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탐구-집] 뾰족지붕 목조와 콘크리트의 콜라보 (따뜻하고 우아한 가 / 목조 주택의 진화)


[건축탐구-집] 뾰족지붕 목조와 콘크리트의 콜라보 (따뜻하고 우아한 가 / 목조 주택의 진화)

따뜻하고 우아한 家 목조주택의 진화 구조: 1층 - 철근콘크리트 / 2~3층 - 팀버프레임 지붕 : 평기와(약 4천장), 지붕무게 16톤 높이 : 11m 단면 보통 적설량이 많은 지방에서 지붕경사의 각도를 68도정도를 사용합니다. 이는 단순한 미적인 요소가 아닌. 그 지역 기후에 맞게사용합니다. 우리나라 같은 경우는 지붕경사가 유럽지역에 비해 낮죠. 이는 비교하기 쉽게 아시아지역만 봐도, 위도에 따라 지붕경사가 다릅니다. 구조(팀버프레임_Timber Frame + 철근콘크리트_Reinforce Concrete) 2~3층 : 굵은 목재로 뼈대를 이루는 중목구조로 일명 '서양식 한옥'이라고도 불립니다. 또한 이 집은 큰 맥락에서는 한옥처럼 가구식구조, 즉..........

[건축탐구-집] 뾰족지붕 목조와 콘크리트의 콜라보 (따뜻하고 우아한 가 / 목조 주택의 진화)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건축탐구-집] 뾰족지붕 목조와 콘크리트의 콜라보 (따뜻하고 우아한 가 / 목조 주택의 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