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력 누가 훔쳐 가고 있는가? 도둑맞은 집중력 (ft. 베스트셀러 추천 책추천)


집중력 누가 훔쳐 가고 있는가? 도둑맞은 집중력 (ft. 베스트셀러 추천 책추천)

집중력 어디로 새는 걸까 미국 십 대들의 집중시간은 10초 현대인의 집중 시간은 3분 충격적인 홍보문구와 함께 집중력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화제의 책 '도둑맞은 집중력' 계속 자리만 차지하던 이 책을 집어 든 건 올해를 넘기고 싶지는 않아서다. 세이노의 말과 함께 삼대 서점에서 올해의 책으로 선정되었으니 읽어줘야 할 것도 같고 말이다.(1월이 되기 전 말이지) 최근 읽은 책 '마음이 아니라 뇌가 불안한 겁니다'에는 불균형한 식사와 비만이 뇌가 불행하도록 인식한다고 했는데 집중력까지 훔쳐 가는 상황이다. 집중력을 빼앗는 일상의 도둑들 집중력을 갉아먹는 첫 번째 도둑은 멀티태스킹이다. 공부를 하면서 음악을 듣곤 하는데 이 역시 뇌에는 좋지 않다 한다. 10년 전 뉴스에는 효과적인 멀티태스킹을 위한 노하우를 강조하고 있으나 최근 5년 내 뉴스와 유튜브 강의 영상들은 멀티태스킹을 경계하라 이야기한다. 휴대폰을 통한 SNS 단문장 또는 본문을 읽지 않는 습관 역시 멀티태스킹의 영향으로 긴 문...


#교양심리 #뇌과학 #도둑맞은집중력 #사회학 #어크로스 #요한하리 #인문 #집중력

원문링크 : 집중력 누가 훔쳐 가고 있는가? 도둑맞은 집중력 (ft. 베스트셀러 추천 책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