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의 생성과 삭제 (규칙 3)


객체의 생성과 삭제 (규칙 3)

저번 포스팅은 생성자 인자가 많을 때는 Builder 패턴을 고려해보라는 정리를 했었다. 이번 규칙 3은 'private 생성자나 enum 자료형은 싱글턴 패턴(Singleton Pattern)을 따로도록 설계하라'에 대해 정리하겠다. 1) private 생성자나 enum 자료형은 싱글턴 패턴을 따로도록 설계하라 싱글턴은 객체를 한번 생성해서 전역으로 공통된 객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며, 빈번한 객체 생성을 한번의 객체 생성으로 heap memory 사용량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싱글턴은 크게 3가지 방법으로 만들 수 있다. 1. JVM에서 어플리케이션 초기화시 객체 생성하는 방법 JVM에 따른 Lazy Loading 시 생기는 문제에 대해 미연에 방지하고, 초기화시에 객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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