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친근하게 다가오는 예술에 대한 이야기__방구석 미술관 (예스24 북클럽 크레마클럽 추천도서)


보다 친근하게 다가오는 예술에 대한 이야기__방구석 미술관 (예스24 북클럽 크레마클럽 추천도서)

나는 자신의 심장을 열고자 하는 열망에서 태어나지 않은 예술은 믿지 않는다. 모든 미술과 문학, 음악은 심장의 피로 만들어져야 한다. 예술은 한 인간의 심혈이다. 뭉크의 말 예술은 왜이리 어렵고 멀기만 한 것인가... 전시회를 가는 것이 취미지만, 회화라는 이름은 여전히 어렵고 거리감이 느껴진다. 미술을 누구나 쉽고 재밌게 즐기자는 마음에서 팟캐스트 '방구석 미술관'을 시작으로 책까지 펴낸 작가가 있다. 저자는 경영학을 전공했으나 대학시절 다양한 문화를 접하고 미술에 매력을 느껴 전세계 미술관을 순례했다고 하는데, 틀에 박하지 않은 자유로운 사고가 미술을 보다 편하게 볼 수 있는 시각을 제공한듯 하다. '방구석 미술관'의 가장 큰 장점은 대중적이고 친절하다는 점이다. 동시에 역사상 가장 유명한 인상주의 전후의 화가들을 다루었다는 점도 한 몫 할 것이다. 예술에 미친 화가들의 삶의 이면을 들여다 보는 것을 또 다른 즐거움이기도 하다. 신기하게도 방구석 미술관은 여타의 많은 미술서처럼 ...


#도서리뷰 #책추천 #책읽기 #좋은책추천 #조원재 #전시 #예술 #서평 #블랙피쉬 #방구석미술관 #미술 #명화 #도서추천 #화가

원문링크 : 보다 친근하게 다가오는 예술에 대한 이야기__방구석 미술관 (예스24 북클럽 크레마클럽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