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 개체 개별회전 방법 (feat.클릭3번으로 300개 객체 회전)


[일러스트] 개체 개별회전 방법 (feat.클릭3번으로 300개 객체 회전)

안녕하세요. 건춘기입니다. 오늘은 일러스트에서 텍스트 개채를 각각 개별회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존 세로 텍스트를 가로 텍스트로 만들어야 하는데... 아니 이거 개체를 하나하나 다해야하는거야..? 하다가 이런 중노동을 할 수는 없다... 라는 빠른 판단에 이르러 찾아냈습니다! 00 사태의 심각성을 인식한다. 이러면 오늘 집 못간다. 선택된 300개가 넘는 텍스트들... 이걸 어떻게 전부 각각 돌린다는 말인가... 역시 인간의 귀찮음은 새로운 발명을 만들어내더라구요..ㅎㅎ 01 기존 텍스트만 먼저 선택한다. 혹여나 텍스트 레이어 구분을 안하신분들은 [선택] - [오브젝트(O)] - [모든문자개체(A)]를 선택해주세요. 사실 잠궈놓고 하셔도 되지만, 저는 도면의 보안을 위해 끄고 진행하겠습니다. 변경할 텍스들을 선택 개별변형 선택 [메뉴바] - [오브젝트] - [변형] - [개별변형] / (Alt+Shift+Ctrl+D) 를 눌러주세요 개별변형 창이 뜨면 각도를 원하는 각도...



원문링크 : [일러스트] 개체 개별회전 방법 (feat.클릭3번으로 300개 객체 회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