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대용량 보조배터리로 스마트폰을 몇 번 충전 할 수 있을까요?(feat. 암페어시의 개념)


Q. 대용량 보조배터리로 스마트폰을 몇 번 충전 할 수 있을까요?(feat. 암페어시의 개념)

안녕하세요? 소망 김기사입니다. 그동안 소망 김기사는 전기에 대한 이런 저런 이야기를 전달하면서 주로 교류(alternating current, AC)에 대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왜냐하면 발전소에서 터빈의 회전운동으로 만들어진 전기가 교류이기 때문입니다. 이번에는 조금 색다르게 직류(direct current, DC)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직류는 자연현상에서 일어난 전기나 건전지, 충전지등에서 사용하는 전기입니다. 자연현상으로는 번개나 물속에 있는 전기뱀장어, 전기가오리 등도 직류가 되겠지요. 요즘 누구나 가지고 다니는 스마트기기를 비롯해 정말 우리 주변에는 다양하게 건전지나 충전지를 사용한 제품이 많습니다. 당장 소망 김기사 왼쪽 손목에 있는 미밴드, 오른쪽으로 돌아보면 있는 벽시계, 키보드 앞에 있는 오디오 리모콘... 모두들 건전지나 충전지를 사용하고 있고 직류 전기를 이용한 제품입니다. 전기하면 콘센트나 전등, 전봇대나 생각하기 쉽지만 실제로는 이렇게 우리 주변에 참 많이...


#김기사 #직류 #전기 #용량 #암페어시 #아이폰 #아이패드 #스마트폰 #쉬운전기 #소망김기사 #샤오미 #보조배터리 #배터리용량 #배터리 #충전지

원문링크 : Q. 대용량 보조배터리로 스마트폰을 몇 번 충전 할 수 있을까요?(feat. 암페어시의 개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