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하게 떠난 강원도 평창군 늦가을 여행 (ft. 이효석 문학관과 원미식당)


급하게 떠난 강원도 평창군 늦가을 여행 (ft. 이효석 문학관과 원미식당)

아침, 저녁 일교차가 크고, 가끔씩 비까지 내려와 초겨울로 재촉하는 기간입니다. 어쩌다 보니 가을인데 단풍 구경 못하고 지나가고 있네요.

집주인 재촉하여 벼락치기 단풍여행 갑니다. 자주 가던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이효석 문화마을로~ 강원도 평창군 봉평은 메밀꽃 필 무렵은 작가 이효석 님의 작품을 대한민국 사람은 모두 알고 있는 정감 있는 소설이며 과거 우리 조상님들의 삶의 애환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곳은 아이들과 첫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참고 : 알라딘서적 이효석 작가의 단편소설로 1936년 10월[1] 잡지 《조광(朝光)》(조선일보사 발행)에 "모밀꽃 필 무렵"이라는 이름으로 수록되었지만, 이후 표준어가 정립되고 나서 "메밀꽃 필 무렵"으로 정착되었다.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읽었을 정도로 인지도 있는 작품이며 배경인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은 이 작품 덕에 먹고산다는 말이 있을 정도다. 네이버 나무위키중 메밀꽃 필 무렵에 등장하는 청춘 남녀들의 장소, 봉평 이효석 문학...


#가산이효석 #이효석문학관 #이효석문학관과생가 #이효석문학관맛집 #이효석문학관메밀꽃 #이효석문학관전경 #이효석문학관주변맛집 #이효석문학관주차 #이효석문학상 #이효석생가 #장돌뱅이 #주차무료 #평창이효석문학관 #이효석메밀꽃필무렵 #이효석 #나귀 #동이 #메밀꽃필무렵 #메밀꽃필무렵노래 #메밀꽃필무렵배경 #메밀꽃필무렵소설 #메밀꽃필무렵작가 #메밀꽃필무렵줄거리 #메밀꽃필무렵평창 #봉평이효석문학관 #이찬원 #이찬원메밀꽃필무렵 #허생원

원문링크 : 급하게 떠난 강원도 평창군 늦가을 여행 (ft. 이효석 문학관과 원미식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