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1_1. Dart의 기본 (3) - Class


프로젝트1_1. Dart의 기본 (3) - Class

1. 클래스에 관하여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은 코드를 여러 객체로 나누고 그 객체를 모아 프로그래밍을 구성한다. 여기서 객체는 하나의 역할을 수행하는 코드의 모음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클래스는 하나의 객체를 구성하는 요소를 표현한 것이다. 이렇게만 말하면 이해하기 힘드니 예시하나 들어본다. 대학에서 교수와 학생의 정보를 관리하는 프로그램을 만들려고 한다. 교수의 경우 이름, 전공, 직책, 강의하는 과목을 관리하고, 강의를 새로 등록하는 함수와 강의를 확인하는 함수를 만들려고 한다. 학생의 경우 이름, 전공, 학년, 수강 중인 수업을 관리하고, 수업을 새로 등록하는 함수와 수업을 확인하는 함수를 만든다. 이 때 우리는 교수 클래스와 학생 클래스를 만들어 사람이 들어오거나 나갈 때 큰 어려움 없이 추가할 수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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