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의 약속, 인공지능(AI)·디지털 기술 자율주행 휠체어에 이식되다.


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의 약속, 인공지능(AI)·디지털 기술 자율주행 휠체어에 이식되다.

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의 약속, 인공지능(AI)·디지털 기술 자율주행 휠체어에 이식되다. 2023.08.01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인공지능(AI), 레이더, 라이다(LiDar)*, 로봇 등 디지털 기술이 집약된 자율주행 기능이 포함된 전동식 휠체어 관련 17개 품목 분류·정의를 신설하고 인·허가 시 안전성·유효성 평가를 위한 「자율주행 전동식휠체어의 성능평가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마련했습니다. * 주변의 사물을 인식하기 위해 레이저 신호를 이용하는 기술로 자율주행의 핵심기술 이번 품목 신설과 가이드라인 마련은 오유경 식약처장이 지난 4월 디지털 기반 혁신 제품 개발에 필요한 정책적·행정적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자 근로복지공단 재활공학연구소를 방문해 개발 중인 자율주행 전동식 휠체어를 직접 체험하고 정부의 적극적인 제품화 지원 약속을 신속히 이행*한 결과입니다. * 자율주행 전동식휠체어 개발업체, 시험기관, 관련 학계 전문가와 협의체를 구성(5월)하고, ‘식...



원문링크 : 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의 약속, 인공지능(AI)·디지털 기술 자율주행 휠체어에 이식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