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세를 결정하는 것은 결국 대중의 심리다.(feat : 코스톨라니의 달걀이론)


시세를 결정하는 것은 결국 대중의 심리다.(feat : 코스톨라니의 달걀이론)

자본주의 밸런스 톨라니 입니다. 오늘 국내 주식시장은 장 막판 저가매수세에 힘입어 상승까지는 아니지만 낙폭을 많이 줄이면서 장을 마감 했습니다. 6월 14일 ~ 15일 연방공개시장위원회인 FOMC의 자이언트 스텝(0.75%p 금리인상)이냐 아니면 빅 스텝(0.5%p 금리인상)이냐 그도 아니면 1%p 의 금리인상이냐에 따라 또 한 차례 시장의 변동성이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변화 @ELG21 / Pixabay 현재의 시장은 자이언트 스텝에 대한 예상으로 과대 낙폭을 한 상태 이므로 빅 스텝 발표가 된다면 아마도 주식시장은 상승을 하지 않은 까 조심 스럽게 예상해 봅니다. 자이언트 스텝 발표를 한다고 하다더라고 잠시 주춤 거릴 뿐 큰 낙폭은 없을 거라 예상하지만, 어떤 변수가 있을 지 어떻게 발표를 할지 모르기 때문에 많은 투자자 분들이 6월 14일 ~ 15일 FOMC 의 발표에 예의 주시하고 있을 것 같네요. 파월 연준 의장의 말 한마디에 한 동안 시장의 분위기를 좌지...


#달걀이론 #돈공부 #앙드레코스톨라니 #투자공부

원문링크 : 시세를 결정하는 것은 결국 대중의 심리다.(feat : 코스톨라니의 달걀이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