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미 전에 주요 인사 문책성 경질? 뭔가 이상하다. 다른 이유가 있을것 같은데..


방미 전에 주요 인사 문책성 경질? 뭔가 이상하다. 다른 이유가 있을것 같은데..

“김성한 국가안보실장이 29일 전격 사퇴한 데는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국빈 방문 일정 관련 논란이 결정적 원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측이 제안한 문화행사를 제때 보고하지 않은 책임을 물어 외교안보 라인 핵심 비서관들이 연이어 교체된 데 이어 ‘안보수장’까지 바뀌었다는 것이다. 방미를 한 달 앞둔 시점에 안보수장 교체로 인한 혼란은 불가피해졌다.” 방미 일정 차질 문책성?…석연찮은 교체, 외교안보축 ‘삐걱’ 대통령실 부인 하루 만에 전격 단행…김태효와 알력 다툼설도 주미 대사까지 바뀌어…내부 혼란 수습·방미 실질 성과 ‘과제’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27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재외공관장 초청 만찬에서 조태용 주미 대사와 악수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김성한 국가안보실장이 29일 전격 사퇴한 데는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국빈 방문 일정 관련 논란이 결정적 원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측이 제안한 문화행사를 제때 보고하지 않은 책임을 물어 외교안보 라인 핵심 비서관...


#국가안보실장 #의전비서관 #윤석열 #외교비서관 #외교부 #안보라인 #블랙핑크 #불협화음 #방미 #레이디가가 #대통령실 #협연

원문링크 : 방미 전에 주요 인사 문책성 경질? 뭔가 이상하다. 다른 이유가 있을것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