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세시대 일 년쯤은 나를 위해 살고 싶어, 오직 딱 한 해만 다정한 이기주의자 (feat. 자기 돌봄, 나부터 행복해지는 심리학)


백세시대 일 년쯤은 나를 위해 살고 싶어, 오직 딱 한 해만 다정한 이기주의자 (feat. 자기 돌봄, 나부터 행복해지는 심리학)

일상에서 '나 또한 중요한 사람이야'라는 생각은 의외로 실천하기 어렵습니다. 한 달에 한 번은 오롯이 나에게 집중하세요 중에서 01_ 세계의 중심에서 나를 찾아가는 과정 조직 내의 화합, 잘 어울리는 사람이 각광받던 시대는 지나갔다.(물론 그런 사람은 언제든 환영받기는 한다.) '오직 딱 한 해만 다정한 이기주의자'는 타인을 배려하느라 지친 이들에게 딱 일 년만 자신을 돌보라고 말하는 책이다. 이기적인데 어떻게 다정할 수 있지? 이 모순된 제목에 가졌던 의문은 책을 읽으며 절로 풀린다. 자기 자신을 배려하면서 세상에 대한 긍정과 감사가 타인에 대한 배려로 자연스럽게 이어진다고 말하는 책. 1년의 활동을 통해, 자신에게 집중하는 순간들을 이야기한다. 그 과정들은 내가 나에게 찾아가는 과정이라 설명한다. 1월의 명상, 2월은 손으로 하는 작업들, 3월 다이어트 대신 직관적 식사, 4월 휴식, 5월 꿈, 6월 감정을 다스리는 법, 7월 20분의 기분 좋은 고독, 8월 일상 속 새로움 찾기...


#강민경 #추천책 #추천도서리스트 #추천도서 #책읽기 #좋은책추천 #자기돌봄 #자기긍정 #읽고있는책 #오직딱한해만다정한이기주의자 #앵글북스 #안네오토 #심리학 #베레나카를 #도서리스트 #구매도서리스트 #구매도서 #치유심리학

원문링크 : 백세시대 일 년쯤은 나를 위해 살고 싶어, 오직 딱 한 해만 다정한 이기주의자 (feat. 자기 돌봄, 나부터 행복해지는 심리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