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한 낙서와 기록은 작품이 된다_ 책 내일도 잘 부탁해 도쿄 _도쿄 새내기의 우당탕탕 사계절 그림일기 (feat. 부러운 손그림 그림 에세이 추천)


열심히 한 낙서와 기록은 작품이 된다_ 책 내일도 잘 부탁해 도쿄 _도쿄 새내기의 우당탕탕 사계절 그림일기 (feat. 부러운 손그림 그림 에세이 추천)

내일도 잘 부탁해, 도쿄! - 도쿄 새내기의 우당탕탕 사계절 그림일기 | 장서영 | 클 그래픽 디자이너가 도쿄에 거주하면서 그린 사계절의 기록 '내일도 잘 부탁해 도쿄'를 선택한 이유는 그림 때문이다. 손그림을 좋아하고 도전하고 싶어 하지만, 재능이 없어 이렇게 귀여운 손그림을 보면 나도 모르게 손이 가곤 한다. 아기자기한 손그림을 좋아한다면 추천한다. 보는 순간 책이 예뻐 순간 반해버렸다. 책을 만들 때 쓴 그림도구, 도움을 준 주변 인물, 여행지 등 책을 만들게 된 배경 소개가 상세하다. 그림일기, 혹은 손그림 일러스트를 그려보고 싶다면 이런 정보들이 도움이 될 것 같다. 타국이 제목으로 등장하는 에세이 들의 대부분이 여행 에세이다 보니 여행기로 많이들 착각하는 것 같다. 이 책은 도쿄에 대한 여행기가 아니라, 도쿄에서 4년을 거주하면서 일상을 기록한 그림일기에 가깝다. 무슨 차이지라고 생각했는데, 읽어보니 느낌이 많이 다르다. 여행기라기보단 일 년 동안 꾸준히 쓴 일기처럼 느껴...


#구매도서 #추천책 #추천도서리스트 #추천도서 #책읽기 #좋은책추천 #장서영 #읽고있는책 #에세이추천 #에세이 #도서리스트 #내일도잘부탁해도쿄 #그림일기 #구매도서리스트 #클

원문링크 : 열심히 한 낙서와 기록은 작품이 된다_ 책 내일도 잘 부탁해 도쿄 _도쿄 새내기의 우당탕탕 사계절 그림일기 (feat. 부러운 손그림 그림 에세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