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탈케어] Are you always busy finding faults with them?


[멘탈케어] Are you always busy finding faults with them?

카톡 남탓티콘 (운이) 1. '난 원래 이래, 이게 최선이야' '걘 날 빡치게 해' '그걸 허락해주겠어??' '어쩔 수 없는걸 어떻게해?' 대응적인 말은 씨가 되고 예언이 된다. 운명이 결정되었다는 시각을 강화시키고 숙명론을 정당화한다. 인생에 '책임'을 상실하게 되고 '피해의식'과 '통제력상실'을 얻는다. '이왕 할거 더 효과적인 방법을 찾아보자' '그럼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뭘까?' '내가 결정할거야' '난 그러길 원해' 주도적인 말은 대응적인 말과 비슷하다 큰 차이 없는 의미가 담겨보이지만 그 작은 '관점'의 차이는 작지만은 않을 것이다. 2. 우리의 삶을 세분화해보자. 첫째로 무관심 / 관심 으로 나눌 수 있다. 평소 인지하는 세상은 관심의 세상이다. 건강, 사랑, 직장, 돈, 정치, 환경 등... 둘째로 관심 / 영향 으로 나누어보자 우리가 통제력을 갖는 여부의 기준이다, 주도적인 사람은 자신의 에너지를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한다. 대응적인 사람은 자신의 에...


#반성 #자기개발 #자기계발 #책임

원문링크 : [멘탈케어] Are you always busy finding faults with th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