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작 및 용접 작업자에게 발생한 폐암 산재처리, 직업성 암으로 산업재해 승인받았습니다.


공작 및 용접 작업자에게 발생한 폐암 산재처리, 직업성 암으로 산업재해 승인받았습니다.

공작 및 용접 업무 만 71세 남성 근로자 재해자는 총 17년 7개월 동안 산업 주식회사 광업소 등에서 근무하였으며, 채광 공작 작업 및 용접 작업 등으로 인하여 발암 물질에 장기간·고농도로 노출됨에 따라 2021. 08. 31. 의료법인병원에서 상세불명의 기관지 또는 페의 악성 신생물(C34.9)을 진단받았습니다. 재해자는 1983.01. ~ 2003.09 까지 17년 7개월 동안 A광업소 등에서 근무하였습니다. 재해자에 의하면 A광업소에서 굴진 막장과 채광 장이 있으며 막장을 따라 배관 설치, 록카쇼벨(갱도 굴진 중에 생산되는 경석을 운반 광차에 싣는 적재기) 점검, 갱도 H빔 설치 보강 점검 업무와 같은 채광에 사용되는 모든 기계 장비 설치 정비 수리 점검을 하였습니다. 이후 B광업소에서는 원석을 석탄과 배합하는 작업과 이후 구워서 나오는 석회 일부의 경우에는 제철 회사로 보내고 여러 가지 제품 사용 및 비료로 사용했다고 하며 공장 내 크라샤(돌을 깨는 장비) 체인, 콤베어 벨...


#폐암노무사 #폐암산재

원문링크 : 공작 및 용접 작업자에게 발생한 폐암 산재처리, 직업성 암으로 산업재해 승인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