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st Summer Whisper - ANRI, 우쿨렐레 커버 (가사 해석)


Last Summer Whisper - ANRI, 우쿨렐레 커버 (가사 해석)

네온 불빛들이 가득한 밤거리를 떠오르게 만드는 음악, 옛 추억을 회상하게 만드는 음악, 1970~90년대 일본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시티 팝(City Pop)을 알고 계시나요? 국내에서 크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두둑한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음악 중 하나죠. 특히, 직접 겪어보지 못 한 버블경제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티 팝. 정말 추천드리고픈 곡은 많지만,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노래! 바로, 안리(ANRI)의 'Last Summer Whisper'를 하와이 전통 악기 우쿨렐레로 연주하였습니다. 우선 시티 팝은 음악 장르라 부르긴 조금 애매한, 일본의 대중음악에 속한다고 보는 게 좋을 것 같네요. 경제적 번영기를 누리던 당시, 가요계 또한 막대한 자금력으로 최고급 장비, 최고의 기술력이 동원된 음악을 만들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신디사이저와 같은 전자악기의 소리가 도시적인 느낌을 가져준다고 해야 될까요. 여기서 제일 놀라웠던 건, 거의 30년이 지났음에도 흠잡을 ...


#LastSummerWhisper #시티팝 #우쿨렐레

원문링크 : Last Summer Whisper - ANRI, 우쿨렐레 커버 (가사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