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 노고단] 지리산 쉬운 코스 성삼재 휴게소에서 노고단 정상까지 (주차, 날씨, 소요시간)


[지리산 노고단] 지리산 쉬운 코스 성삼재 휴게소에서 노고단 정상까지 (주차, 날씨, 소요시간)

2022년 9월 24일 토요일 지리산 노고단 코스 등산일기 본 포스팅은 지리산 천왕봉 정상이 아닌 지리산 노고단 고개 정상까지를 다녀온 후 작성한 포스팅 입니다. 우리 부부는 매우 매우 저질 체력에 등산을 별로 좋아하지는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을은 등산의 계절이니까 올해 9월의 목표로 삼았던 "등산 2번 가기" 지리산, 그 중에서도 노약자나 어린이도 쉽게 오를 수 있는 노고단 코스를 선택했다. 노고단 코스가 쉬운 이유는, 차를 타고 지리산 국립공원 표지판을 지나 성삼재 휴게소까지 올라가서 차를 대놓고 꽤 높은 위치에서부터 등산을 시작하기 때문! 꼬불꼬불 산길을 7~8km 정도 올라가야 성삼재 휴게소가 나온다. 토요일 오전 9시 30분 기준 주차장 거~의 만차여서 주차장 내 갓길에 이중주차를 하였다. 안내요원분들이 어디에 대라고 안내를 해주시니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다. 중형기준 주차요금은 하루종일 13000원! 원래는 성삼재까지 오르는 버스도 있었던 것 같은데 현재 일시 운행...



원문링크 : [지리산 노고단] 지리산 쉬운 코스 성삼재 휴게소에서 노고단 정상까지 (주차, 날씨, 소요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