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경이로운 건축물들 11] 므니에 초콜릿 공장 (Menier Chocolate Factory )


[세계의 경이로운 건축물들 11] 므니에 초콜릿 공장 (Menier Chocolate Factory )

파리 근교에 위치한 소도시 누아지엘 (Noisiel)에서는 유네스코에의해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된 세계 최초의 초콜릿 공장 건물을 만나 볼 수 있다. 19세기 중반에는 사람들이 먹던 약은 매우 썼기 때문에 제약업자들은 그 맛을 달게 해줄 수 있게 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었다. 므니에(menier)는 제약업자의 아들로 태어났고 약제조에 쓰이던 카카오 콩을 가루로 빻아서 최초의 보급형 초콜릿을 생산해 내었고 막대한 부를 쌓았다. 그 후 건축가 질 소니에 (Jules Saulnier)에게 의뢰하여 낡은 오두막 부지에 1872년 세계최초의 철골구조 공장을 건설하였다. 현재 가장 아름다운 건물외관을 보여주는 것은 엣 분쇄동인데, 살구색 바탕의 따뜻한 외..........

[세계의 경이로운 건축물들 11] 므니에 초콜릿 공장 (Menier Chocolate Factory )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세계의 경이로운 건축물들 11] 므니에 초콜릿 공장 (Menier Chocolate Factor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