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주식은 끈질기게 공부해서 매수하면 내가 생각한 것과 다른 이유로 오른다 (월가의 영웅, 1989)


원래 주식은 끈질기게 공부해서 매수하면 내가 생각한 것과 다른 이유로 오른다 (월가의 영웅, 1989)

내가 처음으로 주식에 투자했던 것은 1965년, 대학 2학년 때였다. 당시 나는 '플라잉 타이거 항공'의 주식을 주당 7달러에 매수했다. 나는 캐디 일과 장학금으로 학비를 충당하면서 통학 했기 때문에 다른 경비를 줄일 수 있었다. 85달러짜리 차는 150달러짜리로 이미 교체한 상태였다. 그동안은 좋은 투자 정보를 알아도 돈이 없어서 써먹을 수 없었지만, 마침내 투자할수 있는 돈이 모인 것이다! '플라잉 타이거 항공'은 내가 아무렇게나 고른 종목이 아니었다. 비록 과정은 틀렸지만 끈질기게 조사해서 고른 종목이었다. 수업 중에 읽은 한 는문에서 항공 산업의 미래가 밝다는 것과 '플라잉 타이거 항공'이 항공 화물 회사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하지만 이 회사의 주가는 내가 주식을 매수한 동기와는 다른 이유로 상승했다. 미국이 베트남과 전쟁을 치르게 되자 '플라잉 타이거 항공'은 태평양을 가로질러 군대와 군수품을 나르기 시작했고, 이 일로 회사의 주가도 함께 뛰어 올랐다. 2년이 채 지나...


#월가의영웅 #피터린치

원문링크 : 원래 주식은 끈질기게 공부해서 매수하면 내가 생각한 것과 다른 이유로 오른다 (월가의 영웅, 19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