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문환 이사의 스페셜 리포트) 아직 경기 침체가 아니라는 것을 조목 조목 따져보겠습니다.


(박문환 이사의 스페셜 리포트) 아직 경기 침체가 아니라는 것을 조목 조목 따져보겠습니다.

<<<박문환 이사의 스페셜 리포트>>> . -아직 경기 침체가 아니라는 것을 조목 조목 따져보겠습니다. . 지금 시장의 화두는 경기침체의 여부인 것 같습니다. . 우선, 웰스파고는 올해와 내년 미국이 완만한 경기 침체를 겪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 말은 이미 침체 중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지금 당장은 침체가 아니지만 앞으로 침체에 빠질 가능성이 높다는 주장이 압도적으로 많았는데요, 골드만삭스는 향후 2년 안에 미국 경제가 침체에 진입할 가능성을 35%로 전망했습니다. 도이치방크는 만약 침체에 진입한다면 주가가 35~40% 하락하면서, S&P500지수가 3,000p까지 떨어질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 또한 만약 최악의 시나리오가 현실화할 경우 S&P500지수가 3,200p 수준까지 하락할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BOfA에서는 아직 <capitulation, 항복> 신호가 명확하지 않다는 것을 이유로 제시했습니다. . 거의 유일하게 JP모건만 올해 ...


#박문환 #박문환스페셜리포트 #샤프슈터

원문링크 : (박문환 이사의 스페셜 리포트) 아직 경기 침체가 아니라는 것을 조목 조목 따져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