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여주여행 (신륵사 : 아름다운 경관과 더불어 많은 유물·유적들을 간직 하고 있는 사찰)


경기도 여주여행 (신륵사 : 아름다운 경관과 더불어 많은 유물·유적들을 간직 하고 있는 사찰)

여주여행에서 폰박물관을 관람한후 향한 곳은 남한강을 사이로 맞은편에 위치한 신륵사로써 여주도자문화센터 주변에 주차를 한후 천천히 주변경치를 감상하면서 방문했습니다. 신륵사를 중심으로 주변이 관광지로 조성되어 있어 여주를 찾는 관광객들의 필수 방문지가 되어 있었는데 개인적으로는 첫번째 방문이였습니다. 신륵사는 여주의 대표적인 명소로써 남한강변의 수려한 자연 경관과 어우러져 많은 사람들이 자주찾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표소에서 성인 기준으로 3천원이었는데 2023년 5월 초부터 입장료가 폐지되어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강변유원지 선착장과는 별도로 신륵사 주변에도 선착장이 있어서 옛날 황포돛배 모양의 ‘신륵황포돛배’를 탈 수가 있습니다. 신륵사(神勒寺)는 경기도 여주시 봉미산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제2교구 본사 용주사(경기도 화성시)의 말사 로서 일반적으로 한국의 절은 산 속에 짓는 경우가 많은데 반하여 보기 드물게 강변에 위치한 사찰입니다. 그리고 주변이 관광지로 개발되어...


#나옹화상 #신륵사 #신륵사원효 #신륵황포돛배 #여주명소 #여주볼거리 #용주사 #원효대사

원문링크 : 경기도 여주여행 (신륵사 : 아름다운 경관과 더불어 많은 유물·유적들을 간직 하고 있는 사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