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 MAX에서 인테리어나 건축유저에게 유용한 vray dirt 맵과 VRAYDISPLACEMENT맵을 공부하도 파워넙스 모델링 기능도 알아보고 Bridge기능을 단축키로 만들고 유용한 스플라인 동영상강의도 포함했습니다. 오늘은 공부할 양이 무지 많네요 ^^ 일단 오브젝트와 오브젝트가 만나는 경계에 때를 만들어 줍니다. 위 그림처럼 세팅된 화면에 vray dirt 맵을 적용해 보겠습니다. 위 그림처럼 오브젝트와 오브젝트가 만나는 부분에 검은색 경계가 뚜력하게 생겼습니다. 이렇게 오브젝트 사이 모서리에 지저분한 때 같은 효과를 넣어서 더 사실적이 표현을 할 수 있습니다. vray dirt 맵의 세팅 vray dirt 의 세팅값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radiu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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