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 대접받고 싶으면 받고 싶은데로 먼저 대접해야 한다.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 대접받고 싶으면 받고 싶은데로 먼저 대접해야 한다.

자본주의 밸런스 톨라니 입니다.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 ( There is no such thing as a free lunch) 라는 말이 있습니다. 미국의 경제학자 밀턴 프리드먼이 속담처럼 즐겨 쓰던 표현입니다. 밀턴 프리드먼 Milton Friedman -investopedia- 저 말은 돈의 유통량과 가치에 대해 양적완화 정책과 테이퍼링 경제 관련하여 비유하여 많이 사용하는 말이지만 일상을 생활하면서 사람과의 관계에서도 자주 사용 되고 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긍정적인 생각과 행동에 대한 자세와 태도를 상대방이 인식하게 하려면 좋은 인상을 남겨야 한다고 말씀 드린 적 있습니다. 그런 좋은 인상은 좋은 기운과 긍정의 에너지를 발산하여 사람들을 끓어 당기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좋음은 좋음을 부르는 이치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러한 좋은 인상을 남기기 위해서는 그럼 우리는 어떻게 행동 해야 할까요? 친구들을 만날 때나, 회사에 출근해서 직장동료, 후배나 상사...


#대접받고싶으면먼저대접해라 #투자공부 #친구 #직장상사 #지인 #좋은인상 #점심공짜 #인생공부 #인사 #인간관계 #열린마음 #언제어디서나 #활기찬인사

원문링크 :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 대접받고 싶으면 받고 싶은데로 먼저 대접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