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세컨도 치(il secondo c): 산미 없는 고소한 고급커피를 찾는다면 (종합드립백 패키지 후기)


일 세컨도 치(il secondo c): 산미 없는 고소한 고급커피를 찾는다면 (종합드립백 패키지 후기)

산미는 무엇인가 어느 순간부터 산미가 느껴지는 커피들이 하나둘씩 생겨나기 시작했다. 맛이 너무 이상해서 친구한테 "이거 왜 이래?" 했던 기억이 난다. 산미(酸味)는 기본적으로 신맛이라는 뜻이다. 그러나 커피의 산미는 단순이 신맛이라는 말로만은 설명이 되지 않는다. 맛뿐만 아니라 향까지 포함해서 다양한 조합으로 다양한 풍취를 느끼게 하기 때문이다. 커피의 원두는 원산지와 원두 가공 방법, 기후와 같은 요소들에 의해서 산성을 가지고 있는 양이 다르다. 그리고 로스팅과 브루잉을 통해서도 통해서도 산미를 강조하거나 가리는 등 밸러스를 맞춰 기호에 맞게 조절을 할 수 있다. 커피 종류도 무지하게 많고, 산미 있는..........

일 세컨도 치(il secondo c): 산미 없는 고소한 고급커피를 찾는다면 (종합드립백 패키지 후기)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일 세컨도 치(il secondo c): 산미 없는 고소한 고급커피를 찾는다면 (종합드립백 패키지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