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ora 번역] 치료사에게 눈 감아보라고 해도 되나요? (Feat. 회기 중 잠이 든 치료사)


[Quora 번역] 치료사에게 눈 감아보라고 해도 되나요? (Feat. 회기 중 잠이 든 치료사)

Q: 치료사에게 눈 감아보라고 해도 되나요? A: 답변자 David McPhee, 심리학 박사, 미네소타 대학교-트윈시티 (1994년 졸업), 은퇴한 아동/성인 심리치료사 네, 그러셔도 됩니다만, 전 안 그럴거에요. 제가 마지막으로 내담자를 위해 눈을 감았을 때 (그때는 치료사가 된지 얼마 안되었을 때였는데) 저는 2초만에 손에 수갑이 채워졌어요. 다행히도 경찰 놀이를 하던 10대 내담자가 바로 풀어주긴 했죠. 당신이 저더러 당신을 보지 말아달라고 한다면, 좋아요. 전 제 시야에 당신이 보일락 말락 한 지점까지 시선을 돌릴 거에요. 혹은 제 무릎을 내려다볼 겁니다. 그렇지만 안전상의 이유 때문에 제 눈을 감진 않을 거에요. 전 당신이 원하는 것을 위해서 거의 어떤 것이든 할거에요. 그러나 제 눈을 감는 것은 그것들 중 하나가 아닙니다. 제 커리어에서 회기 중에 깊이 잠든 적이 두 번 있다는 점을 인정해야 겠군요. 그러나 고의로 그런 것은 아니었으므로 치지 않기로 하겠습니다. (카우치...


#Quora번역

원문링크 : [Quora 번역] 치료사에게 눈 감아보라고 해도 되나요? (Feat. 회기 중 잠이 든 치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