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문환 이사의 스페셜 리포트) 석유는 오히려 급격한 하락 가능성이 있습니다.


(박문환 이사의 스페셜 리포트) 석유는 오히려 급격한 하락 가능성이 있습니다.

<<<박문환 이사의 스페셜 리포트>>> . 석유는 오히려 급격한 하락 가능성이 있습니다. . 모든 악재는 그냥 나쁜 채로 있던가, 아니면 확실하게 좋아지던가 해야 시장에 우호적입니다. 이번 주에는 변덕스러운 미국의 CPI가 시장을 다시 놀라게 했습니다. . 지금까지 파월 연준 의장은 자이언트 스텝, 즉 75BP 인상에 대해 선호하지 않는다는 것을 분명히 했었습니다. 만약 자이언트 스텝이 필요하다면 미리 시그널을 주겠다고 언급했었죠. 파월의 자신감 넘치는 발언 때문에 시장에서는 6월 50BP 인상 가능성이 거의 굳어져 있었지요. 하지만 CPI가 41년래 최고점을 다시 쓰자, 분위기는 돌변했습니다. 6월은 물론이고 7월에도 75BP 인상 가능성이 거의 100%에 육박하며, 바닥 대비 9% 정도 오르던 시장을 다시 직전 바닥 아래로 빠르게 되돌려 놓았습니다. . 연준의 금리 방향성을 가장 잘 반영시키는 미 국채 2년물은 CPI발표 직후 딱 3영업일 동안 무려 54BP나 상승했는데요, 2년...


#박문환 #박문환스페셜리포트 #샤프슈터

원문링크 : (박문환 이사의 스페셜 리포트) 석유는 오히려 급격한 하락 가능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