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월상 연골판 파열 산재, 다리부분의 근골격계 질환도 업무상 질병 승인받았습니다!


반월상 연골판 파열 산재, 다리부분의 근골격계 질환도 업무상 질병 승인받았습니다!

노무법인 태양, 반월상 연골판 파열 승인받았습니다! 근골격계 질병은 팔부분, 다리부분, 허리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저희 노무법인 태양의 앞선 포스팅에서 팔부분, 허리부분의 근골격계 질환 승인 사례에 대해서 보여드렸는데요. 오늘은 직접 맡아 진행하여 산재로 승인받은 다리부분 근골격계 질환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플레이트 데크공 만 48세 남성 근로자 재해자는 총 9년 8개월 동안 공사 현장에서 플레이트 데크공으로 근무하였습니다. 근무하는 동안 2인 1조로 20kg 이상의 자재를 하루에 50~100개 정도 운반하였고 플레이트 데크 사이를 옮겨 다니면서 시공하는 일을 맡았습니다. 무릎에 통증이 생기면서부터는 중량물 운반이 어려워지자, 허리를 굽히고 쪼그려 앉거나 한쪽 무릎을 꿇고 다른 쪽 무릎은 굽힌 자세로 자재를 재단하고 잘라서 마감하였습니다. 이와 같이 재해자는 중량물 운반과 쪼그려 앉는 자세로 재단하는 작업에 노출되었습니다. 재해자는 2020.01.23. 반월상...


#반월상연골판산재 #연골판파열산재

원문링크 : 반월상 연골판 파열 산재, 다리부분의 근골격계 질환도 업무상 질병 승인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