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금리 하락 지속을 바라보는 다양한 시각 , 주택 시장 반등 일시적인 현상인가, 지속 가능한 추세인가?


대출 금리 하락 지속을 바라보는 다양한 시각 , 주택 시장 반등 일시적인 현상인가, 지속 가능한 추세인가?

대출 금리 하락이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다 최근 시장은 대출 금리가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이러한 하락세는 기준금리가 두 번째로 동결된 후 대출 금리 결정에 사용되는 채권 금리가 하락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금융 당국의 압박으로 은행 간 대출 금리 인하 경쟁이 치열해졌습니다. 그 결과 기준이 되는 5년 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한 달여 만에 0.6% 이상 떨어졌고, 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의 하한선은 0.8% 가까이 떨어졌다. 신용대출도 비슷한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 기준이 되는 1년 만기 은행채 금리는 0.41% 하락했고, 은행 신용대출 금리도 0.7% 이상 하락했습니다. 대출 금리 하락의 의미 대출자들은 기뻐하지만 우려도 제기됩니다. 대출 금리 하락은 대출자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지만, 당분간 긴축을 강조해온 중앙은행의 의도와 상반되는 것이어서 우려를 낳고 있습니다. 대출이 늘어나면 인플레이션이 다시 한 번 자극될 수 있다는 우려가 있습니다. 실제로 증가세가 둔화되던 ...



원문링크 : 대출 금리 하락 지속을 바라보는 다양한 시각 , 주택 시장 반등 일시적인 현상인가, 지속 가능한 추세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