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디자인 패턴, 스트래티지 패턴


객체지향 디자인 패턴, 스트래티지 패턴

7일 책읽기 챌린지 + 제발 병x같이 자기계발 유튜브 보지마세요 제발 병x 같이 자기계발 유튜브 같은거 보지 마세요. 몇 십개 봤으면 족합니다. 7일 글쓰기 챌린지(4.1~4.8... m.blog.naver.com 객체지향 디자인 패턴을 알아야만 개발을 잘하는게 아니다. 다만, 여러 소프트웨어 거장들이 만들어놓은 '패턴'을 알고있다면, 추후 개발시 부딫히는 문제들을 좀 더 수월하게 풀 수 있으며 SDK구조나 사용방법을 이해하는데 더 수월해질거라 생각한다. 스트래티지 패턴 스트래티지 패턴이란, 각각의 구상클래스들을 정의한다. 그 후, 인터페이스나 추상클래스로 뺀다. 그리고 다형성을 사용하여 참조한다. 그리고 프로그램 실행 도중, 위에서 정의한 구상 클래스들을 전략에 맞춰 동적으로 바꾸어 준다. 무슨말인지 이해가 잘 안될 수도 있으니 천천히 풀어 설명해볼까 한다. 우선, '각각의 구상클래스들'이란, 변화할 가능성이 있는 행동군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오리'이라는 객체가 있다고 하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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