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식물병원] 식물의사의 식물상담일지 (쭈글쭈글 말라가는 코노피튬 칼큘러스)


[우리식물병원] 식물의사의 식물상담일지 (쭈글쭈글 말라가는 코노피튬 칼큘러스)

안녕하세요! 우리식물병원입니다. 앙다문 입술이 귀여운 칼큘러스가 쪼글쪼글 말라간다는 소식을 들었어요. 식물의사가 살펴보러 출동합니다! 식물의사의 식물상담일지 EP08. 쪼글쪼글 칼큘러스 의뢰자님의 코노피튬 칼큘러스에요. 식물 상담 의뢰 바디가 점점 쪼글쪼글해지고 물을 줘도 변화가 없어요. 과습이 걱정되어 일주일 전에 물을 주고 그대로 방치중인데, 점점 말라가니 걱정이 돼요. 벌써 한 달째 이 상태가 계속되고 있어요. 오전과 오후 햇빛이 서너 시간 정도 드는 장소에 놓아두고 있어요. 의뢰자님이 보내주신 사진과 의뢰내용을 보았을때 물이 필요한 시기에 나타나는 쭈글이 상태일 확률이 커 보였어요.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빛을 충분히 보여주시고, 선선한 저녁에 저면관수로 물주기를 해보시라고 처방을 내려 드렸답니다. 하지만 칼큘러스가 쭈굴쭈굴해지는 원인은 다양하기때문에 만약 물주기를 해도 상태가 달라지지 않는다면 탈피를 하려는 것일 수도 있어요. 탈피의 시기에는 가능하면 물을 주기보다 반양지 ...


#Calculus #코노피튬 #칼큘러스 #쭈글쭈글 #우리식물병원 #식물처방전 #식물의사 #식물상담 #식물병원 #Conophytum #탈피

원문링크 : [우리식물병원] 식물의사의 식물상담일지 (쭈글쭈글 말라가는 코노피튬 칼큘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