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적인 경쟁우위를 가진 회사의 주식, 채권성 주식이란? (feat : 버핏의 혁명적 주식투자 아이디어)


장기적인 경쟁우위를 가진 회사의 주식, 채권성 주식이란? (feat : 버핏의 혁명적 주식투자 아이디어)

자본주의 밸런스 톨라니입니다. 여러분께서는 주식과 채권의 차이에 대해서 아시나요? 주식도 기업이 발행하는 것이고, 채권의 종류가 많기는 하나 기업도 회사채라는 것을 발행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엄연히 주식과 채권은 차이를 가지고 있으며, 투자자들의 투자 스타일에 따라 주식을 선호하는 투자자, 채권을 선호하는 투자자 그리고 분산 투자를 위해 주식과 채권으로 분산해서 모두 투자하는 투자자들이 있습니다. 주식과 채권의 차이점 주식 투자가 기업의 주식을 매수해 주주가 되는 것이라면, 채권 투자는 기업에 대출을 해주고 채권자가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주주는 자기자본인 주식을 보유함으로써 경영에 참여할 수 있고, 채권은 '돈을 돌려받을 권리'만을 나타내기 때문에 경영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또한 주식은 만기가 없는 영구 증권이지만, 채권은 만기가 존재하는 기한부 증권이라는 점도 큰 차이점입니다. 주식과 채권의 차이 / Source : 푸르덴셜 이렇듯 주식투자와 채권 투자는 투자하는 방식이...


#워런버핏 #장기금리 #장기적인경쟁우위 #주식과채권 #채권성주식

원문링크 : 장기적인 경쟁우위를 가진 회사의 주식, 채권성 주식이란? (feat : 버핏의 혁명적 주식투자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