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 max 3d맥스 파티클을 메쉬로 바꾸기


3ds max 3d맥스 파티클을 메쉬로 바꾸기

이번 시간에는 3d max로 만들어준 파티클을 메쉬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3d맥스 자체내에서 할 수 있는 방법으로 파티클을 메쉬로 바꿔주는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티클을 메쉬로 바꿔주는 기능은 create →geometry→compound object에 mesher를 선택해 주면 나오게 됩니다. 3dsmax로 파티클을 만들어 준 다음 mesher를 이용해 파티클을 메쉬로 바꿔줄 수 있게 됩니다. modify로 가서 pick object를 클릭해서 파티클을 선택해 주게 되면 teapot이 메쉬로 바뀌게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만들어준 파티클 오브젝트는 하나하나 제어할 수가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오브젝트 하나하나를 제어해 주기 위해 스크립트의 도움을 받아 detach를 해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크립트창을 열고 옵션에서 center pivot을 반드시 체크해서 detach버튼을 눌러주게 되면 각각의 오브젝트로 detach되게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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