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FOMC 연준 파월 의장 매파 발언에 미국 증시 장 막판 급락. "인플레이션 잡을 때까지 금리 인하 없다"


9월 FOMC 연준 파월 의장 매파 발언에 미국 증시 장 막판 급락. "인플레이션 잡을 때까지 금리 인하 없다"

톨라니의 자본주이 밸런스 국제금융경제 안녕하세요. 자본주의 밸런스 톨라니입니다. 금일 미국 증시는 장 초반 시장 예상대로 9월 FOMC를 통해 금리인상 0.75%p 자이언트 스텝을 발표로 인하여 상승 출발하였습니다. 하지만 여지없이 파월 연준 의장의 매파적인 발언으로 장 막판 미국 뉴욕 증시는 급락하였는데요. 연준 의장은 "인플레이션 잡을 때까지 금리 인하 없다"라는 발언으로 현재 미국 기준금리 3.00 ~ 3.25%에서 올 연말 예상을 4.5% ~ 4.75%로 하고 있습니다. 이에 시장은 연말 4% 초반에서 4% 중· 후반까지 금리인상을 염두에 둠으로써 금일 장막판 미국 증시를 끌어내렸네요. 지속적인 높은 금리 인상과 그로 인한 경기 침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해 보이네요. 미국 연방준비제도 총재들의 인플레이션의 생각이 좀 지나친 감도 있습니다. 그로 인한 경기 침체에 대해서는 그리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을 하는 것인지? 그들의 의중을 잘 모르겠네요...^^;;; 미국 뉴욕 증시 헤드라...


#9월FOMC #미국증시급락 #울트라스텝 #파월매파발언

원문링크 : 9월 FOMC 연준 파월 의장 매파 발언에 미국 증시 장 막판 급락. "인플레이션 잡을 때까지 금리 인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