 주가와 EPS를 보여주는 그림입니다. 저 파란색 선이 S&P500입니다. 그리고 노란색 선은 EPS 기업이익입니다. 그리고 저 하늘색 박스는 리세션 구간을 표시한 겁니다. 리세션 구간에서 보면 저 기업이익 노란선이 쭉 가다가 크러쉬 구간에서 EPS가 올라갑니다. 그리고 아래로 쭉~~ 밀립니다. 그리거 EPS가 저점을 형성합니다. 그런데 파란색 S&P 500을 보면 쭉 가다가 리세선 진입후 크러쉬 구간 전에 위로살짝 오르는가 싶더니 아래로 쭉쭉 쭉 그냥 밀려버립니다. 그리고 여기서 중요하게 봐야할 점은 기업 EPS 이익이 저점을 형성하기 전에 먼저 상승한다는 점입니다. 지금 우리는 어떤 구간일까요? 궁..

부자들만 가진 6가지 능력 [내부링크]

인간은 신용이라는 것을 판단할 때 본능적으로 안전한가?를 보고 판단합니다. 인간은 원시시대부터 아무거나 먹지 않았습니다. 일일히 골라보며 먹었죠. 선조들이 검증하면서 먹었던 것만 골라 먹었습니다. 독초를 먹고 죽는게 다반사였을 겁니다. 그리고 조금만 이상한 낌새가 있으면 빠르게 도망쳤습니다. 약한 인간이 살아남을 수 있는 유일한 행동이었고, 본능이었습니다. 현대에 이르러 식당을 선택하는 것을 보더라도 맛을 먼저 생각하는 것이 아닌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을 선택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것이 안전하다는 판단을 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사람의 집중력을 끌어당겨 모을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사람이 결국에는 돈을 끌어모을 수 있다는 진리에 도달하게 됩니다. 결국 "신용"이라는 단어와 "사람을 끌어모을 ..

살때 팔때 벌때 주식으로 부자되는 비밀을 공개한 책! 돈 벌기 싫으면 안보셔도 됩니다. [내부링크]

지금 주식 안되는 분 계실 겁니다. 아무리 좋은 주식 유튜브 영상이나 강의 들어도 어떻습니까? 특히 직장인들은 더욱 해결이 안되죠! 고민이 깊어질 겁니다. 그런데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제가 이런 분들을 위해서 정말 어마어마한 책을 하나 소개해 드리려고합니다. 정말 저만 알고 싶은 정보들이 다 담겨서 방송 촬영하다가 하지말까? 정말 고민을 하게 만들었습니다. 참고로 저번에도 말씀드렸지만 전 책 홍보 돈받고 하지 않습니다. 출판사에서도 DM 왔었습니다. 제가 읽었을 때 찐이라고 생각하는 책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2023년 2월 23일 최근에 발간된 베스트셀러 입니다. 김미경 선생님, 김승호 회장님을 제끼고 2위에 오른 책입니다. 강영현 이사님에 살때 팔때 벌때 입니다. 저 2위라는 타이틀이 정말 쉽게 만들어..

위기? 주가는 오르는데? 기준금리 동결? 도대체 어떻게 되는거지? [내부링크]

도대체 지금 어떻게 되는거야? 금리는 올리는거 같은데 주가는 다시 상승하고 미국국채금리는 하락하고 도대체 폭락이 오는거야? 이대로 상승하는할 수 있는거 아냐? 자~지금상황에서 우리는 어떻게 대비해야 할까요? 정답은 과거의 그때 시절로 돌아가 보면 됩니다. 어느정도 유사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2000년 닷컴버블과 2008년 금융위기 상황에서 지금과 비슷한 기준금리 동결과 비슷한 때 과연 주가는 어떻게 되었는가? 미국국채는 어떻게 되었는가? 를 분석하면 지금 우리가 어떻게 대비해야 하는지 정리가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미국기준금리을 중심으로 그때 차트를 하나씩 뽀게 보겠습니다.위에 보시는 그림은 닷컴버블 때 부터 현재 까지 기준금리와 10년물 국채금리 흐름입니다. 보시면 맨왼쪽이 2000년 닷컴버블이고..

이젠 경제학 교과서 다시 써야될까? [신현송 BIS 경제보좌관 겸 조사국장 핵심뷰 요약] [내부링크]

신현송 BIS경제 보좌관 겸 조사국장님 나오는데요 옆에 보시면 우리나라 이창용 한국은행 총제님 앉아계십니다. 바로옆에는 SK최태원 회장님도 계시네요? 신현송 BIS 경제 조사국장 이분 정말 능력이 대단하신 분입니다. 아시아 최초로 그 자리까지 올라가신 분이라고 합니다. 최근 우리나라 한국은행 총재 후보군으로도 거론되셨던 분입니다. 옥스퍼드 경제학 박사이시고요. 2009년에는 청와대 국제경제보좌관에 계셨습니다. 지금은 BIS경제 보좌관 겸 조사국장으로 계십니다. BIS는 국제결제은행을 말합니다. 자~ 앞에 보시는 영상을 참고 했습니다. 이 영상 정말 좋은 내용인데 조회수 보세요 여러분! 3천이 안됩니다. 이런 영상 봐야합니다.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이영상 핵심뷰만 요약해 보겠습니다. 잠깐 좋아요! ..

폭락에 상관없이 '이걸' 사 모으세요.[전문가 종합 뷰 핵심 요약] [내부링크]

1월12일에 채권왕 제프리 건들락이 이야기 했습니다. 2년 만기 국채 금리가 4% 아래로 떨어지면 연준의 어조에 급격한 변화가 있을 것입니다. 현재 많은 경제 지표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선행지표가 매우 중요한데 지금 매우 부정적입니다. 지금은 인플레이션에 초점을 맞출것이 아니라 진짜 문제는 그 너머에 무슨 일이 일어나는가에 초점을 맞춰야합니다. 연준이 경기 침체 리스크를 의식해 4.5%~4.75% 수준에서 금리 인상 중단할 것입니다. 연준보다는 채권시장에 더 귀를 기울여야합니다. 방금 말한 것들이 다 건들락이 이야기한 것입니다. 자 이기사는 여기서 자세히보시면 됩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215/0001077618?sid=101 신채권왕 건들락 "2년물 ..

마지막 남은 비관론자? [인포맥스라이브 강영현 이사님 뷰 핵심 요약] [내부링크]

1월 17일 연합 인포맥스 출연 하셨습니다. 금리 올리면서 긴축하다가 피벗 나오고 금리 고원지대가 생기는 동결 구간에서 가장 주식 할 만 할 것이다. 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고원지대에서는 핫한 장이 올수도 있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사님은 지금은 예전과는 다르게 금리 고원지대가 짧은 고원지대의 형태가되서 금리 인하를 생각보다 빠르게 할 가능성도 이야기 했습니다. 그이유는 생산 소비가 부러지는 신호가 나오고 있다는 것입니다. 인플레이션 잡기위해서 금리 끌어당겼는데 경기가 갑지기 부러지면서 얼른 내려버리는 그런 상태이죠 여기서 금리를 내리는 시점을 조심해야 한다고 계속 이야기하죠? 이영상 다시말씀드리지만 1월17일 영상입니다. 이때 코스피 차트봐볼까요? 이번주부터 2월초까지 역실적..

한국의 성주 사드 기지 무인드론 출현 조치 방법 딜레마 국가 안보와 외교의 균형 [내부링크]

한국의 성주 사드 기지 무인드론 출현 조치 방법 딜레마 국가 안보와 외교의 균형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는 미국이 개발한 단·중·중거리 탄도미사일을 종말 단계에서 요격하도록 설계된 미사일 방어체계입니다. 2016년 7월 한국과 미국 정부는 북한의 핵과 미사일 프로그램의 위협이 증가함에 따라 한국 성주에 THAAD 시스템을 배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성주 사드 배치는 환경과 건강에 미칠 수 있는 영향과 비용을 우려해 지역 주민들의 거센 반발에 부딪혔습니다. 또한 배치를 반대하는 주변국, 특히 중국과 북한과의 관계에 잠재적인 영향에 대한 우려도 있었습니다. 반대에도 불구하고 2017년 4월 성주에 사드가 배치됐습니다. 배치는 거센 반발에 부딪혔지만 한국 정부는 국가 안보를 위해 필요하다고 옹호해 ..

"사과의 불가사의: 변비에서 심장 건강까지" [내부링크]

사과는 맛있는 맛과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으로 널리 알려진 과일입니다. 사과는 식이 섬유, 비타민 C 및 산화 방지제의 훌륭한 공급원이므로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을 개선하려는 사람들에게 훌륭한 선택입니다. 사과의 주요 이점 중 하나는 변비에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사과는 규칙적인 배변을 유지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필수적인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사과의 섬유질은 또한 전반적인 소화 건강에 중요한 건강한 장내 세균의 성장을 촉진합니다. 또한 사과의 자연적인 단맛은 식욕을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변비로 인해 식욕을 잃은 사람들에게 훌륭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사과의 또 다른 주요 이점은 심장 건강을 증진시키는 능력입니다. 사과에는 심장과 혈관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우크라이나가 수백 대의 새 탱크를 원하는 이유 [내부링크]

우크라이나는 2014년 러시아가 크림반도를 합병하고 친러시아 분리주의자들이 우크라이나 동부에서 전투를 시작한 이후 러시아와 계속 갈등을 빚어왔습니다. 이러한 침략에 대응하여 우크라이나는 새로운 탱크 획득을 포함하여 군사 능력을 현대화하고 강화하는 방안을 모색해 왔습니다. 우크라이나 정부는 러시아의 잠재적인 침략을 더 잘 방어하고 평화 유지 및 인도주의적 작전에 참여하기 위해 새로운 탱크가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우크라이나의 현재 탱크 함대는 구식이며 교체가 필요합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탱크 수에 대한 가장 최근의 정확한 정보는 없지만 2021년 현재 러시아는 약 20,000개의 탱크를 군사 무기고에 보유하고 있으며 우크라이나는 약 3,000개의 탱크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러나 ..

경기침체 오는 2023년, 투자해도 좋은 때가 올까?.. 2월 FOMC 이후 금리 흐름과 주식시장 전망 [강영현 이사님 뷰 핵심 요약 1부]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고도입니다. 최근에 이렇게 장이 좋은데 어떻게 리세션이 오냐?라고 말씀 하십니다. 맞습니다. 리세션이 올지 않올지 그 누구도 알 수 없습니다. 모든 상황은 변수가 존재합니다. 열린사고를 가지고 투자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래서 더 많은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야하는 것이구요 https://youtu.be/_jAdOn6m4Vk 전세계가 알고있는 리세션 오겠냐?라는 질문에 이사님의 영상 말씀은 전세계가 다 알고있는 태양은 매일 동쪽에서 뜹니다. 그리고 인플레이션 엄청 떨어지고 있는데 여기서 고용 무너지지 않으면 되지 않느냐는 질문들도 있습니다. 물가의 종류도 여러개가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물가도 겨우 1년 동안 죽어라 금리 올리고 겨우 2%로 빠졌습니다. 하지만 지금 부터 빠져야 하는 물가는 더 빼..

2023년 1월 일정 체크 [내부링크]

미국 1.10 저녁 11시 파월의장 연설 미국 1.31~2.1 FOMC 중국 21~27일 춘절 한국 1.13일 금통위 미국 1월 12일 12월 미국 소비자 물가지수 발표 에너지 주거비 하락 바탕 6% 진입 예정 미국 1월 14일 미시간대 소비자심리지수 59.1P 높아지면 좋은 것입니다. 미국 1월 28일 미시간대 기대 인플레이션 4.4 낮아지면 좋은 것입니다. 심리지수 기업경기실사지수(BSI: Business Survey Index) 기업 경영자들의 경기에 대한 판단과 전망 계획들을 설문조사를 통해 작성하는지표 한국은행 매월 말 발표 1월 중순에서 2월 초까지 실적 나오는걸 확인해야 역실적 장세 나올 가능성 반도체 1)국내 반도체 투자 세액공제 확대에 따른 EPS 상향 효과 2)삼성전자의 부진한 실적에 ..

주가 폭락 할 수 있는 1가지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고도입니다. 오늘은 이 영상을 보다 보니 문득 떠오른 생각이 있어서 여러분께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정치와 경제를 함께 봐야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벌써부터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 전초전이 벌어지는 양상입니다. 트럼프 다시 나온다고하죠? 2024년 11월 5일이 미국 대통령 선거인데요 과연 지금과 같은 고물가 인플레이션 상황에서 바이든이 재선에 성공할 수 있겠는가?라는 의문점입니다. 트럼프 공화당에서는 인플레이션과 경기침체라는 타이틀로 공격할 것이 뻔하기 때문입니다. 전년대비 미국 소비자물가지수를 9%에서 7.1%까지 2% 내리는데 금리를 엄청 올려서 1년이라는 기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오건영 부부장님은 앞으로도 서비스물가를 낮추는 것은 정말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합니다...

경기침체 폭락은 소리 없이 다가와 부자 탄생의 기회를 주겠죠 [내부링크]

https://youtu.be/RuEFy7sZNLU 주식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슬퍼하거나 노하지 말라! 우울한 날들을 견디면 믿으라, 기쁨의 날이 오리니. 마음은 미래에 사는 것 현재는 슬픈 것 모든 것은 순간적인 것, 지나가는 것이니 그리고 지나가는 것은 훗날 소중하게 되리니, 1월 첫째 주부터 진을 쏙~~ 빼놓았습니다. 사실 저도 힘들었습니다. 모두가 불안합니다. 당장 내일 주가가 폭락할 것 같은 두려움! 얼마 남지 않은 시드머니! 이걸 회생시킬 수 있을까?라는 막연한 불안! 유튜브를 열면 대부분의 전문가들이 경기침체 폭락을 이야기합니다. 사실 유튜브에서는 트래픽 얻기 위해 한 주제에 대해 쏠림 현상이 좀 심하게 나타납니다. 우리 개미들이 예전과는 다르게 스마트하게 움직일 수 있는 이유는 이런 매체를 ..

[오건영] 금리인하는 시장에 재앙적인 상황이 왔다는 것 [인포맥스라이브 뷰 핵심 요약] [내부링크]

오건영 부부장 여러분들도 잘 아시고 계신 분인데요? 아주 유명하시죠? 정말 연준의 의도에 대해서 아주 디테일하게 분석하시고 계신분이십니다. 책도 여러권 내셨죠? 2021년도 부터 지속적으로 인플레이션 우려에 대해서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는 이런 전문가들을 지속적으로 추적할 필요가 있습니다. 제가 추적하는 전문가중에 강영현 이사님도 계시고 오건영 부부장님도 계십니다. 영상은 앞에 보는 연합뉴스경제TV를 아주 요약한 것입니다. 오건영 부부장님이 많이 참고하는 분 마이클 하트넷 2022년도를 바라볼 때 중요한 거 세 가지는 첫 번째 인플레이션 쇼크 두 번째 금리 쇼크 세 번째 리세션 쇼크 경기침체가 오면 대형호재다 주식사면 되니까 이게 지난 20년간 그런 패턴이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40년 만의 인플레..

공포는 아직도 멀었어요. 이렇게 대비하세요 [강영현 이사님 뷰 핵심 요약] [내부링크]

https://youtu.be/64iHsW6gciY 리세션 99% 온다 99% 99%다 리세션이 없다라고 하면 주식 올라가야 돼요 올라가는게 맞습니다 그럼 제가 틀린 거고 조용히 이제 사라지는 거죠 죽을 수가 없어요 여기서 리세션을 포기할 수가 없어요 이게 안 온다라고 얘기할 수가 없어요 그러니까 리세이션 온다 대비를 하셔야 되고 큰 쓰나미가 올 수 있고 그게 뭐가 될지는 정확히 모르겠으나 자산 가격 하락은 더 진행되어야 된다 FOMC 중에서 이번 1월 fomc는 굉장히 좀 뭐랄까 분기점이 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죠 실물경제가 안좋아지는 상황에서 부채한도상향 협상 문제 등 금융정책을 쓸수 없는 상황이다. 부채한도를 높이는 것은 7월전에 통과시켜야 하는데 이게 미국은 부채로 먹고 사는 나라인데 이게 통과 못..

강영현의 2023년 주식시장 전망 [원포인트 주식레슨 핵심 뷰 요약]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고도입니다. 2022년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https://youtu.be/zUG21TEmrfA 자 오늘 강영현이사님이 2023년 주식전망에 대해서 아주 중요한 메시지를 말씀하셨는데요? 유튜라는 유튜브에서 강영현 이사님이 원포인트 주식레슨을 정기적으로 하시고 계시거든요? 자 이 유튜브입니다. 오늘 5시간 전에 올라왔습니다. 상세페이지에 링크 걸어 놓겠습니다. 자 ~바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2022년 평가를 우생마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폭우로 홍수가 나서 말과 소가 함께 강물에 떠내려 갑니다. 그런데 힘 좋고 헤엄 잘 치는 말은 죽고요 소는 살아난다는 겁니다. 말은 살려고 안간힘을 쓰다가 너무 빨리 힘을 소진해버서 죽게 됩니다. 그런데 소는 물살 흐르는 대로 몸을 맡겨 최대한 힘을..

정부, 中 관광객 비자 발급 제한 ‘초강수’ [중국 리오프닝 관련주 전망 이한영 본부장]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고도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https://youtu.be/WJ6fxGLt1oc 자 드디어 2023년 첫 번째 날입니다. 2023년에 우리는 어떤 이슈에 가장 관심을 가져야 할까요? 오늘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가장 이슈가 될 것으로 대부분의 전문가들이 중국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럼 우리는 중국 관련해서 알아봐야겠죠? 이것 먼저 한번 보시고 가시죠 자 이분인데요~ 이 기사는 중국에서 어제 오후 2시 정도에 올라온 기사인데요? 누구냐면 장원홍이라는 분인데요 중국의사이며 중국 공산당 당원 중국 의료협회 감염병 지부 상임 위원이라고 합니다. 아래 기사 내용 중에 일부분만 보면 상하이는 12월 22일 이후 감염 정점에 도달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추산에 따..

시장이 기회 줄 때, 적당히 먹고 뺍시다. 이 바닥 신호가 오면 마지막으로 장기투자 태우세요 강영현 이사 뷰 핵심 요약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고도입니다. 오늘은 정말 중요한 내용을 여러분께 말씀드리겠습니다. 유튜브 영상으로도 들으세요~~^^ https://youtu.be/iHWTJEDSozI 최근 전문가 중에서 2022년도 주식시장의 흐름을 가장 잘 맞춘 한 분을 꼽으라면 저는 강영현 이사님을 꼽겠습니다. 제가 한국에서 지속적으로 추적하는 몇 분의 전문가가 있는데요? 강영현 이사님, 오건영 부부장님이라든가 그외 전문가들이 있습니다. 이런 신들린듯이 맞추는 전문가들을 지속적으로 추적해야 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말 중에 주식시장에서 돈 버는 사람은 항상 귀를 열고 있는 사람이 돈을 번다는 말이 있습니다. 강영현 이사님은 방송출연을 잘 하시지는 않지만, 가끔 연합인포나 삼프로에서 볼 수 있고, 따로 강영현의 주도주클럽이라는 유튜브와 ..

92세 청소부가 100억 유산을 남긴 방법은 바로 이것 때문입니다.[돈의 심리학][로널드 제임스 리드] [내부링크]

워런버핏이 위대한 것은 급등시기에 대박을 친 것이 아닙니다. 그냥 꾸준히 시장을 이겨왔기 때문입니다. 모든 인간의 본능은 자극에 대한 반응으로 표현됩니다. 자극은 주가가 떨어진다. 반응는 슬프다. 주가가 오른다. 반응은 기쁘다.로 나타나죠 원시시대에 아주 약한 인간이 살아남기 위해 진화된 본능이죠. 인간은 조금 큰 것만 봐도 도망쳤습니다. 자극에 대한 반응이 아주 빨랐던 것입니다. 그 본능이 우리를 살린것이죠 떨어지는 주식에 매도 버튼을 누르는 것은 인간의 본능입니다. 여러분이 잘못이 아니에요? 그냥 그렇게 진화된 것입니다. 살기 위해 진화되어온 우리의 본능이라는 것이죠 오늘 이 글을 끝까지 읽고 나면 어떻게 하면 마음 편한 투자를 할 수 있을지에 대한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실화를 하..

성공하는 사람과 실패하는 사람의 차이는 바로 이것 때문입니다. / 주식 부동산 투자 [내부링크]

세상에 100% 확신에 찬 선택이란게 존재할까요? 인간은 원시시대부터 진화해온 본능 감이나 느낌으로 선택합니다. 우리가 주식 매수 버튼을 누르기까지의 과정을 한번 떠올려볼까요? 가장 먼저 기업에 대한 내용을 공부했고, 차트와 수급도 확인했죠. 당일 뉴스도 다 읽었고, 시황까지도 전부 공부했습니다. 오전 9시 현재 장이 열리고 그 기업 주가를 바라보고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수급까지 들어오는 상황입니다. 자~ 여러분! 여러분은 지금 매수 버튼을 누르려고 합니다. 질문하나만 드려볼께요. 그 주식에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100% 확신이 생겼나요? 그런 확신이 있어서 매수하려고 하는 건가요? 아마~아닐겁니다. 이 영상을 끝까지 듣고 나면 성공하는 사람과 실패하는 사람의 차이를 정확히 알 수 있을거에요 장자의..

돈되는 주식공부 주식초보 시작 분석 방법 반드시 월천 법니다. -공부 사이트 2탄 [내부링크]

돈되는 주식공부 주식초보 시작 분석 방법 주식 종목 매수 매도 추천 아닙니다. 주식뉴스 이것만 알아도 월천법니다. https://youtu.be/iRlYhRSVfE8 안녕하십니까! 혹시 여러분의 계좌에 뉴스 보고 샀는데 물려있는 주식 있으신가요? 분명히 호재 뉴스인데 내가 사자마자 주가가 내려가지는 않으셨나요? 자 그럼 반대로 어떤 사람은 호재 뉴스에 수익을 보고 있다고 말하지는 않으신가요? 과연 뉴스로 돈을 벌 수 있을까요? 혹시 이런 이야기 자주 듣지 않으셨나요? 야~~ 니가 사니까 다들 파는 거야? 너 주식 팔면 말해줘라~~ 내가 살 테니라고요? 꼭 내가 팔자마자 그 주식이 바로 올라가지는 않으셨나요? 그리고 후회하고 다시 매수할까? 말까? 손가락이 꿈틀꿈틀거리는 거죠. 그리고 멍하니 차트만 하루 ..

증권사 리포트 찾는법 활용하는법 무료로 보는 방법 모음 - 공부 사이트 1탄 [내부링크]

증권사 리포트 찾는법 활용하는법 무료로 보는 방법 https://youtu.be/8u9KFpGn-RY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주 중요한 내용 3가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증권사 리포트 무료로 보는 방법 두 번째 월별 주요 증시 일정 무료로 보는 방법 세 번째 우리나라에서 기업들의 매출 비중이 큰 무역에 대한 무역 보고서와 전망 등을 보는 방법 이렇게 3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하나증권 리포트 및 증시캘린더 하나증권 하나증권 www.hanaw.com 키움증권 https://www1.kiwoom.com/h/invest/research/VAnalCRView?dummyVal=0 대한민국 주식시장 점유율 1위 | 키움증권 국내주식, 해외주식, 국내∙해외 파생상품 및 CFD 등 폭넓은 투자를 키움증권과 함께 ..

와이엔텍 실적 주가 전망 증설 스팀 / 폐기물 태풍 홍수 지진 환경 관련주 주식 [내부링크]

와이엔텍 실적 주가 전망 증설 스팀 / 폐기물 태풍 홍수 지진 환경 관련주 주식 매수 매도 추천 아닙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의 공부자료입니다. https://youtu.be/dP_X1fmDlr4 안녕하십니까? 최근에 와이엔텍에 대한 궁금한 질문들을 찾아보았는데요? 가장 많은 질문 몇 가지만 뽑아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와이엔텍 고성장 가능할까요? 두 번째 폐기물 관련주 전망 괜찮나요? 세 번째 지금 매수해도 될까요? 입니다. 첫 번째 질문 와이엔텍 100% 고성장 가능할까요?라는 질문입니다. 개인적인 결론 먼저 말씀드리면 가능하다.입니다. 지금부터 그 이유를 하나씩 풀어서 쉽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이유입니다. 이 그림은 한국폐기물협회에서 발표한 그림입니다. 그래프를 보면 연도별 폐기물..

미국 한국 경제 지표 발표(제롬파월 연설) 한국 경제부처 주간일정(2022년 11월 28일~12월2일) [내부링크]

미국 한국 경제 지표 발표(제롬파월 연설) 한국 경제부처 주간일정(2022년 11월 28일~12월2일) 운전하시거나 서서 일하시는 분들을 위해 유튜브로도 만들어 봤습니다. https://youtu.be/DUbhzSz1dwc 미국 한국 경제 지표 발표(제롬파월 연설) 한국 경제부처 주간일정(2022년 11월 28일~12월2일) 안녕하십니까? 주간 경제 일정을 체크하는 것은 투자에 많은 도움을 주는 것 같습니다. 경제 주체들이 어떠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가? 그 주체들이 자신들의 생각을 언제 말을 할 것인가?를 체크하는 것은 투자의 베이스라고 생각합니다. 미국의 일정과 한국의 경제부처 장관들의 일정 그리고 언론사의 발행 주제와 일정들을 체크해 보겠습니다. 이번 주는 미국의 제롬파월 연준의장의 연설이 계획되어 ..

주식 주가 하락 전망 PF 대출 부동산 미분양 위기 고금리 소비감소 [내부링크]

주식 하락 큰 충격 이전에 더 무서운 것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매도 매수 추천 아닙니다. 유튜브 영상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운전하시거나 서서 일하시는 분들을 위해 만들었습니다. https://youtu.be/oQbkGY16NyI 바로 이야기 시작하겠습니다.** 최근 주가가 코스피 기준 2500선 바로 아래까지 올랐다가 조금씩 빠지고 있습니다. 최근에 오른 이유는 PED가 피봇을 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생겼던 것 같습니다. 그럼 PED는 왜 갑자기 금리인상의 속도를 조절하려는 제스처를 취한 것일까요?** 먼저 미국 중앙은행의 기준금리를 확인하고 들어가겠습니다. 이렇게 빠른 시간에 높은 금리를 올린 적이 거의 없습니다. 세계적으로 부작용들이 감지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노바렉스 매출 감소 주가 어디가 바닥일까요? 건강기능식품 최강자 [내부링크]

노바렉스 매출 감소 주가 어디가 바닥일까요? 개인적인 공부자료입니다. 주식 매수 매도 추천 아닙니다.^^ 유튜브로도 만들어 보았습니다. 운전하시거나 서서 일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작해 봅니다. https://youtu.be/MRa1_62Uq1Q 일단 결론 먼저 이야기하자면 최근 11월 15일 공시된 3분기 매출 감소로 주가가 급락했습니다. 그 후 며칠간 횡보를 하고 있습니다. 이전까지 유무상 증자 이후 소화 기간을 거치고 있었고, 엎친데 겹친 격으로 실적이 좋지 않아서 급락이 나왔다고 판단됩니다. 2022월 11월 15일 엄청난 거래량이 터진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손바뀜이 나왔을 거라 판단합니다. 기관들은 며칠 전부터 지속적으로 팔고 있었습니다. 아마 실적이 좋지 않다는 걸 알 수 예측한 것 같습니다. ..

미국 연준 인사 발언과 미국 생산자 물가지수 PPI 지표 ADR 지표 주가 주식 전망 22년 11월 15일 [내부링크]

이번 주는 미국 연준 인사들의 발언이 지속적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유튜브로도 만들었습니다. 읽을 시간이 모자라시거나, 운전하시거나, 서서 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만들어 봅니다. https://youtu.be/nzfUD1mzgBQ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만 하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오늘 새벽에 발언한 크리스토퍼 월러 연준 인사는 이번 CPI데이터에 시장이 과잉 반응했으며 아직 갈길이 멀었다고 발언했습니다. 그리고 다음 회의나 그다음 회의에서 잠재적으로 금리를 50bp씩 올리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정리하면 금리 인상폭보다는 최종 금리가 어디까지 오를지에 더 신경 쓰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연준 부의장 브레이너드는 이번 인플레이션 데이터에 대해 일단 안심된다고 했고, 조만간 금리 ..

금융투자소득세 금투세 유예 이재명 대표 발언 향후 주가 주식 전망 [내부링크]

금융투자소득세 유예 줄여서 금투세라고 하죠 유튜브 영상으로 시청하세요~ https://youtu.be/VZEL01gEoUU 오늘도 지극히 개인적인 뇌피셜을 돌려보겠습니다. 다시 한번 당부드리지만 정말 개인적인 시나리오를 쓴 거라서 재미로 읽어주세요! 이재명 대표가 유예할 수 있는다는 발언을 했다는 기사가 올라왔습니다. 당 최고위에서 결론 나온 상황 같습니다. 이재명 대표 혼자서 결정해서 그냥 발언하지는 않습니다. 결국 이전부터 결론을 내놓고 오늘 발언한 상황이라고 추측해 볼 수 있습니다. 금융투자소득세 유예는 윤석열 대통령의 대선 공략이었습니다. 정확히 이야기 하자면 주식양도소득세 전면 폐지를 공략으로 세웠습니다. 어쨌든 주식 양도소득세는 1종목당 10억 이상을 보유한 대주주들이 주식을 거래해서 5000..

중국 코로나 봉쇄해제 관련주와 22년 11월 3주차 주간 일정 투자 주식 [내부링크]

중국 코로나 봉쇄 해제 관련주와 22년 11월 3주 차 주간 일정 투자 주식 아래 유튜브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조금씩 성장하기를 기대해 봅니다. https://youtu.be/NKAk8XUPHcg 시황 원화가치 8% 이상 올라..."주요국 통화 중 최고" 미국의 공격적 기준금리 인상 효과가 주춤하면서 달러 대비 원화 가치가 이달 들어 주요국 통화 가운데 가장 많이 오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20 앞두고 옐런 장관 "中 경제 관행 우려" 그는 "우리는 국가 안보를 우려하지만, 우리의 정책이 중국에 의도하지 않은 광범위한 영향을 준다면 그들의 우려가 무엇인지 들어보고 그에 대응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우리는 그들의 경제 관행에 대해서도 우려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주간 일정 국가지표 ..

2022년 미국 중간선거 결과 국내 주식 시장 영향과 최근 주가 전망 [내부링크]

미국 중간선거 결과는 당신의 주식과 어떤 관련이 있을까요? 미국 중간선거 결과 22년 11월 11일 기준 하원은 민주당 191석, 공화당 209석으로 공화당이 다수당 차지가 유력합니다. 상원은 민주당 48석, 공화당 49석으로 초박빙 상태입니다. 주요 접전지역인 애리조나(민주당 우세), 네바다(공화당 우세)에서 예상대로 의석을 가져갈 경우, 민주당 49석, 공화당 50석을 달성하게 됩니다. 그럼 다음 달 6일 결선투표가 있는 조지아주의 향방이 아주 중요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조지아 주 상원 본선 결과는 민주당의 워녹 후보 49.4%, 공화당의 허셜 워커 후보 48.5%를 득표하였습니다. 2020년 선거 때 대통령과 연방 상하의원 의석에서 민주당이 의석을 가졌갔던 곳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역사적으로 조..

IRA법안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 현대차 배터리 업체 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 국내 영향 주식 전망 [내부링크]

빠르게 결론 먼저 내리겠습니다. 완성차 업체(현대차 등)는 어렵겠지만, 배터리 업체(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 등)는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아래와 같이 IRA 인플레이션 감축법을 요약했습니다. IRA..

IT 버블과 현재의 코로나 펜데믹 금리 인상이 다른 이유와 증시 전망 [내부링크]

1994년부터 PED는 금리 인상을 단행하였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경기가 안 좋아지니까 1995년 7월부터 금리를 조금 낮추기 시작합니다. 그 후 97년 3월에 기준금리를 0.25% 올리게 됩니다. 그 후 6개월 후 97년 10..

현대바이오 본질을 보자 [내부링크]

핵심은 현대바이오의 최진호 교수의 나노기술을 이용한 약물전달기술과 니클로사마이드라고 본다. 최진호 교수는 나노기술에서는 세계에서 인정받는 석학 입니다. 본질은 아래로 정리하면 된다. 코로나로 감소로..

XR, VR ,OLED 이녹스첨단소재 주가 흐름 분석 [내부링크]

[애플 XR, VR] 애플·메카 XR기기 하반기 양산…LG이노텍·뉴프렉스 수혜 확장현실 기기 출시 수혜 기업들 어디, NH투자 “선익시스템 APS홀 관련주 : 이녹스첨단소재, APS홀딩스, 케이피에스, 피엔이이치테크 에..

리세션 뜻 무엇일까요? 최근 리세션 판단 지표 [내부링크]

리세션 뜻 경기침체를 말합니다. 2분기 연속 GDP가 마이너스가 되면 일반적으로 경기침체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최근에 FED의 발언을 보면 경기침체의 정의를 다시 내리고 있습니다. 2차 세계대전 이후 리세션은..

강영현 부장 이사 베어마켓랠리 이때 현금 준비하라 (유진투자증권) [내부링크]

최근에 강영현 부장에서 이사로 승진하셨습니다. 이번 하락장을 제대로 맞혔고 6개월 전부터 삼프로TV에서 하락장에 대비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강영현 이사님은 작년 부터 지속적으로 하락장을 말했다고 합니..

NFT뜻, NFT란? 개념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NFT 뜻 대체 불가능 토큰(Non Fungible Token)이라는 뜻입니다. '좀 더 풀어쓰면 블록체인에 기반한 디지털 수집품'이라는 것입니다. 암호 화폐에 사용되는 기술인 블록체인을 통해 거래 내역이 검증된 고유한 디..

재닛 옐런 재무부 장관이 말하는 프렌드쇼어링이란? 뜻 쉽게 설명 [내부링크]

프렌드쇼어링이란? 친구끼리 구축한다라는 뜻인데 무엇을 구축할 것인가? 공급망을 구축한다는 것입니다. 미국은 왜 굳이 친구끼리만 공급망을 구축한다는 것일까요? 코로나로 인해 돈이 엄청 풀리면서 소비가 점..

빚투족 영끌족 구제 이유와 금리 인상으로 인한 코인 주식 부동산 경제전망 [내부링크]

인플레이션으로 기준금리 인상에 시중 대출 금리도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미국도 소비자물가지수(CPI)가 급상승함에 따라 미국도 금리를 가파르게 상승시키고 있습니다. 미국 7월 발표 소비자물가지수가..

반도체 칩(chip)4 동맹 참여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반도체 관련주에 타격 있을까? [내부링크]

반도체 칩4 동맹이란? 미국, 대만, 한국, 일본 4개의 나라가 반도체 동맹을 맺는 걸 말합니다. 동아시아의 나라 대만, 한국, 일본이 지정학적, 경제적으로 중국의 영향권 안에 있기 때문에 미국이 중국을 견제하기..

최근 주식 주가 하락 요인 원인 [내부링크]

결국 인플레이션 인플레이션 원인 코로나로 인한 양적완화 정책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심화요인) 중국 코로나 봉쇄 인플레이션 효과 원유상승 원자재상승 인플레이션 잡기위한 방법 금리인상 등 금리인상 효과..

반도체 실리콘 웨이퍼 무엇으로 만들까요? [내부링크]

반도체 웨이퍼를 무엇으로 만들까요? 모래입니다. 모래는 바다에 널려있는 흔한 모래가 아니라 정말 순수하고 깨끗한 모래입니다. 그 모래에서 규소를 추출합니다. 규소는 실리콘(SI)이라고합니다. 실리콘은 독성..

2차전지 대장주 삼성SDI 향후 주가 분석 시티그룹 전망에 대해서 [내부링크]

**************************************** 외국계 증권사인 시티증권이 삼성SDI를 93만 원에서 43만 원으로 매도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국내 증권사들은 너무 혹한 평가다라고 반박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떨어지..

메모리 반도체와 비메모리 반도체의 뜻과 종류 개념 쉽게 설명 [내부링크]

1. 메모리 반도체란? 메모리 반도체란 정보 저장을 목적으로 사용되는 반도체를 말합니다. 메모리 반도체는 두기지로 나뉩니다. 휘발성 메모리(D램) : 전원이 꺼지면 저장된 내용이 사라지는 휘발성을 가짐 비휘..

바이든 대통령 삼성전자 방문 삼성전자 주식 투자 방법 [내부링크]

주식 투자 매수 매도 추천하지 않습니다. 주식 투자는 개인의 공부의 영역입니다. 삼성전자 주식투자 방법의 글들은 제가 공부한 것들을 모아놓은 집합이라고 보면 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과 신문기사나 지..

동진쎄미켐 2022년 3월 28일 단기 수급 분석 [내부링크]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매수 매도 추천 아닙니다. 동진쎄미켐 주가 분석 동진쎄미켐 9 거래일 동안 7일 상승 1일 보합 1일 0.12% 하락했습니다. 투신, 연기금, 사모펀드가 지속적으로 매수했으며, 오늘 투신에서..

원전관련대장주 두산중공업 뉴스케일파워 상장 장기 주가전망 [내부링크]

공부하면서 느낀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매도 매수 추천 아닙니다. 두산중공업이 장기적으로 우상향을 하기 위해서는 첫 번째 "원전이 친환경 에너지의 뒷받침이 될 것인가?"라는 사람들의 의구심이 해소되는 순간..

본능을 통제하는 자 자유를 얻을 것이다. [내부링크]

본능을 통제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러기에 성공하는 사람의 수는 적습니다. 술 마시고 싶고, 자고 싶고, TV 보고 싶고, 담배 피우고 싶고, 과자 먹고 싶고, 우유 마시고 싶고 편하게 살고 싶습니다. 집중해서..

동진쎄미켐 노스볼트 CNT도전제 납품 진행 힌트가 되는 티에스아이(TSI) CNT 탄소 나노튜브 장비 [내부링크]

동진쎄미켐 정보가 워낙 베일에 가려져 있기 때문에 작은 실마리를 추적하는 방법으로 힌트를 얻고 마음을 다잡아야 겠습니다. 아래 디일렉 유튜브에서 티에서아이(TSI) 장비가 동진쎄미켐을 통해 노스볼트로 납품..

삼성SDI 2차전지 투자 스텔란티스 합작 배터리 주가 전망 [내부링크]

삼성SDI가 스텔란티스와 합작사를 세운다고 합니다. 그럼 스텔란티스는 어떤 회사일까요? 세계 4위 완성차 업체 스텔란티스 미국, 이탈리아, 프랑스의 연합군 스텔란티스 푸조시트로엥(프랑스)와 피아트크라이슬러..

동진쎄미켐 주가 차트분석 오스템임플란트 악재 해소 상승 주가 전망 [내부링크]

동진쎄미켐 공매도를 살펴보면 3월 17일(목요일) 대차거래 수량이 0입니다. 먼가 구린내가 납니다. 아니나 다를까 오늘 급등했습니다. 기사들을 서치 해봤습니다.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20318..

애플 및 애플카 관련 반드시 팔로우 해야 할 해외 전문가 궈밍치(밍치궈 @mingchikuo) 추천 트위터 [내부링크]

국내 주식을 고를 때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기업이 탑티어 글로벌 기업과 연결성이 있는가? 장기적으로 텐베거 가능하려면 결국 국내 기업은 해외 탑티어 글로벌 기업과 연결성이 되어야 한다고 생..

삼성SDI 전고체 배터리 전지 파일럿 착공의 의미와 테마 기업(이수화학) [내부링크]

매수 매도 추천 아닙니다. 삼성SDI 연구소에 전지 파일럿 라인 구축이 주는 의미는 3~5년 정도 지나면 전고체 배터리를 양산한다는 의미입니다. 삼성SDI의 파일럿 라인이라는 것은 실제 판매도 가능한 양산 라인..

스마트스토어 창업 혼자 공부하며 수익 창출하는데 한계를 벗어 날 수 있는 방법(매출 올리고 싶을 때) [내부링크]

신사임당님 유튜브를 보고 스마트스토어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직장을 다니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 신사임당님이 유료 강의를 오픈하면서 바로 결제하고 공부를 하였습니다. 스마트스..

부자가 되는 주식 투자의 기본(주식 투자에 실패하지 않는 법) [내부링크]

장기적으로 주식투자에서 부자가 되려면 바라보는 관점을 바꿀 필요가 있습니다. 매일 매시간 주식 시세나 시황을 바라보고 공부하는 것은 무의미하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하루에도 급등하는 종목을 바라보다..

주식 떨어질 때 위로가 되는 글(로널드 제임스 리드) [내부링크]

"로널드 제임스 리드는 미국의 독지가, 투자자, 잡역부, 주유소 직원이었다." 로널드 리드는 버몬트주 시골에서 태어났다. 가족 중에 처음으로 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더욱 인상적인 것은 매일 학교까지 히치하..

미국 바이든 원유 수입 금지, 러시아 푸틴 원자재 수출 금지에 따른 스태그플레이션 주식 투자 주가 전망 방향 [내부링크]

미국 바이든이 러시아산 원유, 가스, 석탄을 수입 금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우크라 침공] 美, 러시아 원유 수입 금지…"푸틴에 강력한 타격" 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3039706 [우크라 침공] 美,..

러시아 디폴트 우려 한국 비우호국가 지정 주식 전망 [내부링크]

러시아에 디폴트가 임박했다는 소리가 들리고 있습니다. 디폴트는 채무 불이행이라는 뜻입니다. 즉, 채무 불이행으로 국가부도가 되는 것이죠. JP모건에서 3월 16일 러시아 디폴트 선언 가능성을 말하고 있습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오데사를 공격하려는 이유 반도체 주식 전망 [내부링크]

https://news.zum.com/articles/74175083?cm=share_link&tm=1646629112877 러시아가 한국 반도체를 무너뜨릴까? [머니투데이 오동희 산업1부 선임기자] [선임기자가 판다/우크라 침공] 흑해의 진주 오데사에 위치..

두산중공업 주식 이재명의 최측근 송영길 선대위원장 신한울 3,4 원전 (SMR) 주가 전망 [내부링크]

이재명 대선 후보의 원전 정책을 파악하려면 송영길 선대위 공동상임위원장을 먼저 공부해야 합니다. 선대위원장의 역할은 무엇일까요? 당의 선거를 기획, 전략 수립, 지원유세 등을 합니다. 대통령 선거가 정당에..

두산중공업 주식 우크라이나 자포리자 원전 러시아 장악 주가 전망 (SMR 소형원전) 그린에너지 4탄 [내부링크]

왜 러시아는 우크라 자포리자 원전을 공격 장악했을까요? 저는 큰 그림은 에너지 전쟁의 서막이 시작되었다고 봅니다. 푸틴의 러시아가 여기서 무너질 것인가 아니면 살 수 있을 것인가? 기로에 서 있습니다. 이전..

두산중공업(두산에너빌리티) 주식 원전 대장주 주가 방향 (SMR 소형원전) 그린에너지 3탄 [내부링크]

두산중공업(두산에너빌리티) 공매도 잔고 대량보유자 현황 먼저 확인해서 들어가겠습니다. 아래 확인한 것 같이 메리츠, 모간스탠리, 에스케이가 공매도 잔고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두산중공업(두산에너빌리티) 주식 원전 대장주 주가 방향 (SMR 소형원전) 그린에너지 2탄 [내부링크]

매도 매수 추천 아닙니다. 2022년 2월 28일 공시로 두산중공업 사명 변경을 추진한다고 공시를 했습니다. 두산에너빌리티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의 채권단 관리 졸업을 하였습니다. 두산 중..

두산중공업 주식 원전 대장주 주가 방향 (SMR 소형원전) 그린에너지 1탄 [내부링크]

미래의 녹색 에너지에 원자력이 포함될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NASA는 2030년 까지 달에 원자로를 배치할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https://www.energyandcapital.com/articles/nasa-will-put-a-nuclear-reactor..

자율주행 자동차 기술이 미래 부동산에 미치는 영향 (자율주행 주식 9종목 자율주행 관련주) [내부링크]

오늘은 가볍게 자율주행이 부동산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한번 생각해 보려고 합니다. 물론 자율주행 관련주도 적어 놓았습니다. 자율주행은 가까이 있습니다. 멀지 않은 미래에 우리는 공간, 이동 간의 자유를..

반도체 및 2차전지 배터리 소부장 기업 동진쎄미켐 주가 노스볼트 관련주 주식 전망 (포토레지스터 EUV PR) 동진스웨덴 사업장 위치 노스볼트 공장 위치 [내부링크]

매수 매도 추천 아닙니다.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동진쎄미켐은 최근 반도체 장비인 EUV-PR이 퀄을 통과했고 조만간 양산을 한다는 기사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EUV 테스트 환경을 적극적으로 지원해서..

동진쎄미켐 포토공정의 포토레지스트 쉽게 이해하기 [내부링크]

포토공정 그림을 그리는 공정을 말합니다. 반도체 회로를 그리는 공정입니다. 포토리소그래피를 줄여서 포토공정이라고 합니다. 포토리소그래피 단어를 하나씩 뜯어보면 리소(Litho)의 의미는 석판을 말합니다. 그..

동진쎄미켐 유기절연막(Organic Insulating Layer Material) [내부링크]

고개구율기술(High Aperture Ratio) : LCD 백라이트에서 나오는 빛의 화소 투과율을 기존 제품에 비해 최대 70% 정도 향상 시킬 수 있는 기술을 말합니다. LCD 제조시 고개구율기술을 적용하면 기존 제품보다 적..

주식 배당금 계산 지급 일정 방법 DART 다트 전자공시 HTS에서 확인하기 [내부링크]

대부분의 한국 기업들은 1년에 연말 결산(12월) 배당 한 번만 하는데, 이와는 별도로 6월 반기 결산을 하는 기업들도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경우는 매 분기(3월, 6월, 9월, 12월)마다 배당을 합니다. 이런 것을 분..

메타버스 막강한 게임 관련주 대장주 펄어비스 총정리 [내부링크]

2022년 2월 14일 141,200원 하던 주가는 현재 많이 내려와 95,000인 상태입니다. 장기적으로 보면 펄어비스는 더욱 상승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펄어비스의 가장 큰 강점은 자체 게임엔진을 제작하여 자신들..

안철수 윤석열 단일화 제안 경제와 주식 전망 (안철수 주식 경제 생각) [내부링크]

https://youtu.be/w2r0CcLxBFE 대선 후보 중 유일하게 안랩 회사 만들고 돈 벌어보고 직원 월급 줘본 사람입니다. 주식 단기간 변동은 보지 않습니다. 안랩을 22년 동안 경영했으며 이 기간 동안 투자해서 수익이..

메타버스 1탄 관련주 투자 왜 돈이 될까? 매슬로의 욕구단계설 [내부링크]

최근 공부하고 있는 분야가 메타버스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메타버스라는 단어가 갑자기 떠오르게 된 시점은 2020년 3월부터입니다. 그 후로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아래 차트는 2020년 11월부..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위기로 주식 전망 [내부링크]

어제 미국 주식장이 아주 좋지 않았죠? 이유는 최근 3월 금리 인상 이슈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 위기로 심리가 작용한 것 같습니다. 미국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이슈를 만드는 이유는 중국 베이징 동계 올..

최근 주식시장을 바라 보는 관점 인플레이션, 연준 금리인상 22.2.10 [내부링크]

오늘 우리나라 주식시장도 옵션만기일에 영향으로 파생시장의 흐름대로 하방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옵션만기일 시장의 움직임은 파생시장에 수익을 위한 플레이로서 저는 그다지 의미를 부여하지 않는 편입니다..

최근 주식시장 상황과 앞으로의 전망 [내부링크]

최근에 주식시장 상황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첫 번째 미국 연준의 기준금리를 강하게 0.5%를 올릴 것인가? 두 번째 왜 기준금리를 올리려고 하는가? 세 번째 지금 연준의 스탠스는 어떠 한가? 네..

100세 인생 반드시 투자 공부를 해야합니다. [내부링크]

100세 인생 전업투자자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의식주 생활이 좋아지고 의료기술이 발전함으로 인해서 100세 인생을 살게 됩니다. 대부분 60세가 되면 정년 퇴직을 하게 됩니다. 기업에서는 60세 이상은 고용을..

LG에너지솔루션 리밸런싱 편입 수급 일정 [내부링크]

2월 9~11일 WISE 2차전지 테마 1337억 유입추정 2월 9일 EQM 리튬 및 배터리 기술 2313억 유입추정 2월 14일 MSCI EM 4745억 7000만원 유입추정 2월 14일 MSCI ACWI 308억 5000만원 유입추정 3월 10일 코스피 200..

국내 RE100 가입 기업 [내부링크]

RE100이란 재생에너지(Renewable Energy) 100%의 약자입니다. 2025년까지 기업이 사용하는 전력량의 100%를 재생 에너지로 충당하겠다는 캠페인입니다. 재생에너지는 풍력, 태양광, 수력, 바이오 등에서 발생하는..

주식 차트에 작은 캔들의 행렬은 에너지를 응축하는 중이다. [내부링크]

다른 주식은 오르는데 내 주식만 오르지 않는다면 많은 소외감을 느낄 것입니다. 가치투자자들은 가격이 저렴할 때 조금씩 사모읍니다. 작은 캔들이 행렬이 지속적으로 나타날 때 조금씩 매수합니다. 작은 캔들의..

주식 차트 캔들의 위꼬리는 매도 압박의 강도를 의미한다. [내부링크]

인생이 다 그렇듯 책에 적힌대로 흘러 가진 않습니다. 하지만 책에 내용이 현실적으로 이루어질 확률이 높다면 그 이론에 귀를 기울일 필요는 있습니다. 캔들 차트를 바라볼때 매도하려는 세력이 많은지 매수하려..

주식에서 세력이 사용하는 '흔들기 기법' [내부링크]

종종 주식 차트를 보다 보면 친구들과 대화 할 때 "야~~~ 또 흔든다"라고 많이들 이야기를 합니다. 세력들이 주가를 올리고 싶거나 개인들에게 사고싶게 만드는 방법 중 하나가 정보를 슬슬 흘립니다. 개인들은..

LG엔너지솔루션 ETF, MSCI, 코스피200 편입일과 러시아 우크라이나 수급 조심 [내부링크]

2월9일 10일 11일2차전지 ETF편입 편출일 2월10일 옵션만기일 2월14일 마감 동시호가에 LG엔솔 MSCI 편입날 6000억원 추정 2월16일 미국 FOMC회의록 공개 2월24일 한국은행 금통위 3월 옵션만기일에 수급이 없을..

주식 초보가 꼭 알아야 할 주식 기초 꿀 영상 내용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행동하는 자유인 '행자'입니다. 시간은 돈이기 때문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공부하는 과정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기초 지식이 있습니다. 그중 제일 먼저 공부해야 할 것은 시황을 어느 정도는 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1년차 초보 운영자 경험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1년 차 초보 운영자 스마트 스토어 부자입니다. 처음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시작하던 1년 전 모습이 생생합니다. 첫 매출이 발생했던 순간도 주마등 처럼 스쳐갑니다. 기쁘기..

스마트스토어 검색 엔진 최적화(SEO) 가이드 [내부링크]

스마트스토어 검색 엔진 최적화(SEO) 가이드 참고자료 지금 바로 돈버는 기술 -창업 다아고찌(김정환)님- 스마트스토어를 처음 만들 때 신사임당님 유튜브 강의를 계속 시청했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신사임당..

스마트스토어 판매에 도움되는 사이트 모음 4가지 [내부링크]

스마트스토어 판매에 도움되는 사이트 모음 4가지 1. 네이버 데이터랩 https://datalab.naver.com/ 네이버 데이터랩 네이버의 검색 트렌드 및 급상승검색어 이력, 쇼핑 카테고리별 검색 트렌드 제공 datalab.naver..

토지 및 건물 부동산 시세 알아보는 사이트 모음 -밸류맵, 디스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시스템 [내부링크]

토지 및 건물 부동산 시세 알아보는 사이트 모음입니다. 밸류맵과, 디스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입니다. 공인중개사 분들이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라고 합니다. 1. 밸류맵 https://www.valueupmap.com/..

스마트스토어 신규주문 발주확인 처리방법 [내부링크]

스마트스토어 신규주문 발주확인 처리방법 정말 오랜만에 신규주문이 들어왔습니다. 2달정도 쉬다가 저번주에 상품한개를 오픈했습니다. 1주일 정도는 판매가 한건도 없었습니다. 신규주문이 4건이나 있어서 기분..

신사임당 킵고잉 KEEP GOING 책 독서 후기 챕터 1, 2 [내부링크]

신사임당 킵고잉 KEEP GOING 책을 읽었습니다. 신사임당님 유튜브 영상을 처음 접했을 때 정말 많은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현재까지도 신사임당님 광팬입니다. 신사임당님 유튜브 채널을 거의 매일 시청하고 있습..

스마트스토어 매출 높이는 상품 키워드 분석 사이트 아이템스카우트 [내부링크]

스마트스토어 매출 높이는 키워드 분석 사이트 아이템스카우트 판매 상품 선정할 때 반드시 필요한 키워드 분석 사이트 입니다.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사이트 입니다. 아이템스카우트 https://itemscout.io/ 아..

스마트스토어 매출 올리는 쉬운 영상편집 프로그램 VLLO [내부링크]

스마트스토어 매출 올리는 쉬운 영상편집 프로그램 VLLO 요즘 트렌드는 영상입니다. 마케팅을 위해서는 영상편집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스마트스토어, 유튜브 등 반드시 필요합니다. 휴대폰으로 쉽고 간단한 영..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만들때 반드시 필요한 사이트 6가지 모음 [내부링크]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만들 때 반드시 필요한 사이트 6가지 모음 상세페이지 만들때 정말 많이 도움을 받았던 사이트 입니다.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이 스마트스토어로 수익이 생겼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1...

부자 마인드로 행복지수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부자 마인드로 행복지수 높이는 방법 만약 지갑에 1만원이 있다면 당신은 어디에 사용하겠는가? 대부분의 사람들은 1만원을 커피나 아이스크림을 사먹던지 아니면 그냥 지갑에 넣어 둘 것이다. 부자들은 1만원을..

스마트스토어 판매가 결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스마트스토어 판매가 방법하는 법 제가 팔고있는 스마트스토어에서는 현재 1개의 상품만 팔고 있습니다. 나머지는 현재 솔드아웃 상태입니다. 이제부터 다른 상품들도 조금씩 채워보려고 합니다. 현재 팔고 있는..

스마트스토어 사업 5개월 운영 판매 금액 및 수익 통장내역 [내부링크]

스마트스토어를 작년 12월에 사업자등록을 했고 본격적으로 2020년 1월부터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1월 부터 5월 까지 판매하였습니다. 2달간 판매를 하지 않은 이유는 위탁판매 상품의 질이 떨어졌기 때문입니다...

스마트 스토어 재판매 2개월 쉬고 후기 [내부링크]

스마트스토어 판매를 2개월 쉬었습니다. 위 그래프를 보시면 5월 20일 부터 7월 23일 까지 판매를 하지 않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제 저녁 7월 24일 6시 정도 부터 다시 오픈하였습니다. 어제 5명이 방문하였..

혼돈의 시대 리더의 탄생 3 - 열정 근면 성실의 소유자 린든 존슨 [내부링크]

혼돈의 시대 리더의 탄생 열정 근면 성실의 소유자 린든 존슨 "성공하려면 선두권에 있는 사람들과 가까워져야 해" -린든 존슨- 대부분의 학생은 일자리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최소 시간을 일했지만, 린든은 열정..

말싸움 이기는 법(말 잘하는 법, 설득의 기술) [내부링크]

말싸움 이기는 법(말 잘하는 법) 친구와 말싸움에서 이기고 싶은가? 설득을 잘하는 사람이 되고 싶은가? 말을 잘하는 사람이 되고 싶은가? 그렇다면 이 글을 끝까지 읽고 나면 그 답을 찾을 수 ..

대기만성 대통령 프랭클린 루즈벨트에게서 배우다-혼돈의 시대 리더의 탄생 3 [내부링크]

대기만성 대통령 프랭클린 루즈벨트에게서 배우다. 혼돈의 시대 리더의 탄생 대기만성 : 크게 될 사람은 늦게라도 성공한다 당신은 대기만성형인가요? 자신에게 한번 질문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처음부터 뛰어난..

혼돈의 시대 리더의 탄생 2 [내부링크]

혼돈의 시대 리더의 탄생 1부 야망과 리더십의 자각, 시어도어 루스벨트 안녕하세요! 행동하는 자유인입니다. 혼돈의 시대 리더의 탄생 두 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시어도어 루스벨트의 야망과 리더십의 자각..

혼돈의 시대 리더의 탄생 1 [내부링크]

1부 야망과 리더십의 자각, 에이브러햄 링컨 안녕하세요! 행동하는 자유인입니다. 오늘부터 "혼돈의 시대 리더의 탄생"을 읽으면서 리더의 마음가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왜 우리는 리더가 되어야 하는가?..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로 창업하기 [내부링크]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로 창업을 시작하려면 먼저 위탁업체를 만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처음에 여러 위탁 판매처를 찾는 것보다 자신이 판매하는 상품의 종류에 맞는 위탁업체 한 군데를 선정해서 진행하는..

스마트스토어 창업 2달 매출 공개와 후기 [내부링크]

스마트스토어 창업 2달 매출 공개 스마트스토어 창업을 2019년 12월 18일 정도에 시작한 것 같습니다. 창업하고 몇일되지 않아 첫 판매가 이루어졌을 때 정말 신기하고 기분이 날아갈 듯 아주 기뻤습니다. 그때 기..

다이어트 채소 스테비아 토마토, 단마토, 토망고 칼로리 낮아요 [내부링크]

최근에 인기 상승 중인 다이어트 채소 스테비아토마토를 최근에 먹어보았습니다. 너무 맛있어서 관심이 생겨 스테비아토마토에 대해서 여러 가지 찾아보았습니다. 첫 번째 스테비아토마토 칼로리 두 번째 스테비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