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골프 레슨 이용 후기 - 듣고 싶은 대로 듣는다? (집단지성의 향연 vs 초보자의 확증편향)


유튜브 골프 레슨 이용 후기 - 듣고 싶은 대로 듣는다? (집단지성의 향연 vs 초보자의 확증편향)

오프라인 골프 레슨을 네 차례 받은 적이 있습니다. 20여 년 전 처음 골프에 입문할 때 1년가량 한 프로에게 레슨받으며 시작했었죠. 재미있었습니다. 근데, 그 뒤에 여건이 바뀌어 못 친지 10여 년... 그 뒤로 다시 골프를 치다 말기를 반복하며 두 번 레슨을 받고... 마지막엔 골프를 제대로 쳐 보겠다고 다시 레슨을 시작했는데, 코로나가 시작되며 끊어놓은 쿠폰을 몇 장 못 쓰고 마무리되었습니다. 그 사이에 유튜브 등 온라인 매체가 도입되면서 환경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사실 오프라인 레슨을 다시 받으면 처음부터 다시 하는 느낌이 들어서 썩 내키지 않는 상황이었는데, 대안이 생기니 요즘은 온라인 레슨을 선호합니다. 유튜브 레슨을 많이 보는 편이죠. 그 과정에서 겪은 시행착오를 하나 공유코자 합니다. 훌륭한 유튜브 레슨이 많습니다. 전 10여 개를 구독하고 있습니다. 한 프로의 채널이 내킬 때, 좀 몰아 보게 되고, 그 뒤로는 가끔 찾아 레슨을 보지요. 또 유튜브를 열면 추천하는 영상...


#youtube #유튜브 #잡아당긴다 #장타 #집단지성 #채찍을휘두르둣이 #초보 #초보자 #튕겨나간다 #헤드무게 #확증편향 #후기 #온라인 #오프라인 #골린이 #골프 #그립을올린다 #그립이올라간다 #던지기 #듣고싶은대로듣는다 #레슨 #릴리스 #보고싶은대로본다 #샤프트탄성 #시행착오 #힘빼기

원문링크 : 유튜브 골프 레슨 이용 후기 - 듣고 싶은 대로 듣는다? (집단지성의 향연 vs 초보자의 확증편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