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식물병원]식물의사의 식물상담일지(갈색반점이 생긴 수채화 고무나무/고무나무키우기)


[우리식물병원]식물의사의 식물상담일지(갈색반점이 생긴 수채화 고무나무/고무나무키우기)

안녕하세요! 우리식물병원입니다. 그림처럼 아름다운 잎을 가진 수채화 고무나무가 아프다는 소식을 들었어요. 식물의사가 출동합니다! 식물의사의 식물상담일지 EP09. 갈색반점 수채화 고무나무 식물 상담 의뢰 아랫잎부터 잎 가장자리에 갈색반점이 생기면서 잎색이 변해가요. 증상이 시작된 지 2-3개월쯤 되었어요. 물은 2주에 1회 주고 있고, 음지(햇볕이 3시간 이하)에서 키우고 있어요. 수채화고무나무는 토양과습에 취약한 식물중 하나에요. 과습이 오면 뿌리가 썩어가고 잎에는 검갈색 반점이 나타나기도 하죠. 사진상으로 보여지는 식물의 상태는 신엽이 싱싱하고 큰 문제가 없는 것으로 보아 병충해 요인이라기보다 과습으로 인한 반점일 확률이 높아 보여요. 현재 흙이 젖어있다면 흙이 마를때까지는 당분간 물을 주지않고 기다려보세요. 혹 계속에서 흙이 마르지 않고 갈색반점이 커진다면 분갈이를 해서 흙과 뿌리의 상태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어요. 그리고 배수가 잘 되는 흙과 통기가 잘 되는 화분으로 교체해 ...


#고무나무 #우리식물병원 #식물처방전 #식물의사 #식물상담 #식물변원 #수채화고무나무갈색 #수채화고무나무 #고무나무키우기 #고무나무과습 #잎갈변

원문링크 : [우리식물병원]식물의사의 식물상담일지(갈색반점이 생긴 수채화 고무나무/고무나무키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