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의 새 가격 정책 '런타임 요금' 정책과 계산법


Unity의 새 가격 정책 '런타임 요금' 정책과 계산법

Unity 가격 정책 Unity에서 새로운 가격 정책을 내놓았다. 그것은 바로 '앱 다운로드 당 요금 지불'. 덕분에 Unity는 어마어마한 욕을 얻어먹고 있고, 일부 개발사들은 이 정책이 시행되는 2024-01-01에 맞춰 앱 판매를 내리겠다는 공지도 하고 있다. 이 정책으로 인해 기존의 개발사는 어떻게 영향을 받는지, 무엇이 문제인지 아래의 기준으로 알아보자. 구독 형태의 변화 : 매출과 상관없이 누구나 Unity Personal(무료형)을 사용 가능. 낮은 요금의 구독 형태일수록 런타임 요금 적용 기준 완화, 앱 다운 수 1회당 더 많은 요금 지불 런타임 요금 적용 기준 : 구독 형태에 따라 다름. Unity Personal 기준 최근 12개월 매출이 20만 USD 이상 AND 누적 설치 20만 횟수 이상인 게임 런타임 요금 계산법 : 다운 수 1회당 한 번만 요금 지불 Unity 플랜 가격 및 패키지 업데이트 | Unity Blog 다루는 주제 Company anno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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