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이해 하기 쉬운 일의 양, 전력과 전력량, 전기에너지(feat. 와트와 와트시 차이)


(37)이해 하기 쉬운 일의 양, 전력과 전력량, 전기에너지(feat. 와트와 와트시 차이)

안녕하세요? 소망 김기사 입니다. 우리가 전자제품을 사용할 때 한번쯤은 생각하게 되는 소비전력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전기를 얼마나 소비할까? 라는 생각도 하게 되지만 무엇보다도 전기요금과 관련이 깊기 때문이지요. 직관적으로 소비전력이 높은 제품일수록 전기요금이 많이 나올 것이라는 생각이 드는 것도 사실 입니다. 하지만 이에 대한 변수가 있습니다. 바로 사용시간입니다. 전기요금이 많이 나온 다는 것은 소비전력량이 많으면서 사용시간도 많기 때문입니다. 드라이어의 제품 스팩 쉬운 예로 드라이어가 있습니다. 드라이어는 보통 1500W 정도의 소비전력을 가지고 있는 가정에서 사용하는 전자제품 치고 높은 값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누구도 드라이어 쓰면서 전기요금이 많이 나올 것이라고 겁을 먹는 경우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머리를 말린다고 몇시간째 틀어놓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이지요. 역으로 냉장고를 사용할 때는 덩치가 큼직한 녀석을 보면 전기요금이 많이 나올 것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왜냐하...


#김기사 #전기 #전기공학 #전기기사 #전기에너지 #전기이론 #전기자격증 #전력 #전력량 #일의양 #인덕션 #라면 #비열 #소망김기사 #쉬운전기 #에너지 #열량 #와트 #와트시 #줄

원문링크 : (37)이해 하기 쉬운 일의 양, 전력과 전력량, 전기에너지(feat. 와트와 와트시 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