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유치원·어린이집 관리체계 일원화로 책임 있는 유보통합 실현한다.


교육부, 유치원·어린이집 관리체계 일원화로 책임 있는 유보통합 실현한다.

교육부, 유치원·어린이집 관리체계 일원화로 책임 있는 유보통합 실현한다. 2023.07.28 교육부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이주호)는 7월 28일(금), 정부서울청사에서 제2차 「영유아교육·보육통합추진위원회」(이하 ‘유보통합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유·보 관리체계 일원화방안(안)」을 심의했다. ※ 「유·보 관리체계 일원화방안(안)」 심의 이외에 「유보통합 업무 추진 상황」 보고 진행 < 「유‧보 관리체계 일원화방안(안)」 수립 경과 > 「유·보 관리체계 일원화방안(안)」은 유보통합 실현을 위해서는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관리체계를 교육부와 시도교육청으로 일원화하는 것이 최우선으로 필요하다는 ‘아이행복 연구자문단’의 권고를 토대로 관계부처 협의, 유치원·어린이집 현장 의견수렴, 학부모·기관 단체 대표·교사 등과의 간담회, 공무원 대상 설문, 17개 시도교육감 및 시도지사협의회 면담 등을 거쳐 마련되었다. 이를 바탕으로 당정협의를 통해 관리체계 일원화 추진을 위한 입법 전략을...



원문링크 : 교육부, 유치원·어린이집 관리체계 일원화로 책임 있는 유보통합 실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