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증시 8월 소비자물가지수 CPI 발표를 대기, 3대 지수 모두 상승 마감. 그러나 연준은 9월 자이언트 스텝 찬성.


미국 증시 8월 소비자물가지수 CPI 발표를 대기, 3대 지수 모두 상승 마감. 그러나 연준은 9월 자이언트 스텝 찬성.

톨라니의 자본주의 밸런스 자본주의 밸런스 톨라니입니다. 9월 9일 현지 시각 미국 뉴욕 증시 3대 지수는 모두 상승하였습니다. 9월 13일 공개되는 미국 8월 CPI를 대기하며 Fed 연준 총재들의 발언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추석 연휴로 인하여 국내 주식시장은 열리지 않았으나, 차주 국내 시장도 미국의 주식 시장의 어느 정도 영향을 받지 않을까 합니다. 이미 투자 시장은 9월 FOMC 금리 인상의 자이언트스텝인 0.75%p 인상을 확신하고 있는 것 같으며 이러한 불확실성에 대한 해소가 미국 주식시장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합니다. 미국 뉴욕 증시 헤드라인 뉴스 2022.09.10 美 CPI 대기하며 상승 마감...나스닥 2.11%↑ 미국 뉴욕증시의 주요지수는 다음 주 공개되는 소비자 물가지수(CPI)를 대기하며 금요일인 9일(현지시간) 일제히 상승 마감했다.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의 긴축 우려가 지속되는 가운데 물가가 정점을 찍었다는 기대감과 최근 3주간 하락한 데...


#9월FOMC #9월자이언트스텝 #국제금융

원문링크 : 미국 증시 8월 소비자물가지수 CPI 발표를 대기, 3대 지수 모두 상승 마감. 그러나 연준은 9월 자이언트 스텝 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