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시장은 미인대회와 같다. (feat : 숙향의 투자 편지 투표소와 체중계)


주식시장은 미인대회와 같다. (feat : 숙향의 투자 편지 투표소와 체중계)

톨라니의 자본주의 밸런스 투자 마인드 자본주의 밸런스 톨라니입니다. 여러분 혹시 '주식시장은 미인대회와 같다'라는 말은 들어 보셨나요? 투자자라면 한 번쯤은 어디선가 들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미인대회에서는 다양한 심사 기준을 기반으로 심사위원의 점수를 통해 등수가 가려 집니다. 만약 여러분들께서 누가 일등을 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진다면 누구를 선택할 것인가요? 자신의 보는 관점에서 외모가 훌륭하고, 인터뷰도 잘하고, 웃는 모습이 이쁜 미인은 선택할 것입니다. 하지만 '1등이 될만한 미인을 뽑아라'라는 질문을 조금 바꾸어 보면, 자신이 보는 관점의 기준이 아니라, 심사위원들의 눈 높이에 맞는 1등을 할 만한 미인을 선택해야 합니다. 자신의 기준이 아닌 심사위원들의 기준에 맞는 사람을 선택해야만 미인대회에서 1등을 할 수 있는 미인을 뽑을 확률이 높아지는 것입니다. 미인대회 우승할 사람인 미인을 분석하는 것이 아니라 심사위원들의 생각과 행동을 분석해서 미인을 선택해야...


#마켓타이밍 #미인대회 #숙향 #아이투자 #워런버핏

원문링크 : 주식시장은 미인대회와 같다. (feat : 숙향의 투자 편지 투표소와 체중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