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ora 번역] 심리치료사가 내담자의 SNS를 찾아보는 것이 적절한가요?


[Quora 번역] 심리치료사가 내담자의 SNS를 찾아보는 것이 적절한가요?

Q: 심리치료사가 내담자의 SNS를 찾아보는 것이 적절한가요? 내담자가 SNS에서 유명한 사람일 때는요? A: 답변자 Jonathan Schnapp, 정신분석적으로 지향된 심리치료사, 맨해튼에서 개인 심리치료실 운영 그것은 윤리 위반은 아니지만 어떤 방식으로든 치료사에게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무언가 이긴 합니다. 저에게 있어서는 그런 행동이 문제가 됩니다. 왜냐면 제 내담자의 SNS를 찾아보면 그 요소가 제 내담자가 치료 안에서 창조해낸 내러티브를 침범하거든요. 치료에 있어서, 내담자로부터 오는 내러티브는 우리가 그들을 이해하는 것을 돕습니다. 그것은 객관적 진실에 관한 것이 아니에요. 그것은 내담자들이 느낀 바 그대로의 내러티브를 이해하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그 외의 출처를 보다보면 다른 그림을 그리게 되고, 이것은 내담자를 공감하는 것을 방해합니다. 예를들어, 한 내담자가 자기 자신에 대해서 또 타인과의 관계에 대해서 자신감이 없고 평가절하된 모습을 제시하는데 SNS에서는 자신...


#Quora번역

원문링크 : [Quora 번역] 심리치료사가 내담자의 SNS를 찾아보는 것이 적절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