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포터즈]「서천로·군청로 도시재생 아카이빙」 서천터미널부터 봄의마을까지 구석구석 들여다 보았습니다.


[서포터즈]「서천로·군청로 도시재생 아카이빙」 서천터미널부터 봄의마을까지 구석구석 들여다 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서천군 도시재생 공감 서포터즈단 한상미입니다. 도시재생 서포터즈 활동도 어느덧 마지막이 다가왔습니다. 마지막 주제를 어떤 것으로 선정하여 여러분들께 서천군을 알려드릴까 고민하다가 제가 사는 동네에서 한창 진행 중인 도시재생사업을 소개 할 겸 언제 사라질지 모르는 우리 동네의 모습들을 사진으로 남겨두고자 합니다. 바로 서천로·군청로 가로경관개선사업입니다. 서천터미널지역이 도시재생뉴딜사업에 선정되어 2024년까지 사업이 추진되는데요. 이 사업에서 중요한 사업 3개만 꼽으라면 "이음센터(터미널) 신축" "봄의마을리뉴얼" "서천로·군청로 가로경관개선사업" 이 되겠습니다. 특히 가로경관개선사업을 위해 올 초에는 이 구역에 살고 생활하는 주민들과 상인들을 모시고 설명회도 하고 의견도 받았었지요. 사실 상인분들 입장에서는 주차가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처음 사업을 계획했을 때 구상했던 내용과는 아마 많이 달라질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걷고싶은 거리 컨셉으로 주차를 최소화하고 ...


#가로경관개선사업 #서천군청 #서천도시재생 #서천로 #서천시장 #서천읍 #서천터미널 #서천터미널지역 #서천특화시장 #서포터즈 #일반근린형 #주민설명회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서천군도시재생지원센터 #군청로 #뉴딜사업 #도시재생 #도시재생뉴딜 #도시재생사업 #도시재생서포터즈 #도시재생지원센터 #디지털아카이빙 #봄의마을 #서천 #서천군 #특화재생

원문링크 : [서포터즈]「서천로·군청로 도시재생 아카이빙」 서천터미널부터 봄의마을까지 구석구석 들여다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