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주식투자 목적, 내면의 그릇과 고통의 그릇 크기를 비교해 보세요.


자신의 주식투자 목적, 내면의 그릇과 고통의 그릇 크기를 비교해 보세요.

자본주의 밸런스 투자 마인드 안녕하세요. 자본주의 밸런스 톨라니 입니다. 주식 투자에 있어서 투자자들은 종종 매수보다 매도가 어렵다고 합니다. 훌륭한 기업을 찾고 그 훌륭한 기업의 현재 가격이 미래가치보다 낮을 때 매수를 해야 한다면, 기업에 대한 많은 조사와 분석을 해야 하므로 매수가 더 어려워야 할 것 같은데, 왜 매도가 매수보다 더 어렵다고 할까요? 아마도 그 이유는 아직까지는 투자에 대한 자신의 원칙과 기준이 불명확하고, 세우기만 하고 행동으로 옮기지 않았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주식 매도는 매수의 목적을 기반으로 행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왜 그 기업의 주식을 매수하였는지, 그 매수 목적이 분명하다면 매도는 그 목적에 따라 실행하면 되는 것입니다. 기업의 지속 가능성과 성장 가능성, 비즈니스 모델의 수익성을 보고 투자했다면 매도를 해야 할 때는 1) 자신의 조사와 분석 내용이 틀렸거나, 2) 또는 오랜 시간이 흐르면서 그 기업이 더 이상 지속가능성과 성장 가능성의...


#시장의소음 #지속가능한기업 #집중투자 #텡

원문링크 : 자신의 주식투자 목적, 내면의 그릇과 고통의 그릇 크기를 비교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