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문환 이사의 스페셜 리포트) 자이언트 스텝은, 외환 위기도 소환될 수 있다.


(박문환 이사의 스페셜 리포트) 자이언트 스텝은, 외환 위기도 소환될 수 있다.

<<<박문환 이사의 스페셜 리포트>>> . 자이언트 스텝은, 외환 위기도 소환될 수 있다. . 파월이 돌연 75BP의 금리인상을 결정한 이후로, 시장은 연일 급락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많은 이코노미스트들이 연준의 자이언트 스텝이 결국 경기를 침체로 이끌 것이라며 입을 모으고 있습니다. 저 역시, 지난 5월 26일 방송에서는 경기의 침체 위험이 매우 작다는 말씀을 드렸었습니다만, 제 생각도 이제 수정이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자이언트 스텝이 시장에 주는 영향과 의미를 함께 고민해보겠습니다. . 본론을 말씀드리기 앞서, 지금까지 경기 침체 징후가 강하지 않다는 말씀을 드렸던 이유를 간략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 우선, 지난 코로나 위기 때, 미국은 물론이고 유럽에서도 엄청난 규모의 재난 지원금을 무상으로 쏟아부었는데요, 그 덕에 미국과 유로존 가계 저축률은 20%대 중반까지 급등했습니다. 특히 미국은 가계 저축이 코로나 기간 동안 3배 가까이 늘어서, 4조 5000억 달러에...


#박문환 #박문환스페셜리포트 #샤프슈터

원문링크 : (박문환 이사의 스페셜 리포트) 자이언트 스텝은, 외환 위기도 소환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