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동행카드 전면 가이드: 신청, 발급 및 활용법 (서울시 따릉이 포함)


기후동행카드 전면 가이드: 신청, 발급 및 활용법 (서울시 따릉이 포함)

기후동행카드는 자가용 대신 대중교통과 서울시 따릉이를 이용하여 환경 오염을 줄이는 취지로 만들어진 교통카드입니다. 이 카드는 단 한번의 충전으로 30일 동안 서울지역의 대중교통과 따릉이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의 가격은 62,000원과 65,000원으로, 65,000원권은 따릉이 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카드를 신청하고 사용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실물카드를 구매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티머니 앱을 통해 기후동행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는 것입니다. 실물카드는 서울 지하철 역사 내 무인충전기에서 현금으로만 충전할 수 있고, 모바일카드의 경우 안드로이드 폰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또, 모바일카드를 이용할 경우 기존에 사용하던 삼성페이 티머니를 해지해야 합니다. 따릉이를 이용하려면 '티머니 GO' 앱을 설치하여 기후동행카드를 등록해야 합니다. 이때, 따릉이 이용 시간은 1시간으로, 1시간 이상 이용하려면 반납 후 다시 대여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



원문링크 : 기후동행카드 전면 가이드: 신청, 발급 및 활용법 (서울시 따릉이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